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식기세척기 종료음 끄기 무음 설정방법! (12인용, dfb22w)

아는행복

식기세척기는 주로 일 끝나고 집에와서 저녁에 돌리다 보니 시간이 조금 늦어지는 경우에는 아이 재울때나 잠든후에 끝나면서 흘러나오는 종료음으로 깨면 어쩌나 하는 조마조마한 마음을 계속 가지고 있었는데요! 원래라면 샀을때 바로 했어야 했는데 미루고 미뤄지다 보니 지금까지 못하고 있다가 드디어 이번에 설명서를 찾아 간단하게 무음설정으로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구요! 혹시나 저와 같이 LG 식기세척기 12인용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평소 종료음이 신경쓰였거나 무음모드 설정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해당방법과 과정을 자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식기세척기 알림음 끄기


미뤄졌던 이유중에 하나로 설명서를 어디가 넣어 뒀는지 전혀 생각이 안나서 이번에 창고에 있는 물건을 다 꺼내고 하나하나 열어본 끝에 찾게 되었구요! 책자설명서가 아닌 설치 끝나고 앞면에 붙여 주셨던 얇은 플라스틱 재질의 퀵가이드 하단에 있었고 해당내용을 노란색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자세히 안들여다 보면 그냥 넘어갈수 있는 위치이기도 하네요!


LG 식기세척기 종료음 끄기


기기로 가서 우선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LG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w이구요! 위와 같이 앞쪽 문을 살짝 열어 작동버튼이 있는 부분으로 설정에 필요한 3개의 버튼을 노란색 동그라미로 표시해 보았습니다! 보기쉽게 설정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버튼음/알림음 끄기 무음설정!

1. 전원버튼을 눌러 기기를 켠다

2. 듀얼존 + 안심헹굼 버튼을 동시에 누른 상태로 3초간 유지

3. 시간표시 부분에 OFF로 나오면무음설정 완료!


※ 설정과정


1. 위에 정리한 순서대로 과정을 보여드리면 먼저 '전원' 버튼으로 작동시켜 주었습니다! 



2. 그 다음 오른쪽에 있는 듀얼존 + 안심헹굼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3초간 기다려 주었습니다!


LG 식기세척기 무음설정


3. 3초가 지나자 사진과 같이 시간표시화면에 OFF가 표시되면서 무음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 참고로 버튼음/알림음 따로따로 설정은 안되구요! OFF로 설정시 기기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가 무음이 됩니다! 기기 돌아가는 소리만 남게 되네요! 


※ 무음설정 해제

LG 식기세척기 소리끄기


무음에서 다시 소리가 나게 바꾸려면 동일하게 (1) 전원 켜고 (2) 듀얼존 + 암심헹굼 버튼 3초간 누르면 이번에는 위와 같이 'On'으로 표시되면서 소리가 돌아봅니다! 


★ 끝으로 식기세척기 무음설정을 해보면서 이렇게 간단한걸 진작에 할꺼 왜 이제서야 했을까란 생각으로 게을렀던 제 자신을 반성하면서 이제 종료음에 대한 걱정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사용중에 있구요! 이번 기회로 설정방법을 외우기도 했고 이렇게 포스팅으로 정리도 해두었으니 다시 소리로 바꿀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필요할때 언제든 바로 변경할수 있게 된거같구요! 그리고 처음에 버튼들이 터치방식이라 버튼음 없이 사용하는게 어색했는데 몇일 사용하다 보니 램프로 눌러진걸 확인하면서 금방 익숙해졌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2/17 - [쇼핑행복] - LG 식기세척기 린스 에코버 첫 사용기!

2019/12/20 - [쇼핑행복] - LG 식기세척기 DFB22W 구입 싱크대 시공부터 설치까지!

2020/03/24 - [쇼핑행복] -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1.6L 소형 KA-AF03N 상세 개봉 및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