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익스팬션 패스 DLC 구입기!

쇼핑행복

지난번 포스팅한 내용대로 닌텐도 e숍에서의 첫 선불카드 구입 및 충전을 무사히 끝마치고 바로 충전금액의 사용목적이었던 포켓몬스터 소드실스 DLC 익스팬션 패스 구입에 도전하였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막 입문한 초보자다 보니 모든게 처음이라 도전이란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또한 게임팩을 100% 구입해서 플레이했던 세대로 게임기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게임을 구입하고 다운받는다는게 한편으론 새롭고 설레였지만 다른 한편으론 긴장도 되었는데요!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지 전과정과 함께 경험담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막 입문하셨고 익스팬션 패스 구입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 구입과정

포켓몬스터 소드


1. 먼저 포켓몬스터 소드를 실행한 화면으로 저의 경우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를 이용해 구입을 진행 하였구요! 그 이유는 메뉴에 항상 광고가 나와 있어서 전헤 한번 플레이중에 들어갔다 바로 구입페이지로 이동하는게 이용이 간단해 보였네요!

 


2. 해당광고로 가기 위해 게임이 진행중이 상태에서 조이콘에 있는 X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3. X버튼으로 나온 메뉴들의 모습으로 노란색 화살표를 따라 하단 오른쪽을 보시면 노란색의 익스팬션 패스 광고가 항상 떠있었구요! 방향키를 이용해 화살표를 이동해서 A버튼으로 실행하였습니다!





★ 여기서 잠깐!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익스팬션 패스는 공식 DLC(뜻 Downloadable content 다운로드가능한 컨텐츠)로 갑옷의 외딴섬,(6월30일) 왕관의 설원(11월30일) 두가지로 제공되서 새로운 필드에서 포켓몬, 기술, 의상등이 추가되서 다른 스토리의 모험을 즐길수 있는 확장팩입니다! 

 


4. 익스팬션 패스 광고 버튼을 누르면 '닌텐도 e숍 으로 이동합니다' 문구가 표시되고 A(결정)버튼으로 다음으로 넘어가 주었습니다!



5. 두번째 문구로는 '게임은 종료되지 않으며 재개할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또 나오고 다시한번 A버튼을 눌러줍니다!



6. 게임중에 이동하시는 분들을 위해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괜찮겠습니까?'란 문구로 저장여부를 확인하고 저장하실 분들은 '예' 필요없으신 분들은 '아니오'를 선택해주세요!



7. 마지막으로 닌텐도 e숍으로 이동하기 직전 '소프트웨어 통신을 끊겠습니까?'를 묻는 팝업창이 나오고 '끊기'를 선택해주시면 주황색의 e숍 로딩화면과 함께 구입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DLC


8. 로딩화면이 끝나고 나온 구입페이지로 위에 사진과 같이 좌측목록에 포켓몬스터 소드 익스팬션 패스와 함께 가격(29,900원)이 표시됩니다! 





★ 참고로 익스팬션 패스의 경우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통합이 아닌 각각 따로 발매되서 저와 같이 소드만 있으신 분들은 소드용 실드는 실드용으로 구입이 진행되고 만약 두개 다 있으신 분들은 두개중에 원하는 한개를 선택하시거나 두개 모두 구입해야 한다고 하네요!


소드실드 dlc


9. 이어서 해당 화면해서 방향키를 통해 (1) 게임을 선택하고 (2) 구입진행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10. 구입 진행하기를 누르면 예약구매기 때문에 배포예정일 : (1) 갑옷의 외딴섬 20년 6월 30일, (2) 왕관의 설원 20년 11월 30일을 알려주는 내용이 나오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소드 익스팬션 패스


11. 다음은 주문내용 확인으로 구입하는 게임과 가격이 맞는지 확인하고 우측에 현재잔액, 구입후잔액 확인'구입확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익스팬션 패스 구입


12. 구입확정과 함께 나오는 '감사합니다!' 문구와 내용으로 완료된걸 알려주었구요! 받은 포인트 150으로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이런 서비스도 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 주의! 여기서 바로 종료 또는 뒤로 가기 누르지 마시고 페이지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익스팬션 패스 조기구입


13. 그 이유는 아래 내용에서 익스팬션 패스 조기 구입 특전으로 받을수 있는 피카츄, 이브이 유니폼세트 선물 시리얼번호(모자이크)가 제공되기 때문에 저와 같이 사진으로 찍어 놓으시거나 메모장에 적어 놓으셨다가 바로 받으세요! 물론 넘어가셨더라도 구입하고 받은 메일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참고로 단델의 모자와 타이츠의 경우 제1탄 갑옷의 외딴섬 배포 개시부터 8월31일까지 이상한소포 > 인터넷으로 받는다로 아이템이 지금된다고 하네요! (피카츄 이브이 두개 받고 이거 받는건 없어서 살짝 당황했었네요!)



14. 참고로 아래 내용 확인중에 아직 게임이 제공되는건 아니어서 그런지 순식간에 다운로드 완료 문구가 지나가고 위와 같이 '이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소프트웨어를 재기동해 주십시오'라는 안내가 화면 왼쪽 상단으로 표시되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5. 아래 내용으로 선물 시리얼 번호까지 확인 되었다면 '소프트 웨어로 돌아가기'를 누르시면 다시 게임으로 되돌아갑니다!


※ 설치과정


1. 안내문구대로 포켓몬스터 소드 익스팬션 패스를 적용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재기동으로 조이콘 홈버튼을 눌러서 대쉬보드로 이동하였습니다!



2. 대쉬보드 포켄몬스터 소드 플레이중 표시가 된 상태에서 종료하지 않고 다시 실행을 시켜 봤는데요!


익스팬션 패스 설치


3. 바로 '새로운 추가 콘텐츠가 있습니다. 인스톨하겠습니다?' 문구와 함께 팝업창이 나와서 '인스톨'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4. 인스톨이 진행되니 소프트웨어가 종료된다는 팝업창이 나오고 '종료'해주었습니다!



5. 별다른 인스톨 과정에 대한 표시는 없이 잠시후 유저 선택 화면과 함께 게임을 다시 시작할수 있었고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끝으로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익스팬션 패스를 구입하고 설치해 보면서 게임용량이 빠져서 그런지 생각보다 금방이었구요! 단! 게임상으로는 달라진게 없어서 이게 구입이 잘 된건지 몰라서 구입목록을 몇번 확인하고 결국 시리얼번호로 피카츄 이브이 의상세트가 다운되는걸 보고 안심이 되었구요! 그리고 솔직히 저는 광고에서 고릴타 거다이난타, 에이스번 거다이화염구, 인텔리레온 거다이저격 나오는거 보고 이 3가지 기술은 바로 적용 되나 싶어서 구입을 했는데 그게 아니어서 아쉽긴 했지만 기다리면 해결되는 문제라 아직 남은 미션과 도감 채우기로 그때까지 계속해서 소드를 즐겨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4/21 - [아는행복] - 닌텐도 e숍 결제 선불카드 구입부터 충전까지! (feat. 신용카드)

2020/04/16 - [아는행복] - 닌텐도 스위치 TV 화면잘림 해결!

2020/04/08 - [쇼핑행복] - 닌텐도 스위치 신형(HAD) 구입 개봉 및 TV연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