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크리스마스 케이크 메리가나슈 맛보기!

먹는행복

12월 초에 출시된 CU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메리쿠앤크에 이은 두번째 시간으로 이번에는 '메리가나슈'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그때 당시 두개 모두 구입해서 다른날로 따로 먹어보았구요! 첫번째 맛본건 바로 포스팅을 진행하였으나 이 케익의 경우 별다른 이유는 없었지만 계속 미루다가 이브인 오늘 문득 크리스마스 지나기전에 정리를 해야할꺼 같은 생각에 이렇게 진행하게 되었구요! 다룰 내용들로는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포장상태부터 관련정보와 케익모양에 맛까지 가능한 구체적으로 보여드리고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CU 메리쿠앤크 포스팅 보러가기!  ◀


cu 메리가나슈


포장된 전체적인 모습으로 지난번 제품과 동일하게 기존 편의점 미니케이크 포장상태 그대로 커피숍 캐리어 같이 두꺼운 종이로 손잡이와 함께 씌워서 담겨져 있구요! 거기에 눈 내리는 풍경과 장식들로 누가봐도 크리스마스 케이크란걸 알 수 있도록 관련 디자인이 듬뿍 담겨져 있습니다!





구입과 관련된 정보들로는 먼저 파는곳은 제목과 첫본문에 나와 있듯이 CU편의점이구요! 지금까지 다른편의점에 없는걸로 봐서는 전용으로 나온거 같네요! 그리고 가격은 이전 제품과 동일한 5,800원으로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포장과 케익 장식이 추가되서 그런지 일반적인 편의점 케이크 제품보다는 조금 더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리가나슈


손잡이와 함께 정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포장에 담겨져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핑크색 배경에 눈이 내리면서 하단으로 하얗게 쌓이는 모습으로 상단에는 제조사 삼립과 편의점 냉장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CAFE SNOW) 로고와 함께 하단에는 크리스마스 느낌의 마을 일러스트가 담겨 있습니다! 



측면의 모습으로 여기에서는 종이 캐리어의 확실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촬영한 사진구요! 아래 받침과 함께 삼각형 모양으로 감싸서 위쪽을 고정시켜 빠지지 않게 케이크가 담겨져 있습니다!



뒷면의 모습으로는 별다른 내용 없이 핑크색 배경과 크고작은 눈송이 이미지만 담겨 있습니다!



캐리어 제거에 들어가서 위쪽 손잡이 아래로 끼워서 고정시킨 부분을 뺴주면 됩니다!



뺌과 동시에 좌우로 펼쳐진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케익이 있던 밑면에는 사진과 같이  '미니케이크 맛있께 즐기는 법' 에 대한 내용이 담긴 종이가 연결되어 있구요! 거기에 지난번에는 케익 포장에 있는 띠안에 꼽혀있던 초와 나이프(지난번은 포크)가 해당 종이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보여드렸지만 바닥에 있는 맛있게 즐기는법에 대한 내용을 다시한번 근접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간단하게 요약하면 (1) 초코, (2) 토핑, (3) 과일등으로 재료를 추가해서 자신만의 케이크로 만들어서 더 맛있게 즐겨보라는 내용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까봐 종이캐리어를 펼쳐서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뒷면은 하얀색으로만 되어 있어서 생략하였습니다!


편의점 크리스마스 케이크


종이포장을 제거하고 나열해본 구성 (1) 미니케이크, (2) 나이프, (3) 초 3가지이구요! 케이크의 포장상태는 전제품과 동일하게 플라스틸 재질로 은색받침과 투명뚜껑으로 내용물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중간은 띠로 로고, 이미지, 정보등을 담아서 고정시켜 놓았습니다!



띠에 담겨져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윗면으로 상단에는 삼립 중간에는 카페스노우 로고가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장식들과 함께 담겨 있고 하단에는 맛을 대표하는 초콜릿이미지와 함께 영어 MERRY X-MAS MERRY GANACHE와 한글 메리가나슈 제품이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윗면 좌측으로는 세로로 유통기한 날짜가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18년 12월 3일까지로 구입일(11월 30일)기준으로는 3일정도 냉장실에서 보관해 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맛본지 꾀 시간이 지나긴 했네요!



띠는 투명에 흰색 글씨로 정보들이 적혀 있어서 어두운 배경을 깔고 확인해야할꺼 같아 제거에 들어갔구요! 위에 사진과 같이 밑면 접착부분을 잡고 뜯어서 쉽게 분리해 주었습니다!



검정색 배경을 깔고 촬영한 띠 하단에 내용으로 메인재료 식물성크림 24.74%, 소프트초코커스터드 11.53%, 준초콜릿 5,76%, 코코아분말 1.27% 4가지와 함량에 내용량 및 칼로리가 표기되어 있고 하단에는 조각케익 이미지와 함께 영어 제품명 MINI CAKE MERRY GANACHE가 담겨 있습니다!



이어서 띠의 상단에 있는 내용으로 중간까지 촬영해 보았구요! 여기에는 제품명으로 시작해서 총12가지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필요에 따라 해당항목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언제나 그래왔듯이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만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가공유지(말레이시아산/인도네시아산), 밀(미국산), 3가지와 표기되어 있고 국산재료로는 전란액 한개가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에서는 어려운 이름들이 너무 많아서 쉬운걸로만 나열해 보면 우유, 설탕, 코코아메스 ,코코아분말, 혼합전지분유, 계란관련재료, 물엿, 파스타치오견과, 준초콜릿등으로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하단으로는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내용을 살펴보면 CU 메리가나슈 미니케이크 칼로리는 429kcal로 메리쿠앤크 425kcal보다 4kcal가 높은 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에서 21kcal적은 양을 추가해서 먹는것과 동일한 달콤한 초코케이크로써 당연하다고 볼 수 있는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도 130g으로 전제품 125g보다 5g 많다는것도 같이 비교해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비율기준으로 순위를 정리해서 나열해 보면 지금까지 식물성크림, 가공유지가 사용된 케이크 제품들이 주로 보여주었던것과 유사하게 1위 포화지방 93%, 2위 지방 46%, 3위 콜레스테롤 43%, 4위 당류 33%, 5위 탄수화물 14%, 6위, 단백질 11%, 7위 나트륨 10%, 8위 트랜스지방 0.7g순으로 낮아지는 퍼센트를 확인후 다음으로 넘어갔네요!



띠가 제거된 상태에서의 윗면의 모습이구요! 상단 크림 장식들과 함께 별과 함께 있는 메리크리스마스 문구가 눈에 들어왔네요!


cu 크리스마스 케이크


케이스에 담겨진 상태에서 측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역시나 이전 제품처럼 케익 테두리에 투명플라스틱 커버와 디자인이 담긴 비닐포장으로 덮여 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크기는 전과 다를께 업겠지만 어찌되었든 다른제품이니 또 한번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우선 밑면으로 가로의 길이는 약 12.5cm입니다! 



세로도 마찬가지로 약12.5cm로 정사각형임을 알려 주었네요! 



높이는 중간으로 측정해 보았구요! 약9.5cm가 나오네요!



이어서 밑면보다 조금 작은 윗면 측정에 들어가서 가로의 길이는 약10.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도 마찬가지로 약10.5cm로 밑면에 이어서 정사각형인게 다시한번 확인 되었네요!



이번에는 사이드인 초와 나이프 포장을 제거해서 촬영해 보았구요! 초는 지난번 메리쿠앤크에서는 빨간색 동그라미 땡땡이 무늬였다면 이번에는 줄무늬로 바뀐 차이점을 보여주었구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전 포크 대신에 작은 나이프로 바뀌었다는것도 다시한번 언급드립니다!



두개의 길이만 간략하게 측정해 보았는데요! 초(약9cm), 나이프(약13.2cm)입니다!



케이크 오픈에 들어가서 사진과 같이 모서리 한쪽으로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받침과 뚜껑으로 가각 따로 잡고 위아래로 당겨서 열어주었습니다!


씨유 미니케이크


맛볼 준비뚜껑을 제거한 케익과 나이트, 초를 나열해서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그전에 케이크 모양 관찰에 들어가기 위해 우선 겉에 있는 모양을 지켜주고 있던 얇은 플라스틱 투명덮개를 빼주었습니다!


씨유 메리가나슈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꺼 같아 초를 꼽은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편의점 케이크


본격적으로 케이크 비쥬얼을 확인해 보면 먼저 윗면으로는 마치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하는 삼각형 모양의 하얀색 크림 장식과 함께 장식으로 견과류가 뿌려져 있구요! 가운데에는 Merry Christmas와 별모양이 담겨 있는 플라스틱 장식이 꼽혀 있습니다!



근접으로 촬영해 본 모습으로 크리스마스를 위해 나온거라 그런지 전에 맛봤던 편의점 미니케이크들 보다 장식이 화려해 진게 느껴졌네요!


크리스마스 미니케이크


그상태 그대로 측면의 모습을 다시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마지막 멋을 담고 있는 포장비닐로 빨간색 배경과 함께 관련 장식들을 담아 보다 더 크리스마스 케이크라는걸 보여주었습니다! 



케익 비쥬얼에 있어서 제거하기에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편하게 먹기 위해 어쩔수 없이 진행해주었네요!



그 다음으로 중간에 꼽혀 있고 못먹는 플라스틱 장식을 뽑아서 제거해 주었습니다! 먹을수 있는 초콜렛이었으면 더 좋았을꺼 같네요!


편의점 미니케이크


모든 포장과 장식이 제거되고 먹을준비가 완료된 케익의 모습입니다! 크리스마스 느낌은 많이 사라졌지만 그대신 먹음직스러운 초코케이크의 비쥬얼이 들어났네요!



윗면 장식을 근접촬영으로 보여드리구요! 뿌려져 있는 견과류는 파스타치오입니다!


편의점 초코케이크


다시한번 촬영한 측면의 모습이구요! 비닐포장이 제거된 면으로는 초코크림이 가득 발려져 있는 맛있는 비쥬얼로 바뀌었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시작을 부분으로 나눠서 첫번째는 장식에 있던 견과류로 깔끔하게 분리가 안되서 크림과 같이 먹어보았구요! 작은조각들이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과 함께 크림이 같이 있어서 그런지 본연의 맛은 살짝 가려진 맛으로 달착지근하면서 고소함이 느껴졌네요!



두번째는 하얀색 크림으로 편의점 케이크에서 가장 익숙한 맛으로 100% 생크림은 아니지만 그에 가까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함께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초코크림을 먹어 보았는데요! 초코아이스크림과 비슷한 맛으로 초코크림 + 우유크림 두가지가 혼합된 느낌으로 부드러움과 달콤함은 기본으로 초코의 진한 향과 맛을 메인으로 크림의 고소함이 같이 어우러져 전달 되었네요!



네번째는 나름 큼지막한 조각을 준비해서 씨유 메리가나슈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초코크림, 코코아케익시트에 안에는 진득하고 촉촉한 소프트초코커스터드까지의 형태가 다른 초코에 초코가 더해지는 조합에서 나오는 달콤한 초코의 맛과 향에 부드럽고 촉촉함이 느껴지는 매력으로 제대로된 초코케이크의 맛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추가로는 윗면에 있던 하얀색 크림에서 나오는 우유의 고소함은 미세했구요! 같이 붙어있는 견과류가 같이 어우러질때는 은은한 고소함과 함께 씹는맛을 더해주었네요! 



크림과 빵의 비율을 보여드리려고 조각을 잘라서 촬영해 보았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위, 옆에 얇은층의 초코크림과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빵 중간으로 초코커스터드가 담겨져 있구요! 전체를 10으로 봤을때 빵(7) : 크림(3) 정도의 비율로 보여졌네요!



케이크를 반정도 먹고 단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중간에는 메리쿠앤크와 동일하게 속안에 쿠앤크크림 대신에 초코커스터드크림이 채워져 있는 모습과 함께 주변으로는 초코빵과 겉면 초코크림으로 구성된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섯번째는 소프트초코커스터드 크림을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보여지는것 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쫀쫀함이 느껴지는 마치 초코슈크림이 생각나는 형태와 색감에서 보여지는 진한 초코의 향과 달콤함으로 이 케이크맛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준다고 볼 수 있었네요!



여섯번째는 빵인 케익시트만 따로 먹어 보았습니다! 이건 여러분들도 잘 하는 코코아분말로 초코의 맛을 담은 폭신한 식감의 초코카스테라로 코코아향과 함께 구수하고 고소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도 칼로리를 생각해서 나눠 먹었어야 했는데 달콤한 초코의 매력에 참지 못하고 그 자리에서 하나를 깔끔하게 다 먹고 남은 받침그릇과 나이프를 촬영해 보았구요! 더 있었으면 더 먹었을정도로 만족스러운 케익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지난번 메리쿠앤크와 비교해 봤을때 그것도 물론 맛있었지만 저에게는 메리가나슈가 비등비등하긴해도 조금 더 맛있게 느껴진거 같네요 그리고 편의점 초코케이크로는 어느 베이커리 제품들과 비교했을때도 맛에 있어서는 부족함이 없는 고급진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제품이라 생각되었구요! 초코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조촐한 크리스마스 파티나 분위기를 내고 싶으실때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고 시즌이 지나서도 단종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바뀌어도 좋으니 계속해서 나와주길 바래보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19 - [먹는행복] - CU 초코퐁당 쇼콜라 드디어 먹어봅니다!

2018/11/27 - [먹는행복] - CU 우유생크림케이크 신제품 맛탐구!

2018/11/23 - [먹는행복] - CU 크림퐁당 카스테라 신상 디저트 맛경험!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