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지하철 첫차 막차 시간 모바일 확인방법!

아는행복

상해자유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한 작은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해 지하철 첫차 막차 시간을 최신정보로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경험을 말씀드리면 상해 이것저곳을 돌아다닐때 이동수단으로 비용이나 편리함에 있어서 지하철을 가장 많이 이용했구요! 메인노선이 모여있는 인민광장 주변으로 숙소를 잡으면 이동이 편하고 노선중에서는 2호선을 이용하면 인민광장, 신천지, 정안사, 동방명주등의 왠만한 명소들을 편하게 다니실수 있습니다! 이런것들로 봐서 상해지하철 운영시간을 알고 계획을 세우신다면 보다 알차게 구경할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 필수조건 : 데이터 로밍 또는 숙소 와이파이로 인터넷이 가능한 상태!



1. 가장 먼저 중국사이트이기 때문에 한국어가 꼭 필요하신 분들은 번역기 사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만약 해당앱이 없더라도 별도 설치하실 필요없이 평소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아래에 번역해 놓은 단어들을 참고해서 보시면 큰 어려움은 없을꺼라 생각되네요!


상해 지하철 막차


2. 크롬을 실행한 다음 주소창에 http://m.shmetro.com 上海地铁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고 그중에서 사진에 표시해 놓은 时刻表(시간표)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 참고로 우리나라 지하철도 시간변화가 있기 때문에 여행출발 하루이틀 전으로 캡쳐해 놓고 사용하셔도 되구요!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현지에서 인터넷이 가능한 경우에는 필요할때 찾아보시면 될꺼 같네요! 그리고 해당 사이트는 상해지하철 공식홈페이지로 가장 최신시간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 时刻表(시간표) 메뉴로 들어가면 위에 화면으로 이동이 되고 '请选择线路(노선선택)‘란 선택항목을 이용해 면호선인지 선택합니다!



4. 해당부분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선택항목들이 나타나고 1~13号线(호선)에 浦江线(푸장선)까지 총14개중에 원하는 노선을 고르시면 되구요! 예로 1호선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상해 지하철 첫차


5. 노선을 1호선으로 선택후 바로 아래 있는 빨간색 두가지 버튼중에 왼쪽에 있는 ’查询所有车站(모든역조회)'로 검색을 진행해주세요!





※ 다음▼과 관련된 중국어 단어 : 星期一(월요일), 星期二(화요일), 星期三(수요일), 星期四(목요일), 星期五(금요일), 星期六(토요일), 星期天(일요일), 首班车(첫차), 未班车(막차)


상해 지하철 운영시간


6. 조회결과 바로 아래에 나오는 시간표로 여기서 (1) 원하는 요일을 선택(없는 노선도 있습니다!)한 다음 하단에 나오는 크롬에서 외국사이트 방문시 자동으로 활서되는 (2) 변역기능에서 한국어를 눌러서 변역을 진행해줍니다! 만약 해당기능이 없는 브라우저의 경우 이미지에 번역해 놓은 주요항목 车站(지하철역명), 方向(어느역방향), 首/未班车时间(첫차/막차시간)을 기준으로 아래 항목들에서 원하는 지하철역의 한자를 찾아서 확안하실 수 있습니다!



7. 마지막 한글로 번역된 페이지의 모습으로 버스로 나와있는 부분은 지하철로 바꿔서 봐주시구요! 상단 알림(友情提示)부분의 문장도 완성도 있는 번역으로 어떤 내용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어서 아래 표에 나온 역이름은 병음 또는 비슷한 발음으로 나오는것도 있지만 오역도 있기 때문에 원문 중국어와 비교해 가면서 확인하는게 필요하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표로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고 시간은 숫자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가고자 하는 지하철역명의 한자와 몇호선인지 알고 있으면 별도 번역기능 없이도 누구나 금방 익숙하게 찾을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4/12/09 - [여행행복/상해항주] - 상해여행 와이탄 인민광장 야경구경!

2014/12/05 - [여행행복/상해항주] - 상해여행 볼거리 예원 야경구경!

2014/11/27 - [여행행복/상해항주] - 상해 치푸루 & 사천북로 문화명인거리 구경!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