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로얄스위트R 이용기!

여행행복/국내

최근에 정리한 속초, 테르메덴으로 작년 여름휴가는 끝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갑작스럽게 처가식구들과의 1박2일 여행이 계획되면서 처음으로 곤지암리조트를 방문하게 되었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첫째날 일정으로 도착해서 숙소 구경한 내용으로 이때 이용했던 룸이 장인장모님, 처형네, 저희가족 다 같이 잘수있는 70평형 로얄스위트R로 저도 스위트룸은 처음인데다 흔치않은 기회여서 기념이자 기록 및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내부의 모습과 어떤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었는지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가보다 가까운 거리로 집에서 차로 40~50분정도 걸려서 도착한거 같구요! 거의 다 왔을때 곤치암리조트, 화담숲, 곤지암골프클럽 안내판이 보이길래 차안에서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곤지암리조트


리조트가 시작되는 입구쪽에는 톨케이트같은 구조물이 설치되어 있어서 요금을 내야하는건가 했는데 그건 아니었구요! (1) 스키장/주차타워, (2) 화담숲/콘도, (3) 대형차량입구 3가지 입구로 도로가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여기서 잠시 해당리조트에 관한 간략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곤지암리조트 기본정보!

1.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2. 대표전화번호 : 1661-8787

3. 회원/예약문의 : 02-3777-2100

4. 공식홈페이지 : https://www.konjiamresort.co.kr 



해당건물에 도착해서 주차장으로 들어가기전 입구에 있는 안내판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전 등록차량만 입차 가능합니다.'란 문구가 합께 적혀 있습니다!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주차장


주차하고 나오는길에 실외주차장의 전체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공간이 넓게 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이용할수 있었네요! ※ 참고사항으로 숙소건물 지하주차장은 가족차량중 한대만 이용할수 있고 다른 차량들은 실외를 이용해야한다고 하네요!



건물로 이동하면서 눈에 들어온 화담숲 순환버스 정류장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용에 관한 내용은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주차장 건너편으로 있는 숙소건물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의 전체모습으로 첫인상은 지은이 오래되지 않아 보이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전달해 주었네요!



들어가서 건물 왼편으로는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건물 입구의 모습으로 중앙에는 나무조경 및 조형물과 함께 주변은 원형 도로로 차들이 쉽게 들어왔다 나가기 쉽게 되어 있구요! 내리는곳은 지붕으로 그늘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건물안으로 들어가기전에 담아본 L VILLAGE 안내판의 모습도 담아보았네요!



이어서 반대편에 있는 '곤지암리조트 단지종합안내' 표지판도 보여드립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보이는 첫모습으로 고급짐이 느껴지는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로 리조트라기 보다는 고급호텔 같은 느낌이었네요!



안쪽으로는 대기 또는 휴식을 취할수 있는 쇼파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체크인하고 방으로 들어가기전까지 이곳에서 잠시 기다림을 가졌네요!



체크인을 하는 로비 데스크로 들어와서 오른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체크인후 방으로 이동하기 위해 엘리베이터에 탑승했구요! 카드키로 태그를 해야 버튼이 눌러지게 되어 있어서 이용객 위주로 보안이 철저하게 되어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도착한 층은 3층으로 내려서 엘리베이터의 모습도 촬영해 보았습니다!



방으로 이동하면서 담아본 복도의 모습입니다!



드디어 이용한 방 302호에 도착! 들어가기전 문부터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들어가서 가장 먼저 한일은 왼쪽벽에 있는 카드삽입구에 카드를 넣어주었습니다!



본격적인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로얄스위트R 둘러보기에 앞서서 간략하게 도면을 만들어 보았구요! 장소에 표시되어 있는 번호순서대로 정리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해당룸에 관한 정보 및 시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로얄스위트R (콘도형)

1. 이용요금(1박) : 대략 30~50만원선 주중, 주말, 성수기에 따라 다름!

2. 구조 : 방3개 + 화장실2개 + 거실 + 부엌

3. 평수 : 71평(238m2)

4. 가전제품 : LCD TV (거실 1, 방2),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냉장고

5. 주방용품 : 전기포트, 기본조리도구, 얼음통/집게, 설거지용품

6. 생활용품 : 드라이기, 빨래 건조대, 침구(온돌방)

7. 욕실용품 : 비데, 샴푸, 바디워시, 수건

8. 기타용품 : 미니금고, 가습기

9. 무선인터넷 제공

10. 휘트니스센터 무료이용

11. 생수 및 차 1회 무료제공



(1) 현관 입구쪽 벽에있는 붙박이장에는 뭐가 있는지 하나한 열어 보았는데요! 먼저 여러층으로 칸칸이 되어있는 신발장이 나왔네요!



신방잘 옆으로는 조금 더 큰 수납장으로 안에는 청소도구와 함께 빨래건조대가 들어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2) 거실의 모습으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70평이란 평수만큼 굉장히 넓어 보였고 어른5명에 어린아이들 3명이서 지내기에 충분하고도 남았네요!



거실을 부분으로 나눠서 둘러보면 먼저 벽에 있는 LCD TV의 모습부터 보여드립니다!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로얄스위트R


방향을 바꿔 3인쇼파 2개가  'ㄱ'자로 테이블과 함께 배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곤지암리조트 로얄스위트R


(3) 부엌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굉장히 넓은 공간으로 싱크대, 조리대, 식탁까지 큼지막하게 되어 있어 인덕션 2개에 조리와 관련된 왠만한 주방도구들도 다 구비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었네요!



식탁쪽의 모습을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8인용식탁으로 넓어서 좋았고 주로 간단한 식사와 아이들 간식먹을때 좋은 장소가 되주었네요!



위에서 이미 정리해 드렸지만 실제모습은 어떤지 사진과 함께 주방시설 및 용품들을 살펴보면 먼저 빌트인으로 되어 있는 냉장고를 열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다음을 위에있는 찬장을 열어보았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각종컵들과 식사용 그릇이 들어있었습니다!



다른수납장에는 물끓이는 포트와 얼음통, 어름집게가 있었네요!



바로 아래로는 전자레인지와 압력밥솥도 위치해 있습니다!



싱크래 아래장에는 칼과 가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다른쪽 수납장에는 사이즈별 냄비와 후라이팬도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구조상 좌측에 위치한 더블침대방, 온돌방, 화장실로 들어가는 입구의 모습으로 좌우화살표로 방위치를 표시해봤네요!



먼저 (4) 더블침대방의 모습으로 빨간색 침대가 중앙에 자리잡고 있고 옆으로는 스탠드조명과 전화기가 놓여져 있습니다!



벽으로는 작은사이즈의 TV가 걸려있고 아래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책상과 의자 오른편에는 붙박이장으로 안에는 샤워가운 2개가 걸려 있었네요!



(5) 온돌방의 모습으로 안에는 아무것도 없구요!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오른쪽 구석 벽으로 붙박이장과 함께 침구가 들어있습니다!



두방사이에 위치한 (6) 화장실의 모습으로 세면대와 변기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벽에는 비대 작동버튼이 설치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네요!



맞은편에 있는 샤워장 모습으로 샤워기에 샴푸 및 바디워시 두가지가 제공되어 있었습니다!


곤지암리조트 로얄스위트


다음으로 방3개중에 가장 넓은 (7) 킹침대방의 모습으로 큼지막한  킹사이즈 침대가 중앙에 자리잡고 있고 벽좌우로는 수납장과 함께 중간에는 앉아서 쉴수있는 길죽한 쇼파도 위치해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바라보는 방향으로는 역시나 더블침대방와 비슷한 크기의 TV가 벽에 설치되어 있네요!



오른쪽 수납장의 모습으로 콘센트와 함께 가습기도 놓여 있었습니다!



왼쪽 수납장안으로는 샤워가운 2개와 개인금고가 들어있었네요!



방 오른편으로 바로 연결되어 있는 두번째 (8)화장실의 모습으로 여기는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겨도 될만큼 넓고공간과 사진에서와 같이 대형욕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욕조 왼편으로는 커다란 거울이 있는 화장대가 위치해 있네요!



오른쪽에 있는 두개의 문이 있었는데요! 왼쪽은 샤워실 오른쪽은 화장실로 칸이 따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화장실 안에 모습으로 역시나 비대가 설치된 변기와 화장지가 놓여있습니다!



샤워실을 열어서 촬영한 모습으로 이상태에서는 아무것도 안보여서 안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안쪽 벽으로는 다른 화장실과 동일하게 샤워기와 샴푸, 바디워시 두가지가 놓여있네요!



그리고 천장으로 대형샤워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9) 베란다의 모습으로 넓은공간이 제공되었구요! 여기는 주로 물놀후 입구에 있던 건조대를 가져다 젓은 수영복 말리는 장소로 이용되였네요!



마지막으로 베란다에서 바라본 밖의 풍경으로 보이는 건물은 주차건물이구요! 그 뒤로는 푸른산으로 잠시 바라보면서 구경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끝으로 제가 지금까지 이용해본 숙소중에서는 가장 넓은평수로 모든면에서 만족스러웠고 곤지암리조트라는곳도 처음이라 가까운 거리에 이런곳이 있었다는게 놀랍고 신기하고 새로움에 너무나도 좋았구요! 아이들도 들어오자마자 신이나서 넓은 숙소에서 한참을 뛰어놀다 저녁외식을 위해 외출해서 식사후 주변구경을 해보았네요! 해당내용은 다른 포스팅에서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30 - [일상행복] - 용평 빌라콘도 28평 A타입 온돌방 이용기!

2018/08/12 - [일상행복] - 속초 오션뷰 마레몬스 호텔 구경 및 디럭스 트윈룸 이용기!

2017/07/20 - [여행행복/괌] - 괌여행 첫째날 하얏트호텔 도착 및 주변구경!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