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인기 픽쳐스타일 3종 촬영물 비교!

아는행복

캐논 DSLR 기기의 장점은 픽쳐스타일을 적용해서 보다 자신이 원하는 이쁜 결과물을 쉽게 얻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인기가 좋은 인물관련 픽쳐스타일 큐브민트(cuve mint), 씨지디자이너(CGDesigner), 1Ds2Standard 3가지 픽쳐스타일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사용기종은 캐논 EOS 400d 기종에 적용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색상비교를 쉽게하기 위해서 노트북에 TV화면조정 이미지를 띄우고 촬영하였습니다.

 

 

원본 화면조정 이미지의 색상입니다.

 

 

 

 

 

1. 큐브민트(cuve mint) 픽쳐스타일

원색의 색감보다 살짝 파스텔 스러운 느낌의 보라색과 색감이 더 담긴 색감으로 촬열되여 굉장히 예쁜 인물사진을 담으실수 있습니다. 야외 인물 촬영하시면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5d mint로도 유명한 픽쳐스타일입니다. 상단 원본 색상의 핑크와 파란색 영역을 비교해보시면 색감 차이를 확실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씨지디자이너(CGDesigner) 픽쳐스타일

개인적으로 사물의 원래 색상의 느낌인데 살짝 이쁜 사진을 담고 싶을때 선택하는 픽쳐스탕일 입니다. 최근에 자주 사용한는 픽쳐스타일중에 하나입니다. 인물뿐만 아니라 풍경쪽도 이쁘게 나오는 픽쳐스타일입니다. 상단 원본 색상과 비교했을때 요 픽쳐스타일로 남색을 살짝 보라색처럼 뽑아주며 핑크도 톤을 쌀짝 낮춰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3. 1Ds2Standard 픽쳐스타일

요 픽쳐스타일의 경우는 CGDesigner와 번갈아서 많이 바꿔가면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다 현실적인 느낌을 찍는데 사용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인물, 풍경 가릴꺼 없이 모두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조금 어두운 느낌도 있긴한데요 요부분은 셔터속도나 조리개를 잘 조절하시면 해결할수 있는 부분이라 크게 걸리는 부분으 없는거 같습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3가지 픽쳐스타일은 이미 캐논 사용자들 사이에서 많이들 적용해 놓고 사용하시고 계신 인기 픽쳐스타일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3가지만 장착해 놓으시면 한동안은 새로운 픽쳐스타일을 적용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위에 정리해 놓은 내용은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인 촬영 느낌을 정리한 내용이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캐논 DSLR 사용중이신 분은 픽쳐스타일 꼭한번 적용해보세요~! 새로운 세상이 열리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