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대포항 짧은 방문기!

여행행복/국내

속초 1박 2일 여름휴가 둘째날 바로전에 포스팅한 마레몬스호텔 조식후 체크아웃하고 나와서 이어진 마지막 일정으로 귀가전 잠시 들린 속초 대포항의 모습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날이 너무 더워서 둘러보기식 잠깐의 구경이었구요! 바다 한번 더 보고 아이 배 구경시켜주려고 선택해본 장소로 어떤 모습에 볼거리들이 있었는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초 대포항


마레몬스호텔에서 약8분정도 운전해서 도착 뒷편에 있는 대포1주차장(유료)에 주차를 하고 이동해서 보이는 항구의 첫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무더운 날씨속에 사람들도 별도 없는 한산한 모습과 잔잔한 파도로 평온한 항구의 모습과 분위기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대포항 주차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관련정보들을  따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속초 대포항 주차정보!

1. 주차장 : 대포1~3주차장 3곳 (모두유료)

2. 주차요금 : 30분 600원 / 30분 초과시 10분당 300원 / 1일 6,000원


대포항


방향을 바꿔서 촬영한 대포항의 모습으로 저멀리 횟집, 활어회시장, 대게직판장, 건어물가계등이 보이면서 항구의 전체모습이 원형? 말발굽?이 떠오르는 모양의 동그란 형태로 이뤄진걸 알 수 있어서 인공적으로 개발이 된건지 원래 이런모습이었는지 신기하고 궁금해서 검색으로 알아봤더니 2003년에 개발로 착공해서 2013년 5월에 완료해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바다에 이은 주변의 모습으로 바다를 따라 거닐수 있는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었구요! 더운날씨만 아니었다면 한바퀴 돌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아이데리고 걸어다기에는 너무 더워서 주변으로만 돌아보는걸로 구경을 마무리 하였네요! 여기서 잠시 대포항 이용에 관한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대포항 이용정보!

1. 주소 : 속초시 대포항1길 6-13

2. 전화번호 : 033-633-3171

3. 영업시간 : 이용매장에 따라 다름

4. 공식홈페이지 : http://www.daepo-port.co.kr


대포항 벽화


거닐다 보니 벽쪽으로는 흰수염고래 벽화가 큼지막하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와 함께 잠시 구경하고 기념사진도 촬영하는 장소가 되주었습니다! 



다시 바다쪽으로 걸어가서 아이에게 실제로 보여주고 싶었던 정박된 배에 다가가서 촬영한 사진으로 TV에서만 보던 물고기잡는 배라고 설명해 주었네요!


대포항 횟집


이번에 있는 가까이에 있는 횟집들이 모여있는 건물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항구 주변으로 너무나도 많은 횟집들이 있어서 식사를 위한 장소로도 좋을꺼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한여름이라 회가 겁나기도 하고 아이도 아직은 회를 먹기에 어려서 다음을 기약했네요!


속초 대포항 횟집


길을 따라 조금 앞으로 걸어가서 촬영한 활어회수산물이란 건물의 모습이구요! 여기도 위에 사진과 마찬가지로 횟집들이 쭉 이어졌습니다!



길한쪽으로는 사진에서와 같이 하트모양이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밤에 야경보러 보면 더 좋았을꺼 같구요! 다음번 방문때는 꼭 저녁에 들려봐야겠네요!



얼마 걷지도 않았는데도 땀이 비오듯 해서 건물안으로 더위도 피할겸 들어가 보았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왼쪽에는 어항으로 각종 해산물을 볼 수 있게 되어 있고 오른쪽은 구입해서 자리잡고 먹을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마지막 다른 회센터 안의 모습으로 여기는 위에 사진과 달리 양쪽으로 횟집들이 즐비해 있었습니다! 실내라 시원하기도 하고 아이가 물고기 구경하느라 여기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1박2일 속초에서의 여륨휴가는 마무리 되었구요! 끝으로 아이 데리고는 첫여행으로 새로운 경험과 소중한 추억들을 만든 행복한 시간으로 다음휴가가 기다려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4/16 - [일상행복] - 속초 마레몬스호텔 조식 이용기!

2019/04/11 - [일상행복] - 속초해수욕장 & 속초관광수산시장 방문기!

2019/01/08 - [일상행복] - 속초 바다정원 카페 레스토랑 첫 방문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