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 feat 누락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

아는행복

최근 어머니께서 캐나다 여행을 다녀오셨는데요! 출발할때 마일리지 사전신청 하는걸 깜박하시고는 돌아오는날 카운터에 들려 신청하려고 보니 18년 10월 1일부터 제휴항공사 관련 마일리지 사후 적립은 홈페이지 또는 우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고 어려우셨는지 해당안내장과 함께 여권, 티켓을 저에게 가져다 주셨네요! 저도 처음해보는거라 일단 안내문과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설명들을 꼼꼼하게 읽어본후 거기서 모르는 부분은 아시아나클럽에 전화까지 돌려가면서 생각보다는 쉽지않은 과정으로 거의 2시간만에 적립을 성공할수 있게되서 혹시나 저와 같이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이 처음이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해당과정 및 얻은정보들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먼저 준비물로 여권과 아시아나 제휴항공사로 다녀오셔서 그런지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방법안내'라는 설명서를 같이 받아가지고 왔구요! 티켓은 여권안에 끼워져 있었습니다!





※ 준비상태!

아시아나항공/클럽 홈페이지 회원가입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상태에서 적립이 가능하구요! 제휴항공사 이용의 경우 티켓을 촬영한 이미지(아시아나항공은 필요없음!)가 준비되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해당안내문을 펼쳐서 안내있는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일단 위에서 설명드린 카운터 접수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과 함께 (1) 마일리지 사전 적립(탑승수속시), (2) 홈페이지 접수, (3) 우편접수 3가지로 자세한 설명이 안내되어 있구요! 그중에 당연하게 (2)번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 탑승권촬영 참고사진!

왕복적립으로 여권에 있던 티켓을 꺼내보니 아래와 같이 에어캐나다를 이용하셨고 한장은 길죽하게 전체로 다른 한장은 잘라진 오른쪽 부분으로 두장이 있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


1. 전체로 되어있는 돌아로때 사용한 티켓은 앞면으로만 촬영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에어캐나다 마일리지


2. 일부분만 있는 출발할때 사용한 티켓은 뒤에 화물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서 혹시나 몰라서 앞뒤로 촬영해서 편집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하고보니 앞면만 제출해도 상관은 없을꺼 같네요!)





※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


1. 티켓사진이 준비된 상태에서 먼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https://flyasiana.com)에 접속후 로그인한 다음 상단 아시아나클럽 메뉴로 마우스 커서를 올려주세요!



2. 해당메뉴에 커서를 올리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하위메뉴가 보이고 그중에서 중간 마일리지적립에 있는 누락마일리지적립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 아시아나 항공편 마일리지 (OZ편명)!


3. 누락마일리지적립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타나고 해당내용은 아시아나항공편에 관련된 내용으로 마일리지 적립시 필요서류로는 (1) 1년이내 탑승권 원본, (2) 항공권(원본 또는 사본), (3) 여정안내서(정자항공권의 경우) 3가지에 제출방법은 (1) 홈페이지, (2) 우편 또는 팩스, (3) 지점제출 3가지로 안내되어 있고 기타 비제휴항공사로 중국남방항공, 산동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시베리아항공, 에어마카오, 홍콩항공은 홈페이지를 통한 적립은 불가능 하고 우편 또는 팩스로만 접수가 가능하다는 내용도 따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4. 만약 OZ로 시작하는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셨다면 제출방법 홈페이지 적립 아래에 있는 '적립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해주세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방법


5. 해당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아시아나항공 적립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고 (1) 국내선/국제선 선택, (2) 편명, (3) 탕승구간(출발지/도착지), (4) 탑승클래스(F일등석/C비지니스석/Y일반석), (5) 좌석/티켓번호 입력, (6) 탑승일 6가지를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스타얼라이언스/제휴항공사 마일리지!


1. 저희 어머니와 같이 제휴항공사를 이용하신 분들은 상단메뉴에서 스타얼라이언스/제휴항공사를 선택해서 진행해야하구요! 위에 이미지와 같이 적립대상, 적립방법, 유의사항등의 설명이 나오고 온라인 신청자격의 경우 탑승일로부터 8일후~1년이내 가능합니다!



2. 신청을 위해서는 온라인 적립에 있는 두가지 버튼 (1) 스타얼라이언스, (2) 기타 제휴항공사 중에 본인이 이용한 항공사가 있는곳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먼저 아래 항공사 목록을 참고해주세요!


아시아나 제휴항공사


3. 먼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목록으로 아드리아항공, 에게안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인디아, 에어뉴질랜드, 전일본공수, 오스트리아, 아비앙카항항공, 아비앙카항공, 브뤼셀항공, 코파항공, 크로아티아항공, 크로아티아항공, 이집트항공, 에티오피아항공, 에바항공, 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심천항공, 싱가포르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항공, 탑포르투갈, 타이항공,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아비앙카브라질항공이 해당됩니다!



4. 다음 기타 제휴항공사로는 에티하드항공 한개가 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방법


5. 본인이 이용한 항공사가 어디에있는지 확인된 상태에서 먼저 '스타얼라이언스' 적립에 속한다면 해당버튼을 눌러 위와 같이 신청 페이지로 나오고 여기서 (1) 탑승항공사, (2) 편명, (3) 탑승구간(출발/도착), (4) 탑승클래스(F일등/C비지니스/Y일반), (5) 예약클래스, (7) 티켓번호, (8) 탑승일, (9) 탑승좌석, (10) 탑승증빙서류(위에 준비한 티켓사진 용량 4000kb이하 jpg, jpeg, pdf, gif)첨부후 제일 하단 빨간색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 참고사항!

(1) 왕복의 경우 갈때 올때 각각 따로 적립을 진행!

(2) 예약클래스의 경우 전자항공권 미이용시 탑승클래스와 동일한 F, C, Y중 하나를 입력!

(3) 티켓번호의 경우 앞에 영어를 제외한 뒤에 숫자13자리를 입력!

(4) 왕복티켓의 경우 갈때 올때 티켓번호 동일!


아시아나 제휴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6. 이번에는 기타제휴항공사 적립 신청페이지의 모습으로 입력해야할 항목들은 스타얼라이언스와 동일하고 다른점이 있다면 전자항공권 파일첨부란이 한개 추가되어 있구요! 해당 항목들을 빠짐없이 채워준 다음 신청을 진행해주세요!



7. 본인에게 해당되는 신청서에 모든 정보를 입력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팝업창으로 '신청하신 내역에 대해서는 추후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입력하진 내역으로 신청하시겠습니다?;란 재확인 과정으로 문제가 없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8. 확인을 누르면 화면 중간으로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의 로딩화면이 표시되고 잠시 기다려줍니다!



9. 잠시후 '적립완료 되었습니다.'란 문구가 담긴 작은 팝업창으로 완료를 알려주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마일리지 적립의 모든 과정은 마무리 됩니다! (별도의 문제 또는 확인 과정이 필요한 경우 다른 내용이 표시됩니다!)



10. 마지막으로 적립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하려면 본인이 신청한 상단 탭메뉴 아래에 있는 '신청내역조회'를 눌러보시면 바로 아래에 표로 입력한 정보들과 함께 처리상태로 '마일리지 적립이 완료되었습니다.'라 문구를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적인 경험을 더하면 갈때 티켓은 위에 사진과 같이 문제없이 바로 처리되었는데 올때 티켓이 시스템상에 문제가 있었는지 정보 확인중으로 2~4주정도가 소요될수 있다는 문구가 표시되었다가 2~3일뒤 확인해보니 문제없이 잘 적립되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5/29 - [아는행복] - 상해 지하철 첫차 막차 시간 모바일 확인방법!

2019/03/21 - [아는행복] -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모바일 발급 도전기!

2017/07/03 - [아는행복] - 중국 출입국신고서 작성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