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스타벅스 RTD 카페라떼 새해 복주머니 패키지 마셔봐요!

먹는행복

밀려오는 오후의 졸음을 이겨내고자 간만에 편의점 커피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맛본 제품은 전부터 이건 뭐지?하고 관심가지고 있었던 편의점 스타벅스 카페라떼이구요! 해당맛보다도 색다른 패키지에 끌리고 뭔가 다른까 싶은 마음에 사보고 싶었구요! 처음맛본 기념이자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자세한 모습 및 관련정보 그리고 맛에 대한 내용에 별로도 알아본 새로운 디자인에 관하 내용들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스타벅스


시작으로 편의점 커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플라스틱 컵모양과 뚜겅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전체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눈에 띄는 초록색 대표로고와 함께 배경으로 스타벅스 디자인으로는 색다른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깔끔하게 꾸며져 있구요! 그냥 볼때는 몰랐는데 자세하게 보니 한복 노리개 이미지도 담겨 있어서 우리나라 전통과 관련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2019년 새해를 맞이해서 한정으로 복주머니 디자인을 담아서 선물용으로 마음을 전할수 있게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구입에 관한 정보로는 파는곳은 저는 GS25편의점을 이용했구요! 전용은 아닌 여러 온오프라인 또는 다른편의점에서도 같거다 또는 기존 디자인으로도 판매되고 있던 제품입니다! 가격은 2,000원으로 기존에 마셔봤던 커피제품들과 별다른 차이없는 평균가격대로 이용할수 있었네요! 참고로 제목에 스타벅스 RTD(Ready To Drink)가 무엇인지 알려드리면 매장에서 제조하는 메뉴중에 인기있는 음료들 편의점 또는 마트등에 팔수 있게 위탁제조 되는 상품입니다!


스타벅스 새해


컵부분에 담겨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브랜드 로고 아래로 영아(CAFFE LATTE) 한글(카페라떼)로 해당커피맛 표기와 함께 아래에는 고카페인 함유, 카페인함량 92mg으로 하루 최대 권장섭취량 400mg의 약1/4정도의 수치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시계반대 방향으로 살짝 돌려서 나온 정보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제품유형(커피)와 메인재료로는 원유(우유) 40%, 커피 고형분 향럄 0.7%이상 두가지의 함량이 사진에서와 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더 돌려보면 위에 사진과 같이 상단에는 카페라떼에 대한 영어설명 문구와 함께 중간에는 냉동보관 10도 이하, 전자레인지 사용금지, 플라스틱재활용 마크, 바코드등이 담겨 있구요! 하단에는 유통기한 날짜로 19년 3월 8일까지로 구입일(2월 11일)기준에서는 대략 한달 조금 안되는 넉넉하게 남아있는 보관가능기간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거의 뒷면에 해댱되는 영역으로 사진과 같이 표로 깔끔하게 항목별 제품정보 및 기타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궁금한게 있을때는 쉽게 찾아보실수 있구요! 저의 경우 모든 내용을 살펴본게 아닌 언제나 그렇듯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만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국내산으로는 우유, 유크림 두가지가 표기되어 있구요! 수입재료로는 볶은거피(미국산), 커피파우더 이탈리안식(말레이시아산) 두가지를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기타 맛과 관련해서는 라떼답게 우유와 커피맛 재료들의 조합에 설탕으로 단맛까지 더해져 있는걸 알 수 있었네요!



해당영역 하단에 있는 영양정보를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자세하게 살펴보면 먼저 편의점 스타벅스 RTD 카페라떼 칼로리는 총160kcal로 밥반공기(150kcal)보다 10kcal 많은 달달한 커피답게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담겨져 있는 양은 총200ml입니다!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함량순으로 보면 포화지방 28%(1위), 지방 15% / 당류 15%(공동2위), 콜레스테롤 / 단백질 8%(공동3위), 나트륨 6%(4위), 탄수화물 5%(5위), 트랜스지방 0g(6위)까지 순위로 우유, 유크림과 관련된 지방성분들과 단맛과 관련된 당류가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는걸로 달콤한 커피라는걸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윗면으로 하얀색 뚜껑과 안에 마개에 있는 디자인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컵부분과 연관시켜보면 한지느낌같이 오래된듯한 빈티지 색감으로 느낌있게 꾸며져 있습니다!



바닥 밑면의 모습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서 보인는것과 같이 깔끔하게 하얀색으로만 되어있습니다!



제품 크기도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전체길이는 약11.3cm정도가 나오네요!



윗면의 지름은 약7.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참고로 화각과 원근으로 인해 사진과 실제 치수에 차이가 있는점 말씀드립니다!)



밑면의 지름은 약5.3cm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시중에 판매하는 비슷한 컵모양과 양의 커피제품들 보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평균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편의점 스타벅스 카페라떼


커피의 색상과 농도를 살펴보기 위해 작은그릇에 소량으로 따라서 준비해 보았구요! 커피가 진한스타일의 라떼색상으로 매장에서 사먹는것 보다는 더 진한 갈색을 띄고 있구요! 거기에다 걸죽한거 없이 흰우유와 비슷한 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마시기 위해 옆에 붙어있던 일회용 빨대를 분리하고 비닐제거후 쭉 잡아 당겨서 늘린후 사진과 같이 꼽아서 셋팅해준 모습입니다!


편의점 스타벅스 커피


마지막으로 한통을 다 비울때까지 편의점 스타벅스 카페라떼의 맛을 쭉 음미해 보았는데요! 지극히 제 입맛기준에서 정리해보면 스타벅스 커피 특유의 진한 스타일로 커피의 구수한 향과 쌉싸름함을 메인으로 잔잔하게 우유에 고소함이 깔려있는 조합에 단맛의 정도도 과하거나 덜하지 않게 절적한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는 매력을 맛볼수 있었구요! 매장에서 먹는 라떼와 비교하기 보다는 대량생산으로 나오는 커피제품들과 비슷하고 특유의 가공된듯한 스타일의 맛에 스타벅스만의 특징이 담겨져 있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한정이라 복주머니 패키지가 언제까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있는 동안에는 아직 구정이 지난지 얼마 안되었으니 아직까지 새해인사를 전하지 못한 주변사람들에게 간단하고 소소하게 커피한잔과 복을 전하는 의미로 이용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그냥 커피음료로는 달콤함과 진한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맛이 되어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0/05 - [먹는행복] - 버터커피 색다름을 느끼다!

2018/06/02 - [먹는행복] -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마셔봤어요!

2017/08/09 - [먹는행복] - 편의점 커피 커피빈 카페라떼 맛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