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커피빈 바닐라라떼 맛 알아봐요!

먹는행복

개인적으로 브랜드커피중에 오랜시간 가장 좋아하고 즐겨먹는 메뉴 커피빈 바닐라라떼가 편의점에 나와 있어서 처음 보는 저로써는 살짝의 놀라움과 드디어 나올께 나왔구나란 생각과 함께 보자마자 '이건 당연히 마셔봐야지!' 하면서 바로 사가지고 왔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위한 참고용으로 살펴보고 맛보는 과정에서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제품의 외관부터 커피의 자세한 모습과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매장에서 사먹는 맛과 비교도 해보면서 가능한 자세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편의점 커피빈 바닐라라떼


어른우유란 제품에서부터 이제는 익숙해진 편의점 음료로 자주 접한 원기둥모양의 제품 전체컷으로 시작해 보았구요! 사진으로 보이는것과 같이 뚜껑은 하얀색에 통은 연한핑크색 배경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관련로고, 제품이름, 주요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 이름 모르는 상태에서 처음 봤을때는 색상때문에 딸기맛 음료로 착각했었네요!





구입에 있어서 파는곳은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커피빈외에 별다른 로고가 없는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은 아닌걸로 보여지지만 다른편의점에도 판매하고 있을지는 저도 아직 확인해 보진 못했어 정확하게 말씀드리긴 어려울꺼 같구요! 중요한 가격은 2.500원으로 매장가격 5,800원(S), 6,000원(R)와 비교해봤을때 1/3살짝 더되는 저렴한 가격대로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커피빈


통부분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메인영역 상단으로는 우리에게 익숙한 커피빈 로고가 멋스럽게 담겨 있습니다!



이어지는 하단에는 영어 Vanilla Latte 한글 커피빈 바닐라라떼 제품명과 함께 제일 아래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 카페인함량 100mg (하루 최대권장섭취향 400mg기준에서 1/4정도에 해당), 메인재료 원유40%, 커피빈 커피추출액(고형분3.0%이상) 24%, 천연바닐라추출물 0.02%으로 해당커피맛의 주요 3가지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뚜껑 바로아래 에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로 19년 4월 23일까지로 구입일(2월15)일로부터 2개월 8일정도 냉장으로 보관해두고 먹을수 있는 아주 넉넉하고 여유로운 기간을 확인해 보았네요! 



통의 방향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서 나온 첫번째 정보로 해당제품에 대한 특징이자 장점으로 (1) 프리미엄 원두, (2) 천연바닐라 추출물 함유, (3) 국산 1A원유 3가지의 좋은재료가 사용되었다는 내용이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표로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과 구체적인 내용등이 항목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필요한 경우 쉽게 찾아서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로 만들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았고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보면 먼저 원산지국산재료로는 원유, 천연바닐라추출물 두가지가 사용 되었구요! 수입재료로는 커피원두(미국산), 혼합탈지분유(외국산) 두가지를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정제수, 설탕, 바닐라향파우더, 합성향료(바닐라향)등으로 매장에서도 만들때도 바닐라파우더가루가 사용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것과 비슷한 부분을 찾아볼수 있었구요! 그외 조금 더 다양한 바닐라의 향과 맛을 더해 달콤향긋하고 구수한 커피맛을 보여줄껄로 예상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바로 아래 하단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먼저 편의점 커피빈 바닐라라떼 칼로리 180kcal로 밥반공기(150kcal)에 몇숟가락(30kcal)를 더먹는 양과 비슷한 달콤한 커피로써 총내용량 250ml에 비례하는 적지않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이어서 성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비율로 순위부터 정리해 보면 당류 23%(1위), 포화지방 17%(2위), 지방 12%(3위), 단백질 10%(4위), 나트륨/탄수화물/콜레스테롤 7%(공동5위), 트랜스지방0g(6위)로 해당맛에 어울리게 단맛에 관련된 성분이 가장 많은 퍼센트를 가지고 있고 그다음 우유와 관련된 지방, 단백질 성분들이 상위권에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포장에 있는 마지막 정보로는 사진과 같이 가로방향으로 정리된 보관방법주의사항에 관하 내용이 정리되어 있구요! 이중에서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1) 냉장보관이라는것과 (2) 침전물이 생길수 있으니 흔들어서 드십시오. 두가지가 눈에 들어왔네요!



윗면(좌), 밑면(우)의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뚜겅은 아무런 디자인 없는 무지 하얀색으로 되어 있고 아래는 투명으로 담겨진 커피의 상태와 색상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줄자를 이용해 제품의 대략적인 사이즈도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전체길이는 약16.2cm정도에 뚜껑부분 약3.3cm 통은 약12.9cm로 나눠집니다!



뚜껑지름은 약5.1cm로 측정 되었네요!



밑면지름은 윗면과 동일하게 약5.1cm로 원기둥모양이라는걸 다시한번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커피빈 바닐라라떼


조금 더 쉬운 비교로 손바닥에 올려놓고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아래쪽이 살짝 남는정도로 들고 마시기에 그립감이나 사이즈면에서 적당함이 느껴졌네요!



드듯하는 느낌과 함께 뚜껑을 열어서 담아본 사진으로 안에는 바로 마실수 있는게 아닌 마게로 한번 더 단단하게 밀봉시켜 놓았습니다!



밀봉된 마게도 열어서 입구를 제외한 통부분까지는 나름 가득 채워진 안에 담겨진 내용물을 촬영해 보았구요! 먹기전 흔들어서 그런지 거품이 많이 생성되었네요!


편의점 바닐라라떼


보다 자세한 관찰을 위해 언제나 그래왔듯이 작은그릇을 준비해서 소량을 따라서 준비해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우유와 커피가 섞인 라떼색상으로 매장에서 마시는것과 비슷한 살짝 연한 갈색톤과 함께 농도는 흰우유와 비슷하게 묽게 느껴졌네요!


편의점 커피빈


마지막으로 한통을 다 비울때 까지 계속해서 편의점 커피빈 바닐라라떼의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해당맛을 정리해 보면 제 입맛기준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제조하는것과 대량생산에 사용되는 커피원액과 재료의 차이는 분명히 있기 때문에 100% 매장에서의 맛과 동일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상당부분 근접하게 시작에서는 '엇!'하는 느낌이 들정도로 상당히 비슷한 바닐라라떼 특유의 달콤함과 바닐라향에 라떼에서 나오는 커피와 우유에서 나오는 구수함이 어우러진 매력을 보여주다가 끝에서 목으로 넘어갈때쯤 시중에 나와 있는 커피제품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조금 더 가공된듯한 커피의 맛이 살짝 느껴진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이런점들로 봤을때 편의점 커피빈음료로써는 해당맛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매력을 가능한 비슷하게 담아낸 커피음료로 달달하고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저와같이 바닐라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편의점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당맛을 적절하게 대신해줄수 있는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그외 브랜드를 떠나서 달콤한 커피 자체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제품으로도 이용해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9/01/04 - [먹는행복] - 커피빈 밀크레이프 케이크 메뉴 먹어보았어요!

2018/03/13 - [먹는행복] - 커피빈 딸기음료 스트로베리 요거트 아이스 블랜디드 상콤달콤 매력!

2017/08/09 - [먹는행복] - 편의점 커피 커피빈 카페라떼 맛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