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도위치 타마고산도 카츠산도 맛 본 이야기!

먹는행복

부모님 뵈러 갔다가 처음 맛보게된 산도위치 메뉴 타마고산도, 카츠산도 두가지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집에 도착했을때 어머니께서 간식으로 판교 현대백화점에 들렸다가 맛있어 보여서 사오셨다고 먹으라고 준비해 주셔서 저도 이날 처음 보고 이런 색다른 샌드위치도 있다는걸 알게 되었구요! 특징으로는 여러가지 재료들이 가운데에 푸짐하게 들어 있는게 아닌 한가지 재료를 크고 푸짐하게 만들어서 채워넣은 일본식 샌드위치로 깔끔한 비쥬얼이 인상적이 었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어떤 모양과 맛을 가지고 있는지 작성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도위치


먼저 쇼핑백에서 꺼낸 타마고산도(위) 카츠산도(아래) 두가지의 포장된 모습으로 아래는 종이그릇 위에는 투명 플라스틱 뚜껑으로 포장되어 샌드위치의 모습을 바로 볼 수있게 되어 있어서 보자마자 계란과 돈까스라는걸 알 수 있었구요! 안에는 3개씩 정갈하게 샌드위치가 들어있습니다! 이어서 구입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메뉴와 가격을 보기쉽게 별도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산도위치 메뉴 및 가격!

1. 타마고산도(계란) : 7,000원

2. 카츠산도(돈까스) : 8,500원

3. 에비산도(통새우) : 8,000원



포장박스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귀여운 괴물캐릭터와 함께 일본어 サンド(산도) 한글명 산도위치가 깔끔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디자인 보고 일본에서 건너온건가 하고 검색을 통해 알아봤더니 해당메뉴 자체는 일본먹거리로 보이지만 제주도에 본점이 있고 푸드트럭으로 시작해서 인기를 얻어 체인으로 확장된 브랜드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산도위치 메뉴


뚜껑을 오픈하고 담아본 카츠산도(좌) 타마고산도(우)의 모습으로 첫인상에서는 두툼한 속재료 하나로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수 있는 특징과 장점이 보였네요! 여기서 잠시 별도로 알아본 산도위치 본점과 체인에 관란 정보를 따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산도위치 매장정보!

▼ 제주본점

주소 : 제주시 북성로 64

운영시간 : 09:00~19:00

전화번호 : 064-757-3288

▼체인점

현대백화점 판교, 목동

롯데백화점 강남

논현동 쿠스퀘어(로드샵)

롯데몰 수원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대구등



사이드로는 대나무로 만든 포크에 피클, 방울토마토가 들어있구요! 이건 안에 야채가 따로없이 튀김 고기와 계란으로만 채워져 있기 때문에 먹는 중간중간 느끼함을 달래줄 반찬같은 역할을 해주었네요!



얇은 대나무 포크는 위에 사진과 같이  꼽아서 들고 먹는건데요! 개인적으로는 손에 묻는게 크게 없어서 들고먹는게 더 편한거 같네요!


타마고산도


두가지중 먼저 타마고산도 맛보기에 들어가기 위해 단독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양에 있어서는 3개를 다 먹으면 든든한 한끼는 될 정도로 푸짐한 양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실제로 계란이랑 돈까스 두가지를 아내랑 나눠서 저는 돈까스2개에 계란 1개로 먹은 결과 배부름게 느껴졌네요!


일본계란샌드위치


3조각중에 대표 한개를 단독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빵과 계란의 비율은 50:50정도로 보여지네요!



계란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테두리에는 바삭하게 튀겨진 튀김옷에 안에는 찜 또는 푸딩이 떠오르는 부드럽고 촉촉하고 탱클한 비쥬얼로 맛있음을 보여주었구요! 중간에는 파슬리 가루로 보이는 초록색 이파리 가루가 장식되어 있네요!



크기를 줄자로 측정해 보면 가로는 약9cm가 나오네요!



높이지자 세로의 길이는 약6cm로 측정되었습니다!



두께는 약3.5cm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한손에 들고 먹기 딱 좋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속을 보여드리기 위해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전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입크게 반정도 먹고 촬영한 사진이구요! 타마고산도의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으로 정리해보면 식빵보다 계란이 중심으로 두툼한 크기만큼 부드러우면서 탱글한 식감으로 씹을때 사르륵 녹아드는 느낌이 마음에 들었구요! 거기에 추가로 느껴지는 식빵의 보드라움과 얇은 튀김옷의 미세한 바삭함과 함께 계란안에 소스같은게 베어 있는지 독특한 감칠맛의 매력으로 적당한 간에 계란과 튀김에서 나오는 각각의 다른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특색있고 맛있는 계란샌드위치의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누가 먹어도 맛있어할꺼 같네요!


카츠산도


계란에 이어 이번엔 돈까스가 들어있는 카츠산도를 단독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계란을 대신해 두품한 고기가 들어있는 차이로 유사한 비쥬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까스 샌드위치


마찬가지로 대표로 1개를 가져다 촬영해 보았구요! 식빵안쪽면과 돈까스 겉면에 소스가 발라져 있는걸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빵과 속재료 비율은 역시나 반반정도로 만들어졌네요!



돈까스 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어떤 부위로 만들어졌는지 모르지만 지금까지 먹어본 돈까스중에서는 두께가 가장 두툼한게 아닐까 생각될정도로 밀도있고 푸짐한 살코기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줄자를 가지고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8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겸 높이는 약5.7cm가 나오네요!



두께는 3cm로 측정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눞여서 봤던 모습과 동일했습니다!



마지막 타마고산도에 이은 카츠산도 맛보기에 들어갔구요! 동일하게 제 입맛기준에서 해당맛을 말씀드려보면 계란의 매력과는 다르게 두툼한 살코기로는 나룸 부드럽게 씹히면서 전달되는 적당한 육질에서 돼지고기 본연의 구수함과 튀김옷의 바삭한 고소함이 더해지고 거기에 겉에 발라져 있는 소스로 퍽퍽함을 달래면서 특유의 짭짤한 감칠맛을 추가해주는 맛의 조합을 메인으로 마무리는 양쪽 식빵이 간을 적절하게 잡아주면서 마무리 되는 맛있는 돈까스 샌드위치를 맛볼수 있었구요! 쉽게 말해 소스가 발라져 있는 맛있는 돈까스에 식빵을 같이 먹는 맛을 떠올려 보시면 얼추 비슷할꺼 같네요! 끝으로 산도위치 메뉴 두가지를 모두 맛보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카츠산도가 고기라서 더 포만감이 크다는것과 한가지를 고집하는것 보다는 두가지를 번갈아 먹는게 더 맛있구요! 먹다보면 탄산이 생각나는 맛으로 드실분들은 같이 준비해서 즐기시면 더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20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베트남 콩카페 커피타임!

2018/09/02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대만 류형 닭날개볶음밥 먹었어요!

2018/05/27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베즐리 미미카스테라 맛보았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