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분리수거함 5년만에 리벤스 다용도 분리수거함 3종세트로 교체!

쇼핑행복

대략 5년정도 되었을꺼 같은데요! 이 집에 이사왔을때 구입하고 지금까지 사용해 왔던 3칸짜리 재활용분리수거함! 오래된 시간만큼 오염도 심하게 되었고 특히 플라스틱을 넣는 함은 찢어지고 햇빛에 노출되어 있어서 부스러지기까지 시작해서 이제는 바꿀때가 되었다는걸 알려주었네요! 그래서 새로운거 보다는 익숙한게 좋다고 큰 고민 없이 비슷한 디자인과 모양에 저렴한 가격대로 알아보다가 '리벤스 다용도 분리수거함 3종세트'란 제품이 눈에 들어왔구요! 이왕 마음 먹은거 빨리 바꾸고 싶어서 다음날 도착하는걸로 주문을 하였구요! 이번 포스팅에서 받은날 개봉, 조립, 설치 및 교체까지의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정용재활용분리수거함


먼저 전까지 사용해 왔떤 분리수거함의 상태를 보여드립니다! 사용기간에 비하면 낡고 헐긴 했지만 메탈과 페이퍼 두칸은 아직 사용이 가능한 상태이긴 한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던거처럼 유독 플라스틱을 담는 하얀색 함이 잡거나 움직이면 작은 조각같은 부스러기가 떨어지는데다 구멍이 이미 여기저기 생기고 찢어져서 한칸만 사서 바꿀까 생각도 했었는데 비쥬얼적인 부분에서는 그건 아무래도 아닌거 같아 보는 깔끔함을 위해서라도 전체를 다 교체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네요!



택배로 도착한 포장된 상태의 분리수거함의 모습입니다! 쇼핑백 같이 접어서 포장된거라 크기는 어느정도 있었지만 두께는 얇고 무게는 가벼웠구요! 사용된 비닐포장지에는 해당제품의 그림과 함께 제품이름과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께 정리되어 있습니다!





직접 구입했다는걸 알려드리기 위해 관련정보를 정리해보면 쿠팡 로켓배송을 이용하였구요! 가격은 개당이 아니라 3종으로 묶어서 4,770원으로 교체후 또 5년이상을 사용한다면 굉장히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성비 높은 분리함이 되어줄꺼라 생각되네요!



포장비닐에 적혀있는 제품정보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사이즈는 mm단위로 알기쉽게 cm로 바꾸면 30 X 30 X 39cm로 전체가 아닌 함 1개에 해당하는거 같구요! 제조는 중국, 재질은 탑포린으로 쌀포대? 쌀자루?와 비슷한 비닐재질로 보여지네요! 그리고 주의사항에는 그와 관련해서 열에 약하므로 화기에 가까이 하지 말라는 내용과 날카로운것에 주의하라는 내용이 적혀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포장의 뒷면도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별다른 내용 또는 이미지 없이 하얀색으로만 되어있네요!


리벤스 다용도 분리수거함 3종세트


비닐을 개봉해서 안에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민크, 그레이, 핑크 3가지 색상으로 3개의 함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큰 쇼핑백처럼 따로 또는 합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하단 오른쪽으로는 재활용 마크와 함께 영어로 recycle 표기가 담겨 있고 하단 모서리들은 직각이 아닌 곡선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담겨있는 디자인을 살펴보면 먼저 민트에는 한쪽면에는 캔(CAN)으로 스프(SOUP), 참치캔(TUNACAN), 캔콜라(COKE), 캔커피(COFFEE CAN), 캔맥주(BEER CAN)라는 문구와 관련 그림이 담겨져 있구요! 반대면으로는 하얀색세탁물(WHITE LAUNDRY)로 셔츠(SHIRT), 양말(SOCKS), 속옷(UNDERWEAR), 타월(TOWEL) 항목과 함께 대표 그림이 담겨져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참고로 구입당시에 넣는 함인데 다 비슷비슷하겠지란 생각으로 상세소개는 안보고 대표이미지만으로 보고 산거라 개봉후 양면이 다른 디자인을 보고서야 왜 '다용도'란 이름을 가졌는지 알 수 있었구요! 결론은 선택에 따라 '재활용분리수거함'으로도 쓸수 있고 '세탁물분리수거함'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핑크색상에 담겨진 디자인은 한쪽면에는 플라스틱(PLASTIC)으로 병과 통 그림에 주스(JUICE), 맥주병(BEER BOTTLE), 물병(WATER BOTTLE), 일회용컵(TAKE OUT CUP), 요거트컵(YOGHURT CUP) 항목이 적혀있구요! 반대면에는 바지와 티 그림에 검정색세탁불(BLACK LAUNDRY)로 바지(PANTS), JEAN(청바지), 검정티셔츠(BLACK T-SHIRT)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그레이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한쪽으론 PAPER(종이류)를 메인타이틀로 우유팩그림과 함께 책(BOOK), 우유팩(MILK PACK), 종이(PAPER), 박스(BOX), 신문지(NEWS PAPER)항목들이 적혀 있구요! 반대에는 기타 또는 그외에도 몰수 있는 OTHER로 니트, 신발, 모자 그림과 함께 고어텍스(GORE-TEX), 신발(SHOSE), 모자(HAT), 니트(KNIT)항목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3개중에 그레이를 대표로 접혀있는 상태에서 위쪽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양옆이 안으로 접혀 있는 모습으로 좌우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크기는 포장에도 나와 있었지만 보다 정확한 치수를 알려드리기 위해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손잡이를 제외한 높이는 약 39.5cm로 적혀있던 치수보다는 0.5cm더 길지만 제봉된 부분을 제외하면 동일하게 보여지네요!



다음 가로의 길이는 약30cm로 표시된 치수와 동일하구요! 역시나 제봉된 부분을 제외하면 약28cm가 실제 사용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화각에 따라 사진과 실제길이의 차이가 있는점 감안해서 봐주세요!)



이번에는 엽면 세로의 길이는 약29.5cm로 적혀있는 30cm보다는 0.5cm정도의 차이를 보여주었구요! 이정도는자르고 붙이는 과정에서 발생할수 있는 미세한 차이로 생각되어지네요! 그리고 전체치수를 종합해 보면 가로 약30cm X 세로 약29.5cm X 높이 약39,5cm 사이즈의 직육면체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마지막 손잡이의 길이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약20.5cm로 넉넉한 길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결합할때 사용하는 윗면의 찍찍이 부분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먼저 그레이는 오른쪽면으로 보들보들한 털재질의 부착면이 사진과 같이 박음질 되어 있습니다!



핑크의 경우 중간위치에 있기 때문에 한쪽면만 있는게 아닌 좌우 양쪽으로 거기에 보들보들이 아닌 까실한 접착면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민트는 왼쪽면으로 그레이와 동일한 보들한 재질로 부착되어 있네요!



찍찍이로 되어 있기 떄문에 3개를 결합할때는 어려울꺼 하나 없이 재활용분리수거함 기준으로는 핑크를 중심으로 좌측에는 그레이, 우측에는 민트의 상단부분을 손쉽게 부착시켜주시면 됩니다! (세탁물분리의 경우 좌우가 반대로됩니다!)


세탈물분리수거함


함들을 펼치고 부착시켜서 완정한 리벤스 다용도 분리수거함 3종세트의 모습을 세탁물분리용의 모습으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새거라 그런지 산뜻한 색감과 깔끔함이 보기 좋네요!


재활용분리수거함


반대로 돌려서 제가 사용한 재활용분리수거함의 모습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기존에 상요했던건 메탈, 페이퍼, 플라스틱순으로 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순서와 몇잉이 하나 바뀌어서 익숙해지기까지 잠깐의 어색함은 있었네요! ※ 참고로 결합한 상태에서의 전체사이즈를 위에서 대표 한개로 측정해본 치수를 이용해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면 가로 약90cm X 세로 약88.5cm X 높이 약39.5cm가 나오네요!  


리벤스 다용도 분리수거함


위쪽으로 담는 공간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아주 큰 빅사이즈는 아니기 떄문에 적당량이 담기는 정도로 보시면 될꺼 같구요! 기존과 디자인 크기 모두 비슷해서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표시되어 있는 목록을 고집할 필요없이 상황에 따라 적은쪽은 합치고 많은쪽은 두칸으로 조절해가면서 사용하기에 적당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리벤스 재활용분리수거함


기존에 사용하던건 정리해서 버리고 그 위치 그대로 새걸로 교체해본 모습입니다! 역시나 산뜻하고 깔끔한 모습이 보기에도 좋고 분위기도 사는거 같네요! 이것도 전과 같이 오래사용하면 물론 좋긴 하겠지만 깨끗한걸 보니 이제부터는 어느정도선에서 더려워지고 망가지면 바꿔주는게 위생적으로는 더 좋을꺼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네요!



마지막은 옆면과 손잡이를 안보여드린거 같아 그레이쪽의 측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손잡이가 총6개가 있기 때문에 어디든 잡고 이동하기에 편리하구요! 경험상으로는 칸별로 따로 분리해서 가지고 갈 일이 거의 없어서 양쪽 사이드 손잡이는 사용할 일이 별로없고 주로 핑크를 중심으로 손잡이가 두개씩 겹쳐 있는 부분 4개로 사용하게 되네요! 그리고 나름 장점은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재활용쓰레기 양이 많지 않을 때에는 한손으로 들고가기에 부담이 없어서 좋은거 같구요! 이래저래 결론은 오랜시간 함께해온 재활용분리수거함을 별다른 차이없는 비슷한 모양의 새제품으로 바꾸게 되서 속이 다 시원하고 익숙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마음에 들구요! 제가 담당하고 있는 집안일중에 한가지인 만큼 또 열심히 계속해서 분리수거에 임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06/25 - [쇼핑행복] - 다이소 싱크대 거름망 구입 교체기!

2017/03/20 - [아는행복] - 싱크대 호스 교체 성공기 및 과정정리!

2017/02/01 - [아는행복] - 레이퀸 젖병소독기 램프교체 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