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김치버터볶음면 편의점 신상 컵라면 맛보기!

먹는행복

최근에 편의점에 나온 신상컵라면중 지난번 이탈리안 델리에 이어서 이번에는 '김치버터볶음면'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포장된 첫모습부터 전에 맛본 '갈립버터볶음면'의 후속제품이라는걸 바로 알 수 있었고 전작이 담백함이었다면 이번에는 김치로 매콤새콤한 감칠맛으로 맛의 강도를 높인 볶음면으로 색다른 맛을 기대해 보았구요! 과연 어떤맛을 보여주었는지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컵라면의 상세모습, 관련정보, 내용물, 조리과정, 맛보기 순으로 가능한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씨유 갈릭버터볶음면 포스팅 보러가기! ◀


CU 김치버터볶음면


윗면 뚜껑 전체모습으로 시작을 해보면 해당볶음면과 김치 색상이 연관해서 짙은 주황색 배경을 사용된거 같구요! 그위로 관련 재료인 김치, 버터 일러스트가 좌우로 그려져 있는데다 중간에는 눈에띄는 디자인의 제품명에 아래에는 연출된 라면이미지로 먹음직스런 비쥬얼과 확인한 컨셉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정보로는 파는곳은 CU편의점이구요! 별다른 제조사 로고가 안보이는데다 전제품도 그랬듯이 다른편의점에는 없는 씨유 전용상품으로 보시면 될꺼같네요! 그리고 가격은 1,600원으로 편의점 컵라면 평균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뚜껑에 담겨있는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는 사진과 같이 좌측에는 물을 버릴때 젓가락으로 뚫어서 사용하는 구멍 3개 표시에 우측에는 화상주의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깔끔함과 귀여움이 느껴지는 글씨체로 패치를 박음질한 디자인과 함께 눈에 띄기 제품명이 담겨 있구요! 아래에는 리본으로 KIMCHI & BUTTER 영문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단부분 연출된 라면 이미지 주변으로는 맛의 특징으로 '진한 김치맛에 반하고, 버터풍미에 빠져든다.'란 문구가 좌우로 나눠서 적혀 있구요! 추가로 오른쪽에는 메인재료 스프류중 건김치 5.8%, 액상스프중 버터맛소스 24.2% 두가지의 함량과 중량 및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뜯는곳은 하단에서 오른쪽으로 45도정도 기울어진 위치에 사진과 같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김치버터볶음면


컵부분으로 넘어가서 측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메인은 뚜겅과 동일한 이미지와 내용들이 담겨 있지만 크기와 위치를 달리한 차이를 보여주면서 연출된 요리도 전체모습으로 더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반대편까지 양면에 담겨 있네요! 



방향을 돌려서 처음으로 나온 테이블로 정리된 컵라면에 관한 상세정보로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먼저 제조사가 삼양식품이라는게 제일먼저 눈에 들어왔구요! 다음으로 항상 그래왔듯이 노란색으로 별도 표시해 놓은 원재료명에서 어떤 재료들이 사용되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소맥분(호주, 미국산), 팜유(말레이시아산), 활성소맥글루텐(프랑스산), 유지방(뉴질랜드산), 유청분말(미국산) 5가지 수입재료를 찾아볼수 있었구요! 국내산으로 표시된 재료는 없었네요! 이어서 맛에 관련해서는 스프쪽을 자세히 보면 버터맛소스, 설탕, 김치찌개풍미분말, 버터시즈닝분말, 간장, 태양초고추장, 매운고추베이스분말, 마늘, 양파, 마늘맛오일, 파프리카추출물등과 건더기는 건김치, 건양배추 두가지로 컵라면이란 기준에서 김치사발면 맛스타일에 버터와 조미료의 감칠맛이 더해진 스타일을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아래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우선 CU 김치버터볶음면 칼로리는 435kcal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보다 25kcal가 적은 양을 추가해서 먹는것과 동일한 컵라면 다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도 110g으로 비슷한 크기의 다른 매운 볶음면 또는 비빔면 제품들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었네요! 참고로 갈릭버터볶음면은 470kcal/115g입니다!





영양성분은 순위로 정리해서 살펴보면 나트륨 61%(1위), 포화지방 53%(2위), 지방 31%(3위), 탄수화물 19%(4위), 단백질 15%(5위), 당류 6%(6위), 콜레스테롤 2%(7위) 트랜스지방 0g(8위)로 다른 짜고 매운 라면들에서 봐왔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었네요!



또 이동해서 이번에는 조리방법이 정리된 부분을 보여드리구요! 간략과 디테일을 더해 다시 정리해 보면 (1) 뚜껑열고 스프꺼내기 (2) 끓는불 표시된 선까지 넣기 (3) 4분동안 면익히기 (5) 물버리기 (6) 액상스프 넣고 비비기 (7) 먹기로 가장 기본적인 볶음면 또는 비비볌 컵라면과 동일합니다!



유통기한이 별됴표기된 밑면의 모습이구요! 19년 7월 8일까지로 구입일(1월 30일)기준으로 대략 5개월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큰컵, 큰사발면에 속하는 사이즈로 비슷하겠지만 신제품이기 때문에 측정해서 보여드리구요! 먼저 윗면 지름은 약14.1cm가 나오네요!



높이는 약9.3cm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지름은 약11cm로 윗면과는 3.1cm차이로 줄어드는 넓고 깊은 컵모양입니다!


※ 조리과정!

편의점 볶음면


1. 조리전에 우선 뚜껑을 표시된 선까지 열고 안에 냉요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구요! (1) 라면면, (2) 액상스프, (3) 컵안 건더기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2. 건더기를 몇조각 꺼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위에 원재료명 항목에서는 건김치, 건양배추 두가지로 표기되어 있는데 사진에서와 같이 빨간색 양념이 물들어 있어서 구분하기는 어려웠네요!



3. 본격적인 조리로 면을 컵에 담아 개봉후 스프를 제거한 상태로 만들고 물이 끓기를 기다려주었습니다!



4.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볶음김치라면


5. 뚜껑을 덮고 젓가락으로 열리지 않게 고정하고 설명에서 전달되는 열을 이용해 액상스프를 데워주면 맛이 깊어진다고 해서 그대로 따라서위에 올린다음 4분을 기다려 주었습니다!



6. 시간이 지나고 뚜껑에 콕으로 표시된 구멍 3개를 젓가락으로 뚫어주었네요!



7. 싱크대로 들고가서 구멍을 통해 물을 버려주었구요! 별다른 설명은 없었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소량의 물은 남겨주었습니다!



8. 물을 버리고 비비기 편리하게 뚜껑을 완전제거해서 가지고온 익은면의 모습입니다!



9. 참고로 45도 기울인 상태에서 컵안에 남아있는 물의 양을 보여드립니다!



10. 이어서 액상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11. 스프맛이 궁금해서 젓가락으로 찍어서 따로 맛을 보았는데요! 김치와 양념고추장의 조합으로 칼칼한 매운맛을 기본으로 짭짤, 새콤, 달착함이 느껴지면서 은은한 버터의 고소함과 양파 마늘같은 감칠맛과 향이 더해져 있는 기름긴 볶음고추장 같았네요!


김치버터라면


12. 젓가락으로 스프와 면을 골고루 섞어주는 과정입니다!



13. 덜 묻은곳 없이 골고루 열심히 비벼준 다음 담아본 완성된 CU 김치버터볶음면의 모습입니다!



14.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시작은 김치와 양배추로 되어있는 건더기를 모아서 따로 먹어보았는데요! 볶은김치같은 부드러움속에 안에 남아있는 아삭한 식감과 함께 김치버터볶음 같은 짭짤한 간과 신김치 같은 새콤함에 미세하게 퍼지는 달착지근함과 버터의 고소함을 맛볼수 있었구요! 김치맛자체로만 봤을때 위에서 예상했던 김치사발면의 건더기와 비슷한 향과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15. 마지막으로 면과 함께 CU 김치버터볶음면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해당맛은 면의 부드러운 식감에서 나오는 밀가루의 담백고소함이 매운맛을 살짝 눌러주는 역할과 함께 소스와 어우러지면서 실제로 볶은거 같은 불맛과 김치의 향과 맛을 메인으로 거기에 고추장양념장이 더해진듯한 감칠맛과 여러가지 향이 느껴지면서 전체적으로 매콤, 새콤, 짭짤, 달착지근한 매력과 함께 은은한 버터의 향과 고소함으로 감싸주면서 제품명 그대로의 매력으로 제 입맛에는 익숙한듯 색다름도 느껴지는게 마음에 들었구요! 매운정도는 중(中)정도로 땀구멍도 살짝 열리면서 혀에 얼얼함은 먹는동안 계속 유지되었네요! 그리고 먹으면서 이맛을 실제요리로 만드는걸 상상해 보았는데요! 신김치와 버터를 달달 볶다가 고추장, 간장, 설탕, 양파, 마늘, 물등을 섞어서 만든 양념장을 더해 소스형태로 만든다음 삷은 라면면을 넣고 버무리는 면요리를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매운 비빔면 또는 김치맛이 담겨 있는 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맛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지금까지 없었던 맛의 컵라면으로 저와 같이 새로운게 맛보고 싶을때 이용해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29 - [먹는행복] - 이탈리안 델리 컵라면 먹어본 이야기!

2019/01/15 - [먹는행복] - 매콤야끼소바라면 신상 컵라면 맛봐요!

2018/12/18 - [먹는행복] -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컵라면 맛경험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