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 두물머리 주말 봄나들이 데이트겸 출사!

여행행복/국내

주말 출사지로 유명한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양평의 두물머리로 데이트겸 출사를 다녀왔습니다. 초행길이고 주말이라 차가 밀려서 도착시간은 5시정도가 되었던거 같네요! 유명한 출사지인 만큼 사진 좀 찍고 간식도 먹고 돌아왔습니다!

 

 

두물머리 주차의 경우는 두물머리에서 제일 가까운 주차장의 경우는 2,000원이며 무료 주차장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위의 사진에 있는 양수대교 아래의 주차장입니다. 들어가시는 길로 좌우에 위치되어 있습니다. 저는 강가쪽에 가까운 주차장으로 주차를 하고 걸어 가면서 구경하였습니다!

 

 

 

 

 

주차를 하고 강가로 조금 나오니 바로 보이는 세미원으로 가는 배들로 이루어진 다리의 모습입니다!

 

 

사진의 왼쪽 하얀색문이 세미원으로 가는 다리의 입구입니다. 앞으로 쭉 길이있어서 길을 따라 걸어가시면서 두물머리 볼거리가 시작됩니다!

 

 

 

 

 

세미원 배로 이루어진 다리에 이용된 배들이 보여서 구도를 잡고 한컷 담아보았습니다!

 

 

세미원 입구를 지나 조금더 강가길을 따라 들어가시면 넓은 연꽃밭?으로 예상되는 큰 밭이 보입니다!

 

 

드디어 슬슬 보이기 시작하는 두물머리의 풍경들입니다. 강가의 운치있는 모습으로 슬슬 느낌이 오더군요!

 

 

강가 주변으로는 카페와 여러가지 먹거리들을 파는 작은 상점들이 있습니다. 위로 보이는곳이 두물머리 사진찍는 메인 포인트가 있는 장소입니다!

 

 

강가쪽으로 포토스팟이라고 표시까지 해두셔서 많은 분들이 이쁜 배경에서 사진을 담을수 있도록 배려해 두었습니다!

 

 

포토스팟에서 담아본 두물머리 강가의 모습입니다.

 

 

날이 흐렸다 갯다해서 해가 들어왔을때 살짝 이동해서 빛과 나룻배와 함께 담아보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두물머리를 담은 이건필작 두강승유도란 동양화의 모습입니다!

 

 

독특하고 커다란 나무가 있어서 전체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알고보니 일본군의 손을 부러뜨린 느티나무라고 하네요!

 

 

나무아래 설명부분이 있어서 담아보았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해보시면 큰이미지로 '일본군의 손을 부러뜨린 느티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보실수 있습니다!

 

 

포토스팝을 지나서 소원쉼터 방향으로 더 들어가 보았습니다!

 

 

소원쉼터쪽의 모습을 멀리서 담아보았습니다!

 

 

소원쉼터쪾으로 가면서 다시 느티나무 쪽으로 강을 담아 다른구도로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

 

 

돌에 좋은 글귀가 적혀있어서 담아보았습니다. '두물머리 새벽 하늘에 신비롭게 피어오르는 물안개를 보셨는지요.' 돌들의 각면으로 여러글귀들이 적혀있습니다!

 

 

소원쉼터로 걸어가면서 글자가 적힌 돌들로 아름답게 돌길이 만들어저 있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드디어 두물머리 소원쉼터에 도착하였습니다. 제일 중요한 자신찍는 명소로 큰 액자모양의 사진포인트가 있습니다. 가족분들과 연인분들이 여기서 사진들을 많이 남기시네요!

 

 

오면서 본 글들이적힌 돌들의 정체가 이곳에 있었습니다.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나무 앞에 놓인 소원이 적힌 돌들이 쌓여있습니다. 돌들 뒤로 큰 나무 한그루가 보이는데요 그나무가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나무라고 합니다. 돌에다 소원을 적고 올려 놓으면 소원이 이루어 진다고 하네요!

 

 

소원쉼터 주변으로 강과 산의 풍경을 전체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오면서 나무가 이쁘게 나란히 있어서 한장 담아보았습니다! 봄나들이로 갔지만 이날 꽃샘추위로 날이 조금 쌀쌀했네요!

 

 

걸어가면서 한쪽으로 설치되어 있는 양평균 관광안내도를 담아보았습니다!

 

 

두물머리 지도와 이야기가 담긴 안내판의 모습입니다. 군데군데 배치되어있어서 두물머리에 관한 이야기를 보고싶으신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관광하시는데 도움이 되곘네요!

 

 

돌아오는 길에 담아본 연꽃밭 연꽃이 다 피었을때 가면 정말 이쁘겠네요! 사진의 비닐하우스 쪽으로도 여러가지 간식거리를 드실수 있는 상점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오는길에 담아본 여분의 보너스컷 입니다!

 

 

나들이에서 중요한 정보 화장실입니다. 주차장과 두물머리 중간쯤에 위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 옆으로 보이는 더치커피집도 보여서 담아보았네요!

 

 

오면서 날도 좀더 맑아지고 좀더 구도가 나올꺼 같아서 끝으로 다시한번 담아본 세미원 다리의 모습입니다!

 

소문으로만 듣던 출사지 명소 두물머리 소문대로 사진 찍기에 아름다운 장소였습니다. 주변에 먹거리도 많아서 가족, 친구, 연인분들의 데이트 장소로 가셔서 커피한잔 하시고 사진으로 추억도 남기고 오시면 좋은 장소인거 같네요! 날이 조금 좋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다행히 중간에 해가 나와서 이것저것 담아보고 돌아왔습니다!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모두 특색있는 장소라고하니 다음번에 다시한번 방문을 기약해야겠네요! 간만에 즐거운 봄나들이었습니다!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697번지

전화번호 : 031-770-2068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