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녹제거제 솔직 사용기 및 소소팁! (feat. 화장실, 싱크대)

쇼핑행복

인테리어한지도 거의 9년차가 되어가다 보니 집안 여기저기 세월의 흔적도 늘어가는건 당연한 일인데요! 그중에서 다른건 제외하고도 개인적으로 녹을 제거하고 싶은곳이 딱 두군데가 있었습니다! 솔직히 작년부터 눈에 들어 왔는데 귀차니즘과 더 쓰다 교체하지란 생각으로 지금까지 방치해 놨었는데요! 이번에 비용을 알아보면서 생각보다 높은 금액에 자가수리로 눈을 돌리게 되었고 새로 바꾸기 보다는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게 녹제거란 생각에 바로 실행에 옮겨 다이소에 들려 녹제거제를 구입해서 사용하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해당제품과 함께 어떻게 녹을 제거했는지 상세한 과정과 함께 사용기와 경험에서 얻은 작은팁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녹제거제


제가 다이소에서 구입한 녹제거제는 위와 같이 스프레이형(분무형)을 사가지고 왔습니다! 처음에는 용량이 500ml나 되서 다 사용하지 못할꺼 같은 생각에 작은걸 찾았는데 이 제품만 있어서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구요! 두고 쓰자란 생각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가격은 2,000원으로 저렴해서 좋았네요!



통에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앞면에는 새거같은 매끈한 수도꼭지 이미지와 함께 '녹제거&방지로 깨끗하게 사용하는'이란 문구로 제거만 해주는게 아니라는걸 알 수 있었구요! 아래로는 제품명 '녹 제거제'와 영문 RUST REMOVER 및 용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뒷면으로는 위에 사진과 같이 상세정보로 개인적으로는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을 필독해 보았는데요! 요약해서 목록으로 보기쉽게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제조일만 20191115로 별도표시되어 있고 유통기한은 따로 없었습니다!


※ 사용방법

1. 분무기 앞부분 ON으로 놓기

2. 녹 부위에 뿌리고 헝겊 또는 스폰지도 문지르기

3. 물로 헹군 후 마른헝겊으로 닦기





※ 주의사항

1. 어린이 손에 닿지않는곳 보관

2. 눈에 들어간 경우 물로 세척후 의사와 상의

3. 절대 마시지마세요!

4. 금속표면이 뜨거우면 사용X

5. 특수금속은 샘플 테스트후 사용

6. 분무후 오랜시간 방치X



사용에 있어서 중요한 분무기 앞부분에 양각으로 표시된 ON/OFF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돌려서 바꾸는 방식으로 사가지고 왔을때는 당연히 OFF로 되어 있었습니다! 


※  녹제거 과정


1. 본격적인 녹제거에 들어가서 위에서 말씀드린 두군데 중에 첫번째 샤워부스 유리를 지탱해주는 봉의 녹슨 상태를 보여드립니다!



2. 자세하게 부분으로 가까이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크고 작은 녹 얼룩들이 봉 전체에 가득 퍼져 있는 상태입니다!



3. 작업시작! 설명대로 제거제를 뿌리기 위해 분무기 앞쪽을 돌려서 ON으로 바꿔주었습니다!


녹제거제


4. 위치가 높아 눈에 들어갈 위험이 있어서 직접 분사하지 않고 먼저 키친타월을 준비해 듬뿍 뿌리고 비닐장갑 착용후 녹 부위를 문질러 주었구요! 갈색녹이 묻어나오긴 했지만 휴지라 금방 망가지고 크게 제거 효과가 보이지 않아서 스폰지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녹제거제 향은 일부러 코를 가까이 하지 않는 이상 일정거리에서는 크게 강하거나 독하게 느껴지진 않았네요!



5. 마침 버리려고 했던 아이 샤워용 스폰지가 보이길래 잘라서 준비했구요! 위와 같이 녹제거제를 뿌려서 문질러 주었고 키친타월 보다는 효과가 좋게 작고 가벼운 녹들이 제거되는게 눈에 들어왔습니다!



6. 이런식으로 녹이 스폰지에 묻어나온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계속 문질러서 녹을 제거해 나갔지만 최종적으로 크고 짙은 녹까지 제거하는데는 더 많은 힘과 시간이 필요할꺼 같아 조금 더 빠를꺼 같은 소재로 교체해 보았습니다!



7. ★ BEST(권장) 그래서 찾은방법 녹제거제 + 철수세미의 조합으로 문질러본 결과 위에 오른쪽 사진과 같이 최대의 효과를 보여주면서 손쉽게 제거할수 있었습니다! 제거제 없이 철수세미로 문지를때 보다 훨씬 효과가 좋았네요! 단! 기스가 걱정되는 부위에는 사용금지!



8. 마지막은 샤워기를 이용해 설명대로 깨끗하게 헹궈주었습니다! 



9. 녹제거 및 물로 헹궈서 작업을 완료한 샤워부스 봉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0. 최종 마무리 작업으로 마른 키친타월을 준비해 물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 전후비교사진

녹제거


11. 녹 제거 전후 사진을 만들어서 보여드리구요! 거의 85~90%정도 제거된 상태를 보여주었습니다! 


다이소 녹제거


12. 보다 더 자세히 부분으로 촬영한 전후사진도 편집해서 보여드립니다! 가까이 들여다 보면 세월의 흔적인지 녹의 흔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작은 점들이 남아 있는게 보이긴 했지만 제거전을 생각하면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수 있었네요!


녹 제거 방법


13. 두번째는 바로 싱크대에 달린 그릇 선반의 모습으로 여기는 칫솔, 철수세미, 녹제거제를 이용해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녹을 제거 전후의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14. 옆면의 모습도 비교컷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자세하게 보면 철과철이 용접되어 붙어있는 부분은 수세미가 잘 안닿았는지 녹이 살짝씩 남아 있어서 나중에 작은 철브러쉬 같은거 사다가 추가 작업을 하면 교체없이도 관리해서 사용할수 있을꺼 같네요!


※ 끝으로 처음으로 다이소 녹제거제를 사용해 보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설명서에는 헝겊, 스폰지로 적혀 있지만 가장 짧은시간과 제거효과가 좋았던건 철수세미 그 다음은 일반 초록섹 수세미의 조합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만약 부드러운 소재로 녹을 제거하시려면 더 많은 힘과 오랜 시간으로 문질러야 제거가 가능할꺼 같네요! 그리고 부위가 작고 진행정도가 짧은 녹은 거의 95~100%정도 제거가 가능할꺼 같지만 시간이 오래된 녹의 경우 어느정도 흔적이 남을수 있다는걸 감안하셔서 작업을 결정하시면 좋을꺼 같구요! 결론은 저는 만족스러운 제거로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없이 계속 사용할수 있게 된거에 돈을 아낀거 같아 기분이 좋았구요! 남아 있는 제거제도 많으니 앞으로는 조금 더 자주 체크해서 보이면 바로 작업을 진행해서 관리해줄 예정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4/10 - [쇼핑행복] - 다이소 미니 파우치 구입 사용기! feat 아이 카드놀이 정리

2020/03/02 - [쇼핑행복] - 다이소 이어폰 아이리버 ICP-001i 개봉 및 사용기!

2020/02/11 - [쇼핑행복] -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개봉 및 사용기! feat. 고구마 찌는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