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식기세척기 린스 에코버 첫 사용기!

쇼핑행복

작년 12월에 구입한 LG 식기세척기 DFB22W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가전으로 너무나도 편리함을 느끼며 잘 사용중에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구입할때 받았던 에코버 올인원 세제안에 린스까지 포함되어 있다고 해서 별도의 린스 구입은 생각하지 않고 한개로만 쭉 사용하고 있었는데 항상 머리 한켠에 설치할때 기사님이 린스 사용을 강력 권장하셨던게 계속 맴돌고 있어서 드디어 이번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꼭 사용해야하는지 알아보고자 구입해서 사용해 보게 되었구요! 그 결과 사용하라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는걸 바로 알게되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해당제품과 함께 자세한 사용기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LG 식기세척기 린스


식기세척기를 구입하면서 받은 세제가 에코버여서 이왕이면 같은 브랜드의 린스를 사용해주면 좋을꺼 같은 생각에 위에 사진에 있는 제품을 구입! 용량은 500ml로 가격은 9,620원입니다! 첫사용이라 한번 돌릴때 어느정도 사용되는지 감이 없어서 비싼건지 저렴한건지는 아직 말씀드리긴 어려울꺼 같네요!



영어로 되어 있는 린스의 3가지 특징이 담긴 부분을 촬영해 보았구요! (1) Sparkling dishes (반짝이는 접시),  (2) Quick drying formula (빠른 건조), (3) Plant-based ingredients (식물성분) 3가지 기능으로 대략 요약하면 반짝이고 빨리 마른다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었습니다!



뒷면의 전체 모습으로 다행히 알기쉽게 한글설명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스티커 부분을 가까이 촬영해서 내용을 보여드리구요! 여기서 눈에 들어왔던 부분을 정리해 보면 (1) 원산지 : 벨기에, (2) 평균 헹굼 1회(물2L)애 1ml 사용, (3) 유통기한 5년 세가지 입니다!



뒷면 위쪽으로 별도 표기되어 있는 제조년월일 표시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설명에 나와 있는 내용으로 분석해 보면 PROD는 프로덕트 줄임같고 19221은 19년도 221일째로 대략 7월정도에 만들어진걸로 계산해 볼 수 있었습니다 유통기한 5년을 더해 보면 2024년 7월까지 사용할수 있겠네요! 그리고 아래 1234158257은 상품고유번호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사용을 위해 뚜껑을 열어서 촬영해 보았구요! 생각보다 좁은 입구로 따르기가 쉬울꺼라 예상을 했지만 실제는 생각보다 많이 달랐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에코버 린스


혹시나 제거해야할 마게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어 뚜껑을 분리해 보았는데요! 위에 사진과 같이 바로 사용할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제품 사이즈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꺼 같아 자를 이용에 측정에 들어갔구요! 가장먼저 전체 세로길이는 약21cm정도 입니다! 



가로길이는 가장 넓은 부분으로 측정해서 약8cm 정도를 가지고 있네요!



마지막 두께는 약4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용량이 500ml라 너무 크지도 작지도 낳은 적당한 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 사용기 


본격적인 사용에 들어가서 먼저 린스를 넣어줄 곳은 세제통 옆에 있는 길죽한 직사각형 모양의 뚜껑을 열어 주시면 됩니다! 



린스통을 뚜껑을 오픈한 모습으로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으로 식기세척기 린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LG식기세척기 린스통 총용량은 120cc(=ml)로 대략 30회정도 사용할수 있는 양이 들어간다고 하구요! 결론은 세제같이 사용할때마다 넣는게 아니라 충전식으로 채워놓고 사용하는 방식이네요!



덮에 안쪽으로는 세어 나오지 않도록 고무패킹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식기세척기 린스


해당부분으로 린스를 넣어 보았는데요! 처음이기도 하고 묽은 액체라 그런지 생각보다 나오는 양 조절이 어려워서 여기저기 세기도 하고 거품도 조금씩 일면서 생각보다 많은 손실이 있어서 깔끔하게 넣을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할꺼 같네요!



넣다보니 생각 보다 많이 들어가서 언제쯤 멈춰야 할지 고민이 되었는데 사진과 같이 맥스로 표시된 부분으로 린스가 살짝 차오르는걸 보고 채워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넣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식기세척기 린스가 떨어진건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알려드리면 기능 버튼들이 있는 부분의 중앙 시간표시 왼쪽으로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해 놓은 해모양에 불이 들어와 있으면 충전을 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최종적으로 처음으로 세제 + 린스의 조합으로 세척후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으로 알기쉬벡 차이점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식기세척기 린스 사용후 달라진점!

1. 맺혀있는 물방울의 양이 줄어듬

2. 건조 속도가 빨라짐

3. 그릇이 더 반짝임

4. 얼룩이 거의 없어짐


마지막으로 정리한 내용들을 보면 시작에서 살표봤던 제품설명에 있던 특징들이 그대로 나타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결론은 린스를 추가하면 더 깔끔한 세척 및 건조에서 효과를 얻을수 있다로 확실히 사용전과 후의 퀄리티는 다르게 느껴졌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추가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보다 더 만족스럽고 완벽한 식기세척을 위해서는 꼭 사용해야할 아이템으로 생각되구요! 저도 사용 안할때는 전혀 신경도 안쓰고 있었는데 써보니 아! 이래서 적극 사용하라고 했구나라는걸 알게되서 이전으로 돌아가긴 쉽지 않을꺼 같아 이제부터는 계속 구입해서 사용할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2/11 - [쇼핑행복] -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개봉 및 사용기! feat. 고구마 찌는법

2020/01/10 - [쇼핑행복] - 8년만에 교체 SK매직 전자레인지 20L MWO20MC9 개봉 및 사용기!

2019/12/20 - [쇼핑행복] - LG 식기세척기 DFB22W 구입 싱크대 시공부터 설치까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