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즈스위퍼 코세척기와 분말 60포 구입개봉 및 첫사용기!

쇼핑행복

심한편은 아니지만 어렸을때 부터 지금까지 평생을 달고 살고 있는 비염으로 이번 환절기에도 어김없이 찾아왔네요! 이번에는 미세먼지가 심해서 그런지 약을 먹어도 잘 진정되지 않는데다 최근에는 코가 뒤로 넘어가는 증세까지 자주 생겨서 전보다 심해진거 같은 생각에 전부터 병원에서 사용해보라고 권해주셨던 코세척기를 드디어 구입하기로 결심하게 되었구요! 일단 어떤걸 살지 검색을 통해 알아보다가 역시나 방송의 힘이 무섭다고 이상민 코세척으로 알려진 노즈스위퍼란 제품으로 마음이 기울면서 빨리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근처 약국에서 사가지고 왔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상세한 개봉기 및 첫사용기를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즈스위퍼


제가 구입한 구성은 노즈스위퍼 코세척기 한개에 넉넉하게 두고 사용하려고 식염분말 60포를 추가해서 사가지고 왔구요! 각각에 해당하는 제품이미지와 함께 제품명 및 설명들이 담겨 있는 포장박스의 모습부터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어서 구입과 관련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파는곳은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약국을 이용했구요! 온라인으로는 굉장히 많은곳에서 판매하고 있는걸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가격은 코세척기는 9,0000원 분말(60포)는 6,000원으로 총15,000원이란 금액이 사용되었구요! 매일 코세척을 할껀 아니기 때문에 분말개수로 사용기간을 어느정도 계산해보면 나름 비싸지 않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생각되었습니다!


※ 노즈스위퍼 개봉!

코세척기


지금부터는 구입한 두가지를 각각 따로 살펴볼껀데요! 먼저 본체인 노즈스위퍼로 포장박스의 모습부터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코세척이란 용도에 어울리는 깨끗한 물안에 용기가 담겨져 있는 디자인과 함께 상단에는 제품명과 하단에는 EASY, SIMPLE & CONVENIENT (쉽고, 간단하고 편리한) 특징이 영어로 담겨 있고 제일 아래에는 구성품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박스에는 어떤 내용 및 정보들이 담겨 있는지 살펴보면 가장 먼저 사진에서와 같이 반짝이는 은색의 특허도장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네요!



제일 하단 구성품으로는 코세정기(250ml), 식염분말, 건조거치대, 세척솔, 휴대용파우치로 생각보다 많은 내용물이 들어있었구요! 원래는 통만 있는줄 알고 60포를 추가로 구입한건데 별도로 분말이 또 들어 있어서 이래저래 사용할수 있는 개수가 더 늘어나서 좋았네요!



방향을 돌려서 박스측면에 있는 내용을 상하로 나눠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 해당하는 면으로는 상단에는 주의사항, 소독 및 보관방법으로 사용전에는 꼭 필독해야할 내용들이 담겨 있구요! 하단으로는 제품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제조번호, 제조년월일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노즈스위퍼 사용방법


반대편 측면으로는 상단에는 모델 이상민님이 실제 사용하고 있는 모습의 사진과 함께 사용방법이 7단계로 정리되어 있고 하단에는 바코드, QR코드와 함께 사이트, 주소,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담겨 있습니다! 이중에서 사용법은 가장 핵심내용인 만큼 실제 제가 경험한 순서를 더해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해서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즈스위퍼 사용방법!

1. 용기 점선까지 미지근한 물을 채워줍니다!

2. 식염분말 한포를 넣어주세요!

3. 뚜껑을 닫고 구멍을 막고 흔들어서 녹여줍니다!

4. 세면대 또는 싱크대 앞에 서서 머리를 숙입니다!

5. 입으로 "아~" 소리를 내면서 동시에

6. 캡을 콧구멍 한쪽에 밀착후 통을 부드럽게 눌러주면

7. 반대쪽 콧구멍으로 흘러나오면서 청소가 됩니다!

8. 다른 반대쪽 콧구멍도 똑같이 진행해주세요!

9. 마무리로 휴지로 코를 가볍게 풀어주세요!


추가로 조금 더 디테일한 세척경험을 말씀드리면 일반 물이 들어갔을때는 다르게 코가 매운건 없었구요! 신기하게 아~를 외치치 않고 하면 식염수 일부가 목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왜 소리를 내면서 해야하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고 소리없이 세척하고 싶은 경우에는 무음의 아를 외치듯이 숨을 계속 뱉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다를수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 세척완료후에 간혹가다 허리를 굽히거나 고개를 숙일때 갑자기 코 깊숙한 곳에 남아있던 소량의 식염수가 흘러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세척후 30분정도는 가까운곳에 휴지를 준비해 놓았네요!



박스윗면의 모습으로 영문제품명 NOSE SWEEPER과 NOSE & SINUS IRRIGATION(코 & 부비강 세척)이라는 용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밑면으로는 별다른 내용없이 접힌 선만 보이네요!



박스개봉후 내용물을 꺼내 보았구요! 파란색 파우치와 설명서 두개가 나왔습니다!


노즈스위퍼 설명서


설명서에는 (1) 코세척이란?, (2) 코세척 방법, (3) 주의사항 3가지의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파란색 파우치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좌측에서 부터 (1) 코세척용기, (2) 분말 12포, (3) 세척솔, (4) 건조/거치대로 박스에 표기된것과 동일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식염분말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더 좋았네요!



내용물을 하나씩 살펴보면 첫번째 식염분말로 사진과 같이 넓이가 다른 직사각형 모양의 두가지 종류가 들어있구요! 포장은 달라도 용량 2.2g으로 동일합니다! 



포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넓은포장부터 앞뒤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앞면으로는 박스에 있던 동일한 내용과 함께 식염분말, 절취선이 표시되어 있고 뒷면으로는 제품에 관한 상세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다른패키지도 대표로 한포를 꺼내서 앞뒷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위에서 보여드렸던 넓은포 보다 더 작고 길죽한 모양으로 휴대와 보관에서 더 좋아 보였구요! 디자인은 비슷하게 앞면에는 제품명 용량 2.2g표시와 뒷면으로는 제조사 메디코어와 관련정보 및 제조일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이 소금이라그런지 유통기한은 따로 없었네요!



두번째는 청소솔로 빨대같은 하얀색 대에 한쪽에는 작은 솔이 사진과 같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솔의 용도는 사진에서와 같이 식염수가 나오는 입구(캡) 안쪽과 안에 들어있는 물이 빨려 들어오는 관을 청소할때 사용됩니다!



세번째 건조/거치대를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전체가 두꺼운 투명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거치해본 모습으로 왼쪽 구멍에는 용기 우측대에는 캡과 빨대같은 관을 걸어서 세척후 건조시킬때 사용하시면 되구요!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을 작은 구멍으로 세척솔도 꽂아서 말릴수 있습니다!


노즈스위퍼 코세척기


네번째 이 제품의 메인으로 볼 수 있는 코세정용기를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반투명 통뚜껑은 코에 밀착시키키 편한 뽀죡한 모양의 검정색으로 만들어져 있구요! 안에는 하얀색 관이 아래까지 길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통부분에 담겨져 있는 내용들로 앞면으로는 계속 동일하게 보이는 제품명과 그 위로는 점선 아래로는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 후 사용하라는 내용과 함께 특허등록번호와 용량 250ml가 표시되어 있고 뒷면으로는 주의사항 및 제품정보과 관련 마크 및 로고들이 담겨 있네요!



계속해서 뚜껑은 여는 방향의 화살표와 함께 OPEN표시가 담겨 있구요! 밑면은 별다른 내용이 없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노즈스위퍼 크기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전체길이는 약16.5cm이구요! 나눠보면 뚜껑은 약4cm에 통은 약12.5cm 정도가 나오네요! 



두께는 약5.8cm정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의 지름은 두께와 동일한 약5.8cm를 가지고 있네요!



마지막 뚜껑의 아래 지름은 약4.5cm좁아지는 부분은 시작은 약3.1cm로 시작해서 물이 나오는 입구부분은 약0.4cm정도로 좁아지는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뚜껑과 통이 분리된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뚜껑과 연결관 하얀색 노즐은 각도가 살짝 꺾여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물이 빨려 들어오는 노즐의 밑면 구멍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일반적으로 아이스커피 마실때 사용하는 빨대 보다는 조금 더 넓은 지름을 가지고 있네요!



뚜껑과 노즐은 끼우는 방식으로 쉽게 분리가 되서 세척하기에도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노즐의 각도가 꺾여있는 이유를 보여드리기 위해 촬영한 사진으로 사용시에 통이 직각이 아닌 45도정도 기울여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해당 각도에 맞게 아래에 남아있는 식염수를 끝까지 빨아드려서 사용할수 있게 디자인된거 같네요!


※ 노즈스위퍼 분말(60포) 개봉!

노즈스위퍼 분말


이번에는 추가로 구입한 노즈스위퍼 분말을 살펴보며 먼저 포장된 박스의 모습부터 단독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코세척기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배경에는 맑은물과 함께 제품이미지와 제품명 및 설명들로 깨끗한 비쥬얼을 전달해주었습니다!



좌우측면으로는 한쪽에는 반품 및 교환, 웹사이트, 소비자상담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구요! 다른면에는 제품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밑면으로는 제품명이 한글과 영어로 담겨 있네요!



윗면의 모습으로 중간으로 쉽게 뜯을수 있는 절취부분이 있어서 방향에 맞게 해당띠를 제거하고 개봉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봉후 열어본 모습으로 묶음과 개별포장으로 가지런히 담겨 있습니다!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60포가 10포씩 묶어서 총 6개의 팩으로 나눠서 포장되어 있어서 필요한 만큼 휴대 및 꺼내서 사용하기가 편리했네요!


※ 사용과정!

이상민 코세척


1. 실제 사용에 들어가서 먼저 용기와 분말 1개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2. 그 다음 통에 뚜껑을 열고 실온에 있던 마시는 생수를 위에 점선까지 채워주었네요! ( 참고로 물의 온도는 설명서에 30도정도의 미지근한 상태가 적합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코세척 분말


3. 포를 개봉해서 들어있는 분말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내용물은 정제소금 100%입니다!


식염수 분말


4. 해당 식염분말을 모두 물에 넣어주세요!



5. 뚜껑을 닫고 위에 캡의 구멍을 손가락으로 막고 흔들어서 분말을 물에 녹여줍니다!



6. 잘 섞여서 완성된 식염수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물에 소금을 녹인거라 육안상으로의 큰 변화는 없어보였고 이 상태로 코세척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비염 코세척


7. 세척과정은 보시는데 불편함이 있을꺼 같아 생략하고 대신 완료후 물기가 뭍어있는 빈 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위에 정리해 놓은 방법 그대로 소리를 내면서 반대쪽 콧구멍으로 물이 빠져나오는 방식으로 양쪽 모두 아주 시원하게 식염수를 쏴주면서 코안에 모든 노페물들이 깨끗하게 씻겨나가는 기분으로 끝난후 느껴지는 뻥뚤린 상쾌함이 만족스러웠구요! 코세척기는 첫사용이긴 하지만 어렸을때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다니던 이비인후과에서 식염수를 큰 주사기에 넣고 고무호수를 연결해서 코안으로 주입해서 세척 받았던 그때가 떠오르면서 그 당시에는 어려서 왜 이런걸 하는지 모르고 그냥 받았었는데 드디어 그 이유를 정확하게 알게 되었구요! 그리고 처음으로 해보는거라 중간중간 실수가 있어서 일부는 목으로 넘어가서 바닷물을 먹는듯한 짭짤함이 느껴지기도 했지만 그것 또한 가래를 삭힌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진행해 주었고 사용후에 코의 간질거림도 덜해지고 숨쉬기도 훨씬 수월해져서 병원에서 권할때 진작에 할껄 하는 생각과 함께 다 이유가 있었다는걸 확실하게 알게되서 앞으로는 꼭 주기적으로 코세척을 하기로 제대로 마음먹게 되었구요! 곧 다가올 완전한 봄 꽃가루가 날릴때는 조금 더 자주해줘야 할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4/08 - [쇼핑행복] - 다이소 유리 미끄럼방지 스티커 구입 및 부착기!

2019/04/01 - [쇼핑행복] - 바비온 방수 이발기 바리깡 개봉 사용기!

2019/03/27 - [쇼핑행복] - 선물받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8F 개봉 및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