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만에 교체 SK매직 전자레인지 20L MWO20MC9 개봉 및 사용기!

쇼핑행복

이번 식기세척기 빌트인 설치하면서 원래 해당 자리에 있던 거의 8년동안 사용해온 전기오븐레인지를 처분하게 되었고 그 동안의 사용경험으로 봤을때 오븐기능은 거의 사용할일 없이 대부분이 음식 데우는 용도였기 때문에 이번에는 순수하게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만한 작은 사이즈의 전자레인지가 괜찮겠다 싶어 가격은 5~6만원대로 정하고 가능한 사용이 간단한 제품을 찾다가 최종적으로 아내의 눈에 디자인이 마음에 든 SK매직 전자레인지 MWO20MC9을 구입하게 되었구요! 혹시나 해당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개봉부터 사용기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후 도착한 택배박스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박스위에 교환, 환불에 관한 안내와 함께 측면으로는 SK매직 로고와 함께 제품명과 모델명 MWO-20MC9 스티커가 부착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58,010원에 구입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사진과 같이 위아래 스티로폼으로 제품 전체를 감싸서 충격으로 부터 안전하게 포장되어 문제없이 잘 도착했네요!


sk매직 전자레인지


박스에서 꺼내 비닐 제거한 SK매직 전자레인지 MWO20MC9의 전체모습으로 블랙과 실버의 조합으로 세련된 느낌과 함께 제품사진과 거의 비슷한 비쥬얼을 보여주었고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MWO20MC9 간략사양!

1. 출력 : 700W

2. 용량 : 20L

3. 소비전력 : 1,050W

4. 무게 : 11.1kg

5. 전압 : 220v, 60Hz

6. 발진주파수 : 2,450MHz



구성물은 다른게 없나 해서 전자레인지 문을 열어보니 안에는 위에 사진과 같이 두꺼운 박스종이를 이용해 회전접시가 포장되어 들어 있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들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회전접시, 회전링, 설명서, 봉투로 4가지로 구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THANKS 감사합니다가 적혀있는 봉투 안에는 뭐가 들어있나 열어 봤더니 품질 보증과 구입에 대한 감사 내용이 적혀 있는 카드가 한장 들어 있네요!


※ 셋팅


사용하기전 간단한 셋팅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회전접시가 위치할 부분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서 제거해 주었습니다!



다음 회전쟁반, 회전링의 포장을 제거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먼저 회전링을 위에 사진과 같이 동그란 홈에 위치에 올려 주었습니다!



중간에 홈을 맞춰 회전링 위로 회전쟁반을 설치해주면 셋팅이 완료되고 물티슈 또는 물걸래를 이용해 간단한 청소를 해주었습니다! 참고로 기존 전자오븐레인지 사용할때는 회전하는 쟁반이 없어서 한부분이 열이 집중되거나 음식전체를 골고루 데우지 못하는거에 불편함이 있었는데 전자레인지로 바꾸면서 해당문제는 바로 해결되었네요!



이어서 뒷면의 모습으로 좌측에는 전원코드와 함께 우측으로는 제품정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티커에는 어떤 내용이 적혀 있는지 따로 근접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제품사양부터 KC인증마크, 자체검사필증, 주의 및 경고 사양등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묶여있던 전원코드를 풀어서 콘센트에 연결하기전 앞부분을 촬영! 일반적인 220v 코드의 모습입니다!





※ 작동 및 기능


전자레인지 기능과 작동방식에 있어서는 사진과 같이 위아래 두개의 다이얼 방식으로 위에는 데우는 강도로 보온, 해동, 약, 중, 강 5가지에 아래 타이머는 최대 35분까지 데울수 있게 초반 1분에서 후반 5분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대부분 강도는 '강'에만 놓고 시간은 '1~3분'으로만 사용하고 있구요! 제 사용목적인 음식데우는 용도로는 딱 알맞은 제품을 구입한거 같네요!



설치해 놓은 모습과 함께 사이즈가 궁금하실꺼 같아 사진에 표시해 보았구요! 43.9 X 34 X 25.8cm로 전자레인지로는 소형이라고 하구요! 내부 조리실 사이즈는 30.6 X 30.6 X 20.8cm로 저희집에서 사용하는 왠반한 유리반찬통은 대부분 들어가서 다행이었네요!



마지막으로 사용하고 있는 10인용 전기압력밥솥과의 비교 컷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높이는 밥솥이 조금 더 높고 넓이는 밥솥 두개보다 살짝 작은 크기로 딱 원했던 사이즈에 주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사용용도에도 맞게 잘 구입한거 같아 아내도 저도 모두 만족스러워 하고 있구요! 끝으로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종합해보면 음식데워먹는 용도로는 정말 딱이라 생각되는 제품이구요! 그외 즉석밥 또는 편의점에서 파는 전자레인지 조리용 간식들도 문제 없을꺼 같지만 단 편의점도시락은 부피가 있어서 회전이 안되거나 조금 힘들수도 있을꺼 같네요! 이래저래 결론은 너무 크지 않은 적당한 부피의 먹거리를 데울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마무리를 지어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12/20 - [쇼핑행복] - LG 식기세척기 DFB22W 구입 싱크대 시공부터 설치까지!

2019/03/27 - [쇼핑행복] - 선물받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8F 개봉 및 사용기!

2016/05/24 - [쇼핑행복] -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CRP-P107FR로 5년만에 교체!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