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앵그리몬스터X 레드의 강렬함과 매콤함을 맛보다!

먹는행복

버거킹에서 할로윈을 맞이해서 몬스터X의 새로운 변신으로 '앵그리몬스터X'란 신메뉴가 새롭게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그동안 어느 햄버거에서도 볼 수 없었던 레드번이란 빨간색 빵을 사용해서 만든 특색있는 비쥬얼로 나왔다고 해서 그 어떤 신제품 보다 더 관심도 가고 빨리 맛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이런저런 개인적인 일정으로 어쩔수 없이 미뤄지게 되었고 생각보단 늦은 어제 저녁식사 메뉴로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사가지고 드디어 먹어보게 되었구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드실 예정이시거나 해당버거의 맛과 모양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개봉으로 시작해서 별도로 알아본 관련정보와 함께 햄버거의 모습과 구성도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오리지널과는 어떤점이 달라졌고 맛의 변화는 어느정도로 느껴졌는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차를 끌고 가장 가까운 버거킹 드라이브에 들려서 포장으로 사가지고 온 모습입니다! 저한테 햄버거 먹을때 콜라와 감자튀김은 필수라 단품이 아닌 세트로 구입해가지고 왔구요! 사진과 같이 음료는 따로 버거와 사이드는 종이봉투에 담겨져 있네요!


버거킹 앵그리몬스터x 세트


식사를 위해 봉지에 담겨 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본 음료, 후렌치후라이, 앵그리몬스터X 세트구성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케첩 2개가 동봉되어 있구요! 먹을때 사용하는 도구로는 빨대와 지난번에 깜박했던 컷팅칼은 이번에는 주문하면서 동시에 챙겨달라고 이야기 해서 같이 들어있었네요!





참고로 아직 정식이 아닌 한정메뉴로 나온 제품이구요! 관련정보를 얻으로 홈페이지에 가보니 '할로윈에만 등장하는 몬스터를 찾아라!'는 이벤트가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는것과 매장별 조기종료 될 수 있다는 문구가 적혀 있어서 확실한건 아니지만 왠지 그 기간동안만 판매를 하는게 아닐까란 예상으로 맛보실 분들은 왠만하면 10월안으로 이용하시는게 좋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네요!


버거킹 앵그리몬스터 가격


가격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구입후 받아온 영수증의 일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버거킹 앵그리몬스터x 세트는 9,900원 / 단품은 8,900원으로 오지지널 보다는 모두 1,000원이 더 높은 가격으로 버거킹 메뉴중에서는 스테이크 패티가 사용된 버거와 비슷하지만 그중에서도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배달을 이용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정보로 딜리버리의 경우 세트 10,700원 / 세트 9.400원으로 일일한정선착순으로 제공되는것도 알려드립니다!


앵그리 몬스터x


사이드는 모두 제외시키고 메인인 햄버거 살펴보기에 들어가서 가장먼저 포장된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다른버거와 확연하게 구분되는 포장지로 첫인상에는 부엉이눈이 담겨져 있는걸로 보여졌는데 보다보니 미라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앵그리몬스터버거


할로윈데이를 맞이해 나왔다는걸 알려주듯이 상단과 하단으로는 영어로 HALLOWEEK MONSTER X라는 문구가 멋스럽게 담겨져 있습니다!



왠만하면 버거포장지까지는 안살펴보는데 이 제품은 디자인이 궁금해서 햄버거를 빼고 종이를 펼쳐져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가운데 버거킹 로고를 중심으로 좌측에는 하얀색 미라 우측에는 빨간색 미라로 냉소적으로 웃는 표정이 담아 앵그리한 컨셉과 느낌을 전달해 주었네요!


버거킹 앵그리몬스터


자 드디어 포장이 제거된 상태에서 햄버거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첫인상에서 와우!란 소리가 절로 나올정도로 햄버거로는 생각지도 못한 너무나도 강렬한 빨간색빵으로의 개성을 보여주면서 마치 빨간피망, 말린빨간고추등의 표면이 연상되는게 매운정도가 살짝 걱정되기 시작했네요! 참고로 해당빵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레드번으로 불리구요! 붉은쌀에서 추출한 천연컬러링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여기서 잠깐 추가로 알아본 영양정보를 정리해 드리면 먼저 앵그리몬스터X 칼로리는 세트로는 1560kcal로 밥5공기(1500kcal)가 넘는 열량과 동일하고 단품 버거만은 1125kcal로 밥3공기(900kcal)에 2/3공기(200kcal)를 더하고 조금 더 먹는 양과 동일한 햄버거 다운 아주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구요! 영양성분에서는 역시나 패티와 튀김에 관련된 포화지방에 짠맛은 담당하는 나트륨과 고기와 관련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버거킹 앵그리버거


이번에느 각도를 옮겨서 측면의 모습으로 빵사이에 들어있는 재료들을 살짝 보여드리면 일단 두툼한 스테이크패티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고 기존 오리지널 만큼 푸짐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서 위에 빵을 열어서 촬영한 사진으로 스테이트 페티 위에 이는 두툼한 치킨패티와 그위에 푸짐하게 올려져 있는 야채들과 소스의 버무려진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햄버거의 크기를 측정해보면 지름은 약10.5cm로 오리지널과 동일하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 ※ 화각과 원근으로 인해 실제와 사진에서 보여지는 치수의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어서 전체적인 높이는 약7.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버거킹 앵그리


층별재료구성을 살펴보기 위해 챙겨온 컷팅칼을 이용해 반으로 자른 상태에서 단면을 촬영한 사진으로 역시나 두툼한 치킨과 쇠고기 두가지 패티가 가장먼저 눈에 들어오면서 푸짐함을 보여주었네요!



높이측정에 대한 살짝의 부족함이 느껴져서 단면을 이용해 다시한번 측정해 보았는데요! 가장 두꺼운 부분으로 약7.5cm가 나와서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된 재료들을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기위해 반쪽을 분해해 보았구요! 위에서 부터 하나하나 나열을 해보면 (1) 상단빵, (2) 마요네즈소스, (3) 양상추, (4) 토마토, (5) 양파 (6) 디아블로소스, (7) 치킨패티, (8) 베이컨, (9) 체다슬라이스치즈, (10) 쇠고기스테이크페티, (11)하단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빵을 제외하고는 기존 오리지널과 동일하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버거킹 레드번


햄버거 맛보기에 앞서서 따로의 맛이 가장 궁금했던 레드번 빨간빵 부터 작은조각을 준비해서 먹어보았는데요! 색상만 빨강으로 매운맛은 전혀 없이 일반 버거빵과 비슷한 달착지근하고 고소한 맛으로 식감에 있어서는 쉑쉑버거에 사용되는 빵과 비슷한 부드럽고 폭신하면서 촉촉함과 쫀득함을 가지고 있네요!



이어서는 맛의 메인재료중에 하나인 치킨패티를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기존 오리지널과 동일한 맛으로 두툼한 두께로 속에 들어있는 닭고기살에 겉에 있는 튀김의 바삭함으로 짭짤하고 고소함속에 담백한 매력을 가지고 있구요! 차이가 있다면 겉에 발라져 있는 디아블로소스의 매운정도가 전보다 더 강렬해졌다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쇠고기 스테이크 패티를 먹어보았는데요! 역시나 기존과 달라진거 없이 고기 특유의 구수한 향과 맛이 진하게 느껴지면서 짭짤한 간과 담백한 매력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반쪽을 이용해서 버거킹 앵그리몬스터X 햄버거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에서 먼저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면 기존 오리지널 몬스터엑스의 맛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빨간색 빵의 비쥬얼적인 매력과 소스의 매콤함이 두배 살짝 오버해서는 세배정도까지 매워진 차이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당소스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별도로 알아 보았는데요! 기존 디아블로 소스에 이탈리아의 매운고추 하바네로 할라피뇨와 베트남의 레드페퍼을 추가해서 더 매운맛을 더했다고 하구요! 디테일하게 설명을 드리면 보여지는 색상과는 다른 부드럽고 담백한 빵으로 시작해서 아삭한 양상추에 토마토의 새콤함과 양파의 향과 알싸함이 고소한 마요네즈소스와 함께 짭짤하게 퍼지면서 치킨패티에서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간간한 고소함이 더해짐과 동시에 속에 있는 닭고기살로 담백함을 더해 간을 적절하게 잡아주고 한면에 발라져 있는 매콤소스로 감칠맛과 입안가득 얼얼한 매콤함이 확 느껴지면서 마무리로는 쇠고기패티에서 느껴지는 고기 본연의 구수함과 짭쪼름한 담백함이 그릴에서 구워진 불맛과 함께 매콤함과 간을 눌러주면서 같이 붙어있는 치즈와 베이컨의 짭짤한 감칠맛이 살짝씩 느껴지는 매력으로 전체적으로 짭짤, 매콤, 고소, 구수, 달착, 새콤등의 다양한 맛들의 맛있는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맛도 양도 풍부하고 푸짐한 햄버거를 맛볼수 있었구요! 매운정도는 제입기준에서 중(中)과 상(上)으로 먹자마자 입안에 매운맛이 확 올라오면서 머리속 땀구멍이 살짝 열리는듯한 기분이 느껴지는 레벨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끝으로 해당버거는 적당함 보다는 푸짐한양의 햄버거를 선호하시고 매콤한햄버거를 좋아하시거나 몬스터X를 조금 더 맵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특색있는 비쥬얼의 이색버거로도 맛보기에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6/07 - [먹는행복] - 버거킹 몬스터X 맛과 달라진점!

2018/04/23 - [먹는행복] - 버거킹 몬스터와퍼 이런맛이었군!

2017/07/17 - [먹는행복] - 버거킹 몬스터베이비 세트 매콤한 매력!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