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수욕장 & 속초관광수산시장 방문기!

여행행복/국내

마레몬스 호텔 이용기 이후로 잠시 중단했던 작년 1박2일 여름휴가 이야기를 이어가 보겠습니다! 오래간만이라 이전까지 스케쥴을 요약해보면 (1) 외옹치해수욕장, (2) 호텔점심, (3) 체크인 다음의 늦은오후 일정으로 원래는 속초해수욕장에서의 물놀이만 따로 정리하려다가 생각보다 사진이 몇장 없어서 저녁일정이었던 속초관광수산시장 방문기까지 같이해서 첫째날 일정을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관련정보들과 함께 참고해서 봐주세요!

속초해수욕장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이것저것 필요한 용품들 챙겨서 숙소에서 차로 10분정도 이동해서 오후 4시쯤 속초해수욕장에 도착! 주차는 유료주차장이 주변으로 여러군데 있어서 가능한 해변에서 가까운곳을 찾았구요! 주차비는 외옹치가 동일한 3,000원(현금)으로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위에 사진은 도착해서 저멀리 바라보이는 속초롯데리조트의 모습과 함께 해수욕장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어서 간략하게 해수욕장 이용에 관련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속초해수욕장 이용정보!

1. 영업시간 : 매일 오전6시~밤12시

2. 수영가능시간 : 오전9시~저녁6시

3. 이용요금 : 무료

4.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속초해수욕장

5. 전화번호 : 033-639-2027

6. 공식홈페이지 : http://www.sokchobeach.co.kr

반대쪽 풍경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배랑, 등대도 보이고 사람들은 외옹치보다는 훨씬 더 많았지만 인산인해정도로 붐비는건 아니어서 나름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저와 아내둘다 아이랑 놀아주느라 주로 얕은곳에서 모래놀이 하고 물에 들어갈때는 안고 와따가따 하느라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하고 대략 1시간정도 놀고 마무리 하였네요!

모래사장쪽의 모습으로 돌아올때는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해둔 유료샤워장(대인 2,000원 / 소인 1,500원)에서 운전가능할 정도로 대충 헹구고 옷갈아 입은 다음 아내와 아기는 차에다 수건깔아서 태우고 숙소로 돌아와서 샤워를 마무리 하였구요! 아이가 배고프다고 해서 룸서비스로 돈까스 하나 시켜서 챙겨온 컵라면과 햇반으로 대충 저녁을 해결하고 남은 시간은 맛있는 먹거리가 많다는 속초중앙시장에 가서 나머지 배를 채우기로 하고 다시 차를 몰고 외출하였네요!

※ 속초관광수산시장 구경!

이번에는 숙소에서 차로 16~17분정도 걸려서 속초관광수산시장에 방문하였구요! 근처에 도착해서 돌다가 유료주자창 표지판을 발견하고 들어갔습니다! 여기서 잠시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해당장소에 관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 속초관광수산시장 관련정보!

1. 다른명칭 : 속초종합중앙시장, 속초중앙시장

2. 영업시간 : 평일 오전8시~밤12시

3.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4. 전화번호 : 033-633-3501

5. 공식홈페이지 : http://sokcho-central.co.kr

차가 들어가는 주차장 입구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지하에 위치해 있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

자리를 찾아 주차를 완료하고 기둥에 주차요금 안내판이 붙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 요금!

1.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2. 주차요금 : 기본 30분 1,000원 (초과시 30분당 1,000원)

3. 10,000원이상 쇼핑시 1매 30분 무료 할인권 제공!

드디어 시장에 입장했구요! 가장 먼저 건어물 판매하는 매장들이 모여있는 곳이 눈에 들어와서 촬영해본 사진으로 시간이 7시가 넘은 만큼 한산한 분위기를 보여주었네요!

이동해서 다른쪽에 위치한 매장들의 모습으로 저녁에는 시장전체가 다 오픈한게 아닌 부분부분으로 마감하고 닫은곳도 있었네요!

속초 만석닭강정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이곳의 유명먹거리 속초 만석닭강정을 발견해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만석닭강정 메뉴

한쪽 진열대에는 만석닭강정 메뉴들과 가격들이 표시되어 있어서 구경해 보았구요! 저녁을 안먹고 왔다며 맛을 봤곘지만 배가 든든한 상태여서 다음을 기약하고 눈으로만 즐기고 돌아섰네요!

속초마늘떡볶이

굉장히 복잡해서 어디가 어디지 모를정도로 그냥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서 특색있는 먹거리들을 구경하였구요! 두번쨰로 눈에 들어온 속초 마늘떡볶이 코너의 모습입니다!

속초중앙시장 튀김골목

이번에는 방문한 시간대 가장 많은 사람들이 붐비고 있는 튀김골목으로 각종 튀김, 부침, 분식, 닭강정등의 다양한 길거리음식으로 길 전체를 채우고 있어서 먹거리 관련해서는 가장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즉석에서 바로바로 튀기고 부친 감자전, 파전, 튀김들과 함께 음료로는 일반식혜와 호박식혜를 많이 팔고 있었서 새우튀김 몇개랑 호박으로 한병사서 시원하고 달콤하게 목과 배를 채우면서 계속 구경을 이어갔습니다!

애플수박통주스

길을 통과해 나오니 눈에 들어오는 애플수박통주스로 야자수 같이 미니수박 하나를 들고 마실수 있게 만들어서 파는곳이었네요!

다른골목으로 이동해서 촬영한 사진으로 여기는 예쁜조명들로 화려하게 꾸며져 있어서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해주면서 계속 먹거리들로 이어졌습니다!

또 다른 골목으로 이곳은 수산물과 건어물 매장들이 모여있었구요! 역시나 이시간대는 대부분 먹거리를 구입하러 나와서 그런지 한적한 분위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다른쪽으로 나와서 입구로 보이는 화려한 조명이 달린 간판으로 '속초관광수산시장' 글자가 큼지막하게 적혀있어서 여기온 기념으로 한장 담아보았습니다!

걷다보니 시장이 아닌 주변상권으로 들어서게 되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여기는 크게 볼거리는 없는거 같아 다시 시장으로 방향을 돌렸습니다!

이번에는 안들어가본곳을 찾아서 발견한 골목으로 좌우로 음식점 및 쇼핑매장들이 즐비해 있었습니다!

천장 지붕으로 안내표지판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직진하면 아바이순대타운과 대형주차장 우측으로는 상가/화장실, 닭전(닭강정) 어물전이 나온다고 표시되어 있어서 이걸 보고 찾아다니면 된다는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땅콩아이스크림

또다른 먹거리로 대만 돌돌말아 먹는 땅콩아이스크림 매장도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역시나 여기서도 호박식혜를 같이 판매하네요!

걸어서 중앙쯤 도착했을때는 또 다른 건어물들이 수북하게 쌓여있는곳이 나와서 특색있는 모습에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특색있는 아이스크림과 슬러시를 파는곳에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바이오징어빵

정말 특색있는 모양으로 눈길을 끓었던 아바이오징어빵을 판매하는 코너로 이건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치즈, 매콤한야채, 팥, 오징어먹물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팥으로 구입해서 먹어봤구요! 호빵맛과 비슷하지만 팥안에 오직어조각이 같이 씹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초 오징어빵

만들고 있는 찜기 옆으로 진열되어 있는 오징어먹물맛 오징어빵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호빵위로 오징어 한마리가 올라가 있는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초 중앙닭강정

마지막으로 거의 다 구경하고 주차장으로 이동할때쯤 발견한 만석닭강정만큼 인기 있는 또 다른 명물 중앙닭강정을 발견해서 촬영해 보았구요! 유명한 만큼 사람들이 줄을서서 구입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둘러보기식으로 구경을 하고 튀김, 호박식혜, 오징어빵으로 가단한 간식타임을 가지고 숙소로 돌아와 첫째날의 일정은 마무리 하였구요! 끝으로 해당시장은 낮에 방문하면 더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수 있는 장소라 생각이 들었구요! 특히 먹거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낮이든 밤이든 꼭 방문해야할 필수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되었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명물인 닭강정을 못먹고 온게 아직도 아쉬움이 남아서 다음번에 갈때는 도착하자마자 한끼식사로 꼭 사먹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01 - [일상행복] - 여름휴가 출발 외옹치 해수욕장 도착 발담그기!

2018/08/02 - [일상행복] - 속초 마레몬스 호텔 스카이라운지 앨버트로스 오션뷰 점심식사!

2018/08/12 - [일상행복] - 속초 오션뷰 마레몬스 호텔 구경 및 디럭스 트윈룸 이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