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화담숲 방문기 및 이용정보!

여행행복/국내

이전 실내놀이터로 리조트에서의 모든 일정이 끝나고 오후에는 화담숲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곤지암리조트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자연을 즐길수 있는 명소로 저도 첫방문으로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들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구경한곳의 사진들과 함께 이용에 관련된 정보들도 추가해 자세한 방문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화담숲 이용안내


가장먼저 곤지암 화담숲으로 이동을 위해 차량이 아닌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맞은편에 있는 버스정류정에가서 버스가 오길 기다리는 동안 설치된 이용안내판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이동수단에 관련된 정보들은 따로 정리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화담숲에는 주차공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리조트 부근 주차장을 이용해 주차후 순환버스로 이동하게 되어있네요!)





※ 화담숲 셔틀버스 이용정보!

1. 이용요금 : 무료

2. 운영시간

주중 : 오전 8시20분~저녁 6시

주말 : 오전 7시40분~저녁 6시

(★ 점심시간 12시~12시40분 미운행)

3. 버스노선 : 신주차타워 > L빌리지 > EW빌리지 > 화담숲

4. 운행시간 : 매시정각, 20분, 40분


※ 화담숲 리프트 이용정보!

1. 탑승위치 : EW콘도정문 50m 하늬리프트 탑승장

2. 이용요금 : 무료 

3. 운영시간 : 주중/주말 : 오전 7시50분 ~ 오후 4반

4. 유모차 및 하행탑승 미운영!


화담숲 셔틀버스


시간에 맞춰 탑승! 화담숲에 도착후 내려서 촬영한 셔틀버스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토요일이라서 버스안은 많은 사람들로 붐볐네요!



내리자 마자 보이는 매표소 건물의 모습입니다! 주변으로 물품보관소랑 GS25편의점도 있었네요!



오른편으로는 '화당숲 힐링캠퍼스'란 간판으로 입구가 지하철 출입구같이 되어 있었습니다!


화담숲 입장료


매표소의 모습으로 온라인예약하신 분들은 좌측의 무인발권기를 이용하게 되어 있었고 오른편으로는 현장에서 구입할수 있는 창구가 마련되어 있어서 잠시 줄을 기다려러 구입을 진행하였구요! 이용요금에 관해서는 보기쉽게 따로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화담숲 입장료 가격!

1. 어른 : 10,000원

2. 경로/청소년 : 8,000원

3. 어린이 6,000원 (25개월이상 초등학생 이하)


※ 화담숲 모노레일 가격! (별도)

▶ 1구간

어른/경로/청소년 : 4,000원

어린이 : 3,000원

▶ 2구간

어른/경로/청소년 : 6,000원

어린이 : 5,000원

▶ 순환

어른/경로/청소년 : 8,000원

어린이 : 6,000원



들어가기전 티켓 및 소지품 검사가 있어서 잠시 줄을 기다렸네요!



검사가 끝나고 입장하면서 담아본 위에서 측면으로 보여드렸던 입구의 정면모습입니다! 


화담숲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바로 동그라고 넓은 광장같은 공간이 펼쳐지구요! 중간에는 사진에서와 같이 화담숲을 대표하는듯한 커다라고 오래된 소나무 한그루가 아름답게 위치해 있어서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기념사진을 위한 메인포토존이 되주었습니다! 



오른편으로도 싱그러운 푸른숲과 함께 도특한 모양의 나무 한그루가 심어져 있어서 촬영해 보았네요! 



나무에서 기념사진 찍고 뒤돌아서 담아본 들어온 입구의 반대편의 모습으로 이곳은 들어올수만 있고 나가는곳은 따로 있었습니다!



나무가 있던 광장을 지나 앞으로 걸어가다 보면 사진과 같이 사각형의 나무틀로 만들어진 터널같은 길이 나왔구요! 안쪽으로 안내판들이 보이길래 따라서 올라가 보았습니다!


화담숲 민물고기생태관


쭉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니 가장먼저 '민물고기 생태관' 건물이 나타났네요! 그냥 아름다운 산책로 정도만 생각하고 왔는데 이런 볼거리가 있을줄은 꿈에도 몰랐구요! 한창 물고기에 관심 많은 아이에게 딱일꺼 같아 얼른 들어가 보았네요!



건물로 들어서면 벽으로 설치되어 있는 동양과 그림과 함께 우리강산과 물줄기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는 안내판의 모습입니다!



더 들어가서 보이는 어항으로 한종의 민물고기와 함께 작은 물속 생태계가 꾸며져 있었네요!



다른곳으로는 거북이도 구경할수 있는 어항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큰 어항에 작은 민물고기들로 가득채워서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네요!



계속해서 더 안쪽으로는 천연기념물 민물고기를 모형과 설명으로 만나볼수 있는 전시공간입니다! 



공간 바닥에는 조명으로 물고기모양이 움직이고 있어서 아이가 쫒아다니며서 잠시 놀이를 즐겼네요!



계속 이동해서 이번에는 크고작은 어항들로 또 다른 민물고기를 구경할수 있는 공간이 나타났구요! 이곳으로 민물고기 생태관 구경은 마무리 되었네요! 적당한 규모로 관람시간도 길지 않게 알맞게 느껴졌고 더위를 잠시 피하기에도 딱 좋았네요!



밖으로 나와서 내려다보이는 곳으로 야외에서도 작은 연못같은곳에서 색색깔의 금붕어를 구경할수 있는곳도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화담숲 모노레일


이어서 안내판에 곤충생태관이라는곳도 있어서 따라서 이동해 보았구요! 올라가는길에 산길을 따라 이동하고 있는 모노레일이 보여서 한컷 담아보았습니다! 저도 타보고 싶었지만 아이가 아직 어리고 무서워 해서 다음을 기약해야 했네요!


화담숲 곤충생태관


모노레일을 지나 조금 더 올라가서 도착한 곤충생태관 건물의 모습이구요! 곤충뿐만 아니라 좌우로는 다람쥐와 새들도 구경할수 있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곤충생태관에서 볼 수 있는 나비 종류 안내판의 모습입니다! 


사슴벌레


건물 내부는 좌우로 공간이 나눠져 있어서 먼저 왼편으로 들어가 보았구요! 중간에는 사진과 같이 거대한 모형 사슴벌레를 만나볼수 있었네요!


나비 우화


안쪽으로는 나비가 번데기에서 성충이 되는 우화과정을 모형이 아닌 실제로 볼 수 있는 전시물도 있어서 저도 이런건 처음이라 신기한듯 한참을 구경하였네요!


무당벌레


내부의 다른쪽으로는 대형 무당벌레 모형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나무와 꽃밭이 조성된 공간으로 여기에 원래는 실제 나비들이 날아다니거나 앉아있는걸 볼 수 있는 장소인거 같은데요! 해당시기가 지난건지 찾아볼수 없었네요!



오른쪽 공간으로 넘어왔구요! 길죽한 초록색 이파리들과 함께 여러가지 식물들로 더 숲같이 우거진 분위기가 펼쳐 졌네요!


개미


이번에는 대형 개미 모형을 발견해서 담아봤구요! 주위에는 개미집, 흰개미등 여러가지 개미와 관련된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걸어 들어가다 보면 이번에는 어항속으로 물방개, 물장군 같은 민물속 곤충들을 볼 수 있었네요!



벽에는 관련 곤충들의 설명과 사진들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서 모르는 곤충들의 이름도 아이에게 알려줄수 있어서 좋았네요!



안쪽 중간쯤으로는 유리관에 갇힌 나무가 있었는데요! 여기는 바로 여러종류의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나뭇잎벌레등의 쉽게 찾을수 없는 독특한 곤충들을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장수풍뎅이 애벌레


이번에는 통나무를 그대로 잘라서 동그라게 파서 만들어 놓은듯한 설치물로 안에는 흙과 함께 하얀색 애벌레가 전시되어 있었네요!


장수풍뎅이


해당애벌레는 바로 옆에 있는 대형 장수풍뎅이 모형으로 어떤 곤충인지 바로 알 수 있었고 저도 아이도 신기해서 만지지는 못하고 최대한 가까이서 구경해 보았네요! 


곤충표본


다른공간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나비, 사슴벌레를 메인으로 그외 다양한 곤충들의 표본이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해 보았구요! 이곳을 끝으로 곤충생태관 관람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때를 떠오렬 보면 민물고기, 곤충 두곳의 생태관 모두 적당한 규모와 관람시간으로 숲을 거닐면서 중간중간 숨도 돌리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준거 같구요! 아이와 함께 하기에는 곤지암리조트에 이어서 이곳도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구경을 마치고 밖으로 나와서는 곱고 하얀 모래밭위로 돌로 조각된 거대한 동물모형이 위치해 있는 쉼터가 있어서 아이 동물에 태우고 사진도 찍고 잠시 휴식을 가졌습니다!



두가지 생태관 관람을 끝나고는 아이도 슬슬 피곤해 해서 다른 길을 이용해 돌아서 내려왔구요! 그길 한편으로 기와담장과 수많은 장독대가 분위기 있게 놓여 있어서 사진으로 담아보았네요!



마지막으로 내려가면서 연못 주변에 있는 산책로와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한옥과 함께 펼쳐진 풍경이 아름다워보여서 담아본 사진이구요! 걷다보니 슬슬 출출해져서 입구 근처에 있는 주막을 찾아가면서 저희 가족의 첫 화담숲 구경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녀와서 지도를 보니 제가 본건 빙산에 일각으로 더 많은 코스와 볼거리들이 있는걸 보면서 먼저 하루에 다 볼 수 없는 여행지라는걸 알았구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봄이나 가을에 재방문해서 다른풍경과 장소를 즐기고 싶어졌네요! 끝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국내여행 또는 휴가를 계획중이신 분들은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을 세트로 일정을 잡아보시는걸 권장드리구요! 당일치기로 화담숲에서 하루를 보내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5/02 - [일상행복] - 곤지암리조트 곤돌라 탑승 및 정상휴게소 즐기기!

2019/04/25 - [일상행복] - 곤지암리조트 생태하천 아침산책 겸 물놀이!

2019/04/19 - [일상행복] -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로얄스위트R 이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