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모바일 발급 도전기!

아는행복

해외직구를 처음해본건 2014년도로 벌써 5년전일이 되었는데요! 그때당시 아내가 아마존에서 꼭 사고 싶은게 있다고 해서 저도 멋도 모르고 무작정 해서 첫구입에 성공하고는 그 뒤로는 지금까지 이용할일이 전혀 없었는데요! 이번년도 들어서 어머니께서 챙겨 드시는 비타민? 영양제?를 직구로 살수 있냐고 물어보셨고 알아본 결과 가격도 국내보다 저렴하게 별다른 배대지 없이도 쉽게 주문이 가능해서 오래간만에 또 한번의 해외직구를 진행해 보게 되었는데요! 지나온 세월만큼 많은 변확가 있었는지 전에는 없었던 처음보는 개인통관고유부호가 꼭 필요하다는걸 알게 되었고 이건 또 뭔가하고 열심히 알아보고 공부하면서 발급에 성공했구요! 간단하게 요약하면 관세청 사이트를 통해 아주 쉽게 가능해서 혹시나 저와 같이 모르고 계셨거나 만드실 분들을 위해 제가 이용한 모바일 발급에 대한 전과정을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1. 모바일에서의 진행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을 이용해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후 관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위에 사진과 같이 첫화면 중간에 아이콘과 함께 있는 8가지 메뉴들중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선택해주세요!  





※ 지나가는 이야기로 관세청이라 당연하게 보안관련 프로그램이 필요해서 컴퓨터에서만 가능할꺼라 생각했는데 문득 또는 귀자니즘으로 그냥 핸드폰으로도 되는지 확인이라도 해보자란 우연한 시도로 모바일로도 쉽게 가능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2 해당메뉴로 들어가면 사진에서와 같이 (1)이름 (2) 주민번호를 입력후 (3)실명인증에 들어갑니다! 



3. 실명인증이 시작되면 해당사이트로 이동되고 우리에게 익숙한 휴대포번호 인증방식으로 가장먼저 사용하는 통신사를 골라주세요!



4. 그다음 PASS앱을 사용하신 다면 '간편본인확인(앱)'저와 같이 사용안하는 경우에는 '휴대폰본인확인(문자)'를 선택후 사진과 같이 해당내용 입력 및 동의체크'확인'을 눌러주세요!



5. 잠시후 문자로 인증번호가 오고 해당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실명인증이 완료됩니다!



6. 실명인증 다음에 나오는 화면으로 발급한적이 없다면 (1) 조회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만약 전에 만든적이 있다면 관련내용이 표시되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도 동시에 진행되게 시스템이 만들어졌네요! 결론은 존재하지 않다면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7. 신청으로 들어가면 아래로 위에 사진에 표시해 놓은 빨간색 (1)번 영역과 같이 입력 및 체크항목 나오고 해당부분에 본인의 정보들을 채워준 다음 제일아래 '(2)등록' 버튼으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참고로 입력해야할 주소는 이미지에 적어 놓은것과 같이 도로명주소로 검색으로 나머지 주소를 입력하게 되어있구요! 본인의 주민등록상에 있는 주소지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8. 등록을 누름과 동시에 작은 팝업이 나타나고 '등록하시겠습니다?'라는 문구로 진짜 진행할껀지 재확인하는 과정으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9. 확인을 누르면 드디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란 문구의 팝업으로 바뀌면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모든과정은 완료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10. 마지막 발급이 완료된 다음에는 위와 같이 P로 시작하는 발급된 개인통관고유부호와 함께 입력했던 본인정보 항목들이 표시되구요!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바로 아래 '수정' 버튼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문제가 없다면 해당 부호는 캡쳐 또는 잘 적어 두었다가 해외직구시에 사용해주시면 되구요! 끝으로 처음에는 접해본적이 없는 용어라 아무것도 몰라서 살짝 당황스럽긴 했지만 막상 만들고 보니 어려운게 아니어서 다행이라 생각되고 위에 정리해 놓은 내용과 같이 누구나 쉽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미리 만들어 두시면 좋을꺼 같구요! 저도 처음 발급받은 이 번호를 이용해서 어머니가 원하시는 상품을 구입해서 잘 전달해 드렸습니다! 추가로 혹시나 부호를 잃어버리신 경우에도 위에 사이트에서 실명인증을 통한 조회로 쉽게 찾으실수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될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02/23 - [아는행복] - 중국 신발 사이즈표 비교정리!

2014/08/05 - [아는행복] - 아마존 직구방법 배대지를 이용한 구입절차!

2014/07/29 - [아는행복] - 타오바오 회원가입 방법 간단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