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케어 칫솔살균기 TM-2300 설치 및 사용기! (feat. 원적외선)

쇼핑행복

칫솔살균기는 지금까지 사용해본적도 관심을 가져 본적도 없었던 제품이었는데요! 최근 아이 태어날때부터 사용했왔던 젖병소독기를 처분하면서 아이가 사용하는 식사도구들은 식기세척기가 소독을 대신해주고 있지만 칫솔은 별다른 방법이 없어서 해당기기에 급 관심을 가지게 되었구요! 틈틈이 이런저런 제품들을 알아보았지만 처음 접하는 기기라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우연히 몇일전 아내가 지인이 쓰고 있다면서 사진한장을 보여주었고 괜찮은 느낌에 검색을 통해 찾아보다가 동일한게 없어서 같은 브랜드에 조금 다른 제품(스마트케어 칫솔살균기 TM-2300)을 발견!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특히 가격대에서 이거다 싶은 생각에 바로 주문을 하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개봉부터 설치하고 사용기까지의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케어 칫솔살균기


가장먼저 택배로 도착한 칫솔살균기 포장박스의 모습부터 촬영해 보았습니다! 솔직히 가격대가 저렴해서 큰 기대는 없었는데 실제 제품을 만나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나름 가성비있는 제품으로 느껴졌네요! 참고로 가격은 총12,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박스에 있는 가장 눈에 들어왔던 내용들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주요기능 3가지(1) 99.99%살균, (2) 간편세척기능, (3) 원적외선히터에 대상마크였구요! 그 다음으로는 하단 아래에 특허상품삼성화재 1억원생산물배상책임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어서 나름 안심도 되었네요!





※ 참고로 원래 시작은 아이칫솔만 소독할수 있는 제품으로 알아봤었는데 칫솔한개짜리는 휴대용에 충전해서 사용하는게 대부분이라 사용에 있어서 번거로움이 있을꺼 같은 생각에 구입이 망설여져서 온가족이 사용할수 있는 기기로 눈을 돌리게 되었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걸려서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해당제품이 그 부분을 해소시켜주면서 구입까지 이어진거 같네요!



포장박스의 다른면들과 오픈해서 담겨져 있는 기기의 모습을 한장으로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스마트케어 TM-2300


박스안에 있던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본체 한개와 설명서 두개가 들어 있습니다!



한장짜리 설명서에는 구매 감사 문구와 함께 부착하는 방법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빨간색 글씨로 '24시간 경과 후 본체를 결합해주세요!'란 문구가 적혀 있었는데요! 저는 30분정도 지나고 결합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펼치는 설명서에는 각부명칭, 사용방법, 청소방법, 설치방법, 주의사항등이 정리되어 있어서 사용전 자세하게 필독해 보았구요!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되는 내용들은 노란색으로 표시해 보았고 그중에서 (1) 칫솔은 물기를 털어낸 다음 걸어주세요!, (2) 전원은 항상 꽂아 주십시오 자동건조됩니다. 두가지를 잘 기억해 두었습니다!



뒤집어서 반대면으로는 보증기간 구입일로부터 1년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상세보기

칫솔살균기


본격적으로 기기를 살펴보기 위해 모든 포장을 제거후 가장먼저 설치시 보이는 정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좌측으로 심플한 스마트케어(SMART CARE)로고와 함께 본체는 흰색에 회색의 치약통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향을 바꿔서 위에서 바라본 윗면의 모습입니다!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으로 부착시 사용될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네요!



아래에서 바라본 밑면의 모습입으로 총 5개의 칫솔을 사용할수 있네요!



좌우 측면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전원코드와 선부분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전선의 길이는 제가 사용하는 위치에서는 넉넉하게 남을 정도로 여유로웠네요!


가정용 칫솔살균기


덮개를 열어본 모습으로 각도나 열린상태로 유지되는건 아니구요! 칫솔을 뺄때 쉽게 열렸다 바로바로 닫힐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내부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위와 같이 각 위치의 명칭을 적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전원이 들어오면 램프에서 파란 불이 들어오고 방열판(손조심)이 뜨거워지네요!



치약을 넣어두는 컵같은 모양의 동그란 통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세척을 위해서인지 쉽게 뺏다 낄 수 있게 분리가 되네요!


※ 사이즈


제품 크기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꺼 같아 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전체가로길이는 약 22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좌) 높이이자 세로의 길이는 통포함시 7.6cm 제외시 5.8cm / (우) 두께는 약 7cm로 측정 되었네요!


※ 설치하기


1. 본격적인 설치에 들어가서 가장먼저 뒷면으로 있던 양면테이프가 부착된 판을 분리해 줍니다! 위 사진과 같이 판을 아래로 당기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2. 분리된 상태에서 보여지는 스티커 부분을 촬영해 보았구요! 여기서는 Made in Korea와 함께 정격전압 220V/60Hz 7W와 제조년 2020년 4월로 최근에 만들어진 국산제품이란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3. 다시 설치로 돌아와서 (1) 부착할 위치의 벽면을 휴지로 깨끗하게 닦아준 다음 (2) 뒷면에서 분리한 판에 있는 양면스티커의 부착면 덮개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벽걸이칫솔살균기


4. 위치와 수평을 맞춰 플라스틱 판의 위치를 잡고 위아래 방향이 바뀌지 않게 적혀있는 '상', '하'를 확인후 부착하였습니다! 위에 설명서에서 보여드렸듯이 24시간후에 기기를 결합하라고 되어 있었지만 저는 그냥 30분정도 있다 판에 튀어나와 있는 고리에 맞춰 기기를 위에서 아래로 끼워서 설치해 주었네요! (지금까지 잘 붙어있네요!)



5. 기기를 달고아래 전원까지 연결시켜준 모습입니다! 


칫솔살균건조기


6. 전원을 연결하자 마자 램프에 들어온 파란불의 모습입니다! 



7. 청소를 위해 칫솔걸이를 위로 당겨서 들어올리면 쉽게 분리가 되었구요! 그외 치약통, 본체까지 분리가 되니 청소는 쉽게 할 수 있을꺼 같네요!



8. 사용하는 칫솔들을 모두 가져다 칫솔모가 살균되도록 발열판을 향해 걸어준 모습입니다! 


smart care 칫솔살균기


9. 덮개를 닫고 치약까지 통에 담아 정리된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그냥 통에 다 같이 넣어두었을때 보다 훨씬 깔끔하고 정갈한 비쥬얼이 만족스러웠네요!



10. 마지막은 화장실 불을 끄고 칫솔살균기에 램프가 들어와 있는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불빛이 미세하긴 하지만 새벽에 화장실에서 나름의 미등역할을 해주는거 같네요!


※ 끝으로 스마트케어 칫솔살균기 TM-2300를 지금까지 10일정도의 사용하면서 느낀점들을 말씀드리면 처음 사용할때는 발열판에 열이 올라와 기기윗면을 만졌을때 따뜻함이 느껴져서 계속 켜놔도 괜찮은걸까 하는 괜한 걱정도 있었지만 설명서를 믿고 몇일이 지나니 지금은 익숙해져서 항상 켜놓고 사용하고 있고 소독에 있어서는 전문가가 아니라 치수로 확인할순 없지만 구조상 발열판에서 나오는 원적외선과 열로 살균과 건조가 진행되는거 같구요! 기분과 느낌상으로만 말씀드리면 칫솔을 그냥 사용할때 보다 확실히 칫솔모에 남아 있는 따끈한 온도와 함께 빠빳하게 잘 말라있는 상태가 위생적으로 느껴지면서 플라시보 효과일지도 모르지만 괜히 양치할때도 칫솔에 남아 있는 치약의 잔향도 덜한거 같고 개운함이 더 느껴지는 기분도 들었네요! 어찌되었든 결론은 만족스러운 가격에 온가족이 보다 청결하게 칫솔을 사용할수 있게 된거 같아 마음에들구요! 앞으로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수 있으면 더할 나위가 없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09/10 - [쇼핑행복] - 치석예방 페리오 클링스 치석케어 치약으로 교체!

2016/03/10 - [쇼핑행복] - 치아관리 큐어덴트 어금니 칫솔 구입!

2016/02/11 - [쇼핑행복] - 치아관리 오랄비 치실 100m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