미라클 곰팡이젤 집안 곰팡이 제거 작업기! (feat. 세면대, 주방)

쇼핑행복

지난번 집안에 심했던 녹들을 모두 제거하는 과정에서 실리콘에 생긴 곰팡이들도 눈에 들어오면서 다음번 제거 대상으로 마음속에 예약을 해두었었구요! 이번에 실행에 옮기는 과정에서 예전에는 많이들 아시는 락스에 휴지를 담궈서 곰팡이가 있는 부위에 조금씩 올려서 제거하는 방식을 이용했었는데 이게 손이 많이 가다보니 이번에는 조금 더 쉽게 가보잔 생각으로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 '곰팡이제거젤'이란걸 알게되서 이거다 싶은 생각에 처음으로 사용해 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제품과 함께 작업과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라클 곰팡이젤


가장먼저 택배로 받은 해당제품의 포장된 모습으로 '미라클 곰팡이젤'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구요! 고른 이유는 특별한건 없이 첫사용이라 한번 써보자라는 생각으로 여러개 보다는 낱개로 구입하고 싶었고 그중에서 가격(4,080원)이 가장 저렴한걸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곰팡이제거젤


박스에서 꺼낸 곰팡이젤의 모습으로 튜브형에 끝이 뾰족한 입구로 별도의 고무장갑 없이도 곰팡이 부위에 바로 짜서 사용할수 있는게 마음에 들었네요! 그리고 제품에 적혀있는 특징문구들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항균력 99.9% 테스트완료

2. 곰팡이저항성 테스트 완료

3. 바르기만하면 하얗게 복원

4. 실리콘 곰팡이 한방에 아웃



뒷면으로는 해당제품의 상세정보가 깨알같은 글씨와 함께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뒷면의 내용을 보여드리기 위해 상하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해 보았구요! 여기서 다른건 제외하고 중요한 사용방법을 따로 요약 및 정리해 보겠습니다!





※ 사용방법

1. 휴지 또는 마른수건등을 이용해 사용할곳에 물기제거 및 청소!

2. 뚜껑을 열고 약3mm 정도의 두께로 곰팡이 있는곳에 바르기!

3. 2~3시간후 물로 씻어주기! (자기전 바르고 아침 청소 권장!)



사용전 먼저 뚜껑을 열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은박지로 한번 더 밀봉되어 있어서 제거해 주었습니다! 일단 오픈상태에서 코를 가까이 대고 향을 맡았을때 락스향이 살짝 있구나 정도로 강하진 않았네요!



뚜껑은 내용물이 나오는 부분과 덮개로 분리가 됩니다! 



사용후 보관시에는 좌측사진처럼 덮개를 닫아 놓고 사용시에는 우측사진처럼 덮개를 열고 길죽하고 좁게 만들어진 입구를 이용해 섬세한 작업이 가능했네요!





※ 곰팡이 제거과정!


1.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서 가장먼저 지난번 녹제거 작업을 했던 싱크대 실리콘에 있는 검게 올라온 곰팡이들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아무래도 물이 많이 닿는 곳에 반복해서 곰팡이가 피는거 같네요!



2. 설명대로 키친타월을 이용해 남아 있는 물기와 먼지들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실리콘 곰팡이 제거


3. 좁은 입구를 통해 비스듬한 각도를 유지에 쭉 짜면서 이동! 곰팡이가 있는 부위 전체에 발라주었습니다! 젤 형태라 달라붙어서 생각보다 쉽게 작업이 가능했고 락스휴지 할때보다 훨씬 쉬웠네요!


※ 참고로 향에 있어서는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창문을 활짝 열어놓고 있어서 그랬는지 은은한 락스향 정도로 크게 자극적이게 느껴지진 않았네요!



4. 바른후 2시간정도 지났을때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검은색 곰팡이들이 거의 사라지거나 연해진걸 확인할수 있었네요!



5. 얼른 끝내고 싶은 마음에 2시간반정도 지나서 물과 칫솔을 이용해 발라놨던 곰팡이젤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었습니다! 사진에 노란색 원안에는 제거과정에서 나오는 젤덩어리들의 모습입니다! 투명이라 안보일때도 있어서 꼼꼼히 청소해주었네요!



6. 청소가 끝난후 키친타월을 준비해 물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곰팡이 제거


7. 곰파이 제거 전과후로 비교컷을 만들어 보았구요! 시간에 비하면 거의 90%정도가 제거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나뒀으면 100% 완벽하게 제거됬을꺼 같구요! 살짝 남아있는 부분은 다음번에 한번 더 작업해줘야겠네요!


세면대 곰팡이


8. 다음 작업장소는 화장실 세면대실리콘뿐만 아니라 벽 줄눈에도 곰팡이가 가득 피어있었네요!



9. 마찬가지로 (1) 휴지로 물기와 먼지를 제거하고 (2) 세면대부터 벽까지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젤을 도포해 주었습니다! 젤타입이라 벽에 발라도 흘러내리지 않아서 좋았네요!


※ 참고로 화장실은 밀패된 공간이라 그런지 주방에서 작업할때 보다 락스향이 강하게 느껴졌네요!


화장실 곰팡이 제거


10. 마지막으로 해당작업도 동일하게 2시간반정도 지나고 싱크대와 동일하게 청소를 진행해 주었구요! 결과물로 전과후 비교사진을 만들어서 보여드립니다! 실리콘부터 벽에 있는 줄눈까지 곰팡이가 모두 제거되서 하얀색으로 변한 만족스러운 효과였네요!


※ 끝으로 처음으로 곰팡이제거젤(미라클 곰팡이젤)을 사용하면서 느낀점들을 정리해보면 시작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락스+휴지 작업은 젖은휴지를 조금씩 덜어서 해당부위에 붙이는 작업이라 소요되는 시간과 번거로움이 많아서 자주하기가 어려웠는데 이 방법은 쉽고 간편하게 바르고 청소하면 되는게 필요할때 언제든 관리해줄수 있다는게 장점인거 같네요! 그리고 구입한 양이 120g짜리였는데 두곳 작업후 거의 반정도가 사용된걸로 봐서는 두세개정도 구매해서 쟁여놓고 사용해도 괜찮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5/12 - [쇼핑행복] - 다이소 녹제거제 솔직 사용기 및 소소팁! (feat. 화장실, 싱크대)

2019/05/09 - [아는행복] -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버블워시로 통돌이 세탁조 청소!

2016/04/25 - [아는행복] - 홈스타 싱크대 배수관 클리너로 악취제거 및 청소!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