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운더키친 와규한판 언양식불고기 명작 조리부터 맛까지!

먹는행복

처가에 다녀온 아내가 와규를 가져 왔다면서 냉동실에서 꺼내 보여준 '와규한판 언양식불고기 명작'란 이름의 넓적하고 큼지막한 네모난 모양의 팩으로 보기전까지는 그냥 일반고기로만 생각했던 저에게는 처음보는 비쥬얼로 이건뭐지?란 반응으로 시작해서 이런것도 나오는구나란 신기함에 이어서 어떻게 조리해서 먹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시작되었고 아내에게 물어보니 후라이팬에 익혀서 먹으면 된다고 해서 그렇게 간단한거면 얼른 먹어보자 싶은 생각에 바로 밥반찬으로 구워서 맛보게 되었구요!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제품의 상세모습으로 시작해서 조리과정 및 맛에 대한 내용을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나운 와규한판


먼저 한판의 포장된 모습으로 아내는 총 3팩를 가져왔구요! 포장은 두꺼운 비닐재질로 사진에서와 같이 푸짐한 양념고기 한판 이미지와 한조각의 구워진 모습으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면서 거기에 놋접시로 전통적인 느낌을 더하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고급진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에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보면 아내말로는 장모님이 홈쇼핑에서 주문했다고 알려줘서 그걸 토대로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가격은 6판에 36,900원대, 10판에 59,900원대로 판매중이었구요! 한판으로 계산해보면 대략 6,000원에 가까운 가격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포장에 담겨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는 좌측으로 김나운더키친 로고(좌측사진)가 담겨 있고 중앙(우측사진)에는 제품명이 한영으로 와규한판 언양식불고기 명작 AUSTRALIAN WAGYU PREMIUM BEEF와 함께 소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하단영역에는 먼저 좌측으로 사용된 소고기의 원산지 표기로 호주청정우(TRUE AUSSIE BEEF) 문구와 호주지도 모양의 이미지가 담긴 로고가 표시되어 있고 바로 아래에는 내용량 200g 메인재료 소고기(호주산, 와규) 70%함께 양념육(비살균제품/냉동제품)가 적혀 있습니다! 이어서 우측으로는 보관방법 -18도 이하 냉동보관(가정용냉장고는 냉동실에 보관)이란 문구를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김나운 언양식불고기


뒤집어서 뒷면 전체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여기는 테이블로 깔끔하게 정리된 제품에 관한 상세정보들로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는 부분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 중앙에는 앞면에도 있던 제품명과 이미지가 동일하게 들어가 있고 옆으로는 호주청정우 표시가 한번 더 강조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테이블에는 제품명으로 시작해서 유형, 포장재질, 제조원, 반품 및 교환처, 주의사항등의 상세정보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이중에서 노란색영역으로 표시해 놓은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를 살펴보면 소고기(호주산), 탈지대두(미국, 중국, 인도), 소맥(미국산), 식염(중국)등의 수입재료가 사용되었고 국산재료로는 정제소금, 배 두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기타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양조간장, 물엿, 마늘, 배퓨레, 떡갈비용프리더스트, 양파, 샤과퓨레, 참기름, 천일염, 벌꿀, 생각, 후추가루, 연잎가루등으로 불고기 양념에 들어가는 재료들과 유사한 조합에서 대략 달착지근하면서고 간간한 고기의 맛을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제일 하단에는 가장 중요한 조리방법으로 (1) 해동없이 냉동상태로 바로 조리 가능, (2) 석쇠 또는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중불로 3~5분 구워줍니다! 두가지로 굉장히 간단하게 되어 있고 아래 별도표기된 날짜 유통기한에서는 2020년 5월 5일까지로 받아가지고온 5월말기준으로 계산해보면 거의 1년에 가까운 긴기간으로 냉동실에 쟁여놓고 급할때나 간단하게 한끼 해결하게 싶을때 이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김나운더키친와규한판


비닐포장을 제거하고 김나운 와규한판을 꺼내 촬영한 사진으로 검정색 플라스틱 접시에 냉동고기가 가득 채워진 비쥬얼크기는 표시에 놓은것과 같이 지름 약20cm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 조리과정!

김나운와규한판후기


1. 먼저 후라이팬을 준비해 동그랑 모양 그대로 접시에서 분리해서 사진과 같이 올려주었습니다!



2.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꺼란 생각에 고기와 분리된 검정색 플라스틱 접시의 안쪽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참고로 선도유지제 같은건 따로 안들어 있었습니다!



3. 불세기는 중으로 해당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돌리는 조절장치의 각도도 이미지로 추가해서 알려드립니다! 불조절 없이 이 상태 그대로 끝까지 유지하였네요!


김나운의 와규한판


4. 잠시후 후라이팬이 달궈지기 시작하고 시간이 흐르면서 고기는 녹아 점점 빨간색으로 변하고 바닥으로 물과 기름이 나오기 시작했네요!


김나운더키친와규한판불고기


5. 앞면전체가 녹아서 빨갛게 변하고 핏물이 보이시작하면 뒷면이 거의 익은 상태로 뒤집게를 이용해 확인후 뒤집어서 안익은면을 익혀주었습니다!


김나운더키친 와규한판 언양식불고기 명작


6. 앞뒤 양면이 익은상태가 된걸 확인하고 가위를 이용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주었습니다!


김나운 와규


7. 조금 더 바짝 익혀주기 위해 수분은 날아가고 기름만 남은 상태까지 구워서 완성시켜주었구요! 걸린시간은 설명에 나왔던 최대시간 5분정도 소요된거 같네요!


와규한판 언양식불고기


8. 완성된 김나운더키친 와규한판 언양식불고기 명작을 반찬접시에 담아 보았구요! 포장에 표시된것과 같이 총200g으로 한판은 어른기준 한명이 한끼를 먹을수 있는 양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같이 준비되는 반찬에 따라 최대 두명까지도 가능할꺼 같네요!)



9. 마지막으로 나름 만족스럽게 구워진 김나운 와규한판 언양식불고기 한조각을 들고 면과 두께 두가지 각도로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리구요! 계속해서 중요한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 말씀드리면 먼저 식감에 있어서는 부드러움속에 중간중간 육질의 쫄깃함과 탱글함도 느껴지면서 우리에게 익숙한 불고기, 떡갈비와 유사한 스타일의 양념으로 달착지근하면서 절절한 간간함에 여러가지 양념재료의 감칠맛 더해져 고기 본연의 구수함과 잘 어우러진 맛으로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자극적이지 않고 부담없이 맛있게 즐길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구요! 냉동식품이란 생각이 안들정도로 맛의 퀄리티나 비쥬얼 모두 만족스러웠네요! 그리고 이런맛을 이렇게 간편하게 즐길수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세상의 먹거리들도 점점 더 스마트하게 발전해간다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비상용반찬, 아이들반찬, 간단반찬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28 - [먹는행복] - 육미본가 가마솥 진국갈비탕 간편한 한끼식사!

2018/02/14 - [먹는행복] - 오손도손 임실치즈 가득 단호박 가득 구워먹는 떡 간식타임!

2017/12/07 - [먹는행복] - 김나운 도가니탕 뜨끈한 저녁식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