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콩카페 코코넛라떼 맛정보!

먹는행복

편의점에 출시된 콩카페 메뉴 두가지중 이전 연유라떼에 이어서 곧바로 두번째맛 코코넛라떼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해당제품은 판교현대 콩카페에서 마셔본 코코넛 스무디 커피와 비슷한 매력이 예상되는 맛으로 매장에서도 제 입맛에는 연유커피보다 더 맛있었기에 거기에 빗대어 연유라떼보다 맛에 대한 기대를 더 가지고 있던 제품으로 과연 어떤 매력을 보여주었는지 제품의 상세모습 및 관련정보와 함께 중간중간 전제품과의 비교도 해가면서 맛에 대한 내용까지 자세하세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전 포스팅과 함께 참고해서 봐주세요!


▶ 편의점 콩카페 연유라떼 보러가기! ◀


편의점 콩카페 코코넛라떼


시작은 동일하게 제품 전체컷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연유라떼와 동일한 현지 콩카페 매장 이미지와 로고는 동일하구요! 달라진 점은 배경이 베이지톤으로 바뀌었고 상단 커피이미지와 제품명이 코코넛라떼로 바뀐 차이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는 동일하게 파는곳gs25편의점에서 구입했구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다른편의점에서도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가격은 차이없이 2,000원에 이용할수 있었네요! 이렇게 바로 맛볼꺼였으면 지난번 2+1로 사는게 이득이었겠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처음이고 더 좋아하는 맛을 찾기위한 과정으로 생각하고 넘어갔네요!



지난번에 제품명 아래 있는 영어문장을 않보여드린거 같아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meeting of deep vietnamese coffee and sweet condensed milk'라는 문구로 '베트남의 진한 커피와 달콤한 연유와의 만남'란 뜻이 담겨 있고 연유제품과 동일합니다!



계속해서 컵부분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보여드리면 먼저 세로로 적혀 있는 주요정보들을 노란색으로 표시해 보았구요! 내용량 및 칼로리로 시작해서 메인재료 커피, 베트남커피추출액 2%, 커피분말 1.1%, 코코넛크림파우더 3%, 연유시럽 2%, 혼합분유 3%, 유크림 5%로 전제품보다 더 다양한 재료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구요! 총카페인 함량 110mg으로 연유라떼보다는 120mg적고 하루최대권장량 400ml에 1/4을 조금 넘는 수치를 가지고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방향을 돌려서 나오는 제품상세정보 표로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지금까지 변함없이 확인하고 있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혼합분유(외국산), 원두(베트남산) 두가지 수입재료와 국산재료 유크림 한가지가 표기되어 있구요! 맛과 관련해서는 정제수, 설탕, 유크림, 혼합분유, 코코넛크림파우더, 베트남커피추출액, 연유시럽, 커피분말, 합성향료(커피향,코코넛향)으로 원유를 대신해 크림과 분유를 사용해 커피, 코코넛 맛과 향에 관련된 재료들을 대부분으로 두가지맛의 조합에 달콤함을 더해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유통기한 날짜 19년 9월 13일까지구입일 7월1일 기준으로는 2개월 12일정도 넉넉하게 냉장실에 보관이 가능한 음료라는걸 다시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마실때 사용할 접이식 빨대가 부착되어 있는 부분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콩카페 코코넛라떼 영양성분


이번에는 콩카페 로고 아래로 정리된 해당커피의 특징으로 이번에는 '베트남 정통커피와 달콤하고 고소한 코코넛 부드러운 연유의 만남'이란 문구가 적혀 있구요! 바로 아래는 영양정보 표로 편의점 콩카페 코코넛라떼 칼로리 225kcal(연유라떼 195kcal) 총내용량 250ml로 코코넛우유의 차이때문인지 조금 더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밥으로 계산하면 밥2/3공기(200kcal)보다 25kcal 많은정도입니다!





영양성분으로 넘어가서 높은 퍼센트순으로 나열해서 살펴보면 포화지방 73%(1위), 당류 31%(2위), 지방 24%(3위), 나트륨 15%(4위), 탄수화물 10%(5위), 단백질/콜레스테롤 7%(공동6위), 트랜스지방 0g(7위)로 코코넛밀크에 크림, 분유같은 유지방이 많은 재료들이 사용되서 그런지 지방성분을 메인으로 그 뒤를 단맛이 찾이하고 있는 달콤한라떼라는걸 알려주었습니다!



윗면 밑면의 모습으로 위에는 동일하게 콩카페 로고와 함께 아래에는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제품과 동일하지만 다른맛으로써 한번 더 측정에 들어갔구요! 먼저 전체길이는 약12cm입니다!



윗면 지름은 약 8.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지름은 약5.5cm로 동일했네요! 


편의점 콩카페 코코넛커피


뚜껑부분을 열어서 촬영한 사진으로 컵을 밀봉하고 있는 막의 배경색이 베이지로 바뀐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위치는 조금 달랐지만 로고도 동일하게 담겨 있습니다!


콩카페 코코넛커피


커피 관찰을 위해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으로 담아서 촬영해 보았구요! 첫인상부터 바로  알 수 있었던건 연유라떼보다는 조금 더 옅은 갈색이지만 일반적인 라떼에 비해서는 여전히 짙은 색감을 가지고 있구요! 농도는 흰우유랑 비슷하고 냄세에 있어서는 코코넛우유 특유의 향긋하면서도 달착지근한 향이 커피의 고소함과 함께 어우러져 퍼졌네요!


편의점 콩카페


통에 남아있는 코코넛라떼의 본격적인 맛보기를 위해 두껑 조립후 빨대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콩카페 코코넛라떼


마지막으로 한통을 모두 비울때까지 편의점 콩카페 코코넛라떼의 맛을 쭉 음미해 보았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 맛설명을 드리면 일단 연유라떼와 비교했을때 확실히 커피맛은 조금 더 연해져 쌉싸름한 맛은 사라지고 그 자리를 달콤함과 코코넛의 매력으로 채워져 있는 차이를 발견할수 있었구요! 구체적인 맛에 있어서는 베트남 원두, 코코넛밀크, 연유 이 세가지 조합에서 나오는 특유의 향과 맛이 지금까지 마셔본 어느 커피들과 차별화된 특색있고 이국적이면서 독특한 매력으로 입안에서 커피의 고소함과 연유의 달콤함에 코코넛의 향긋함으로 계속 맴도는 맛있는 매력과 기분좋은 달달함을 즐길수 있었구요! 예상대로 기대한 만큼 제 입맛에는 연유라떼 보다는 달달한걸 선호해서 그런지 코코넛라떼를 더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베트남을 아직 가보진 못해서 현지의 맛과 비교하긴 어렵지만 시작에서 언급드린 국내입점된 매장에서 맛본 느낌과도 굉장히 흡사한 맛의 매력과 퀄리티를 담고 있어서 베트남 코코넛 커피가 생각날때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의점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서 좋은거 같구요! 평소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0/05 - [먹는행복] - GS25 버터커피 색다름을 느끼다!

2019/01/20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베트남 콩카페 커피타임!

2019/05/21 - [먹는행복] - 커피빈 블랙슈가펄라떼 마셔봐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