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물박사 약콩 흑선식 개봉부터 맛까지!

먹는행복

생각지도 못한 '약콩 흑선식'이란 선물을 받게 되었네요! 아내가 처가에 들렸다가 장모님께서 이번에 건강 생각해서 챙겨 먹으려고 많이 구입했다고 한번 맛보라고 한박스를 챙겨주신건데요! 사실 저의 오래전 기억으로는 선식이 출시된 초창기에 건강을 생각해서 먹는거지 맛으로는 정말 먹기가 어렵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먹어보진 않았는데도 맛이없다라는 개념이 지금까지 사로잡고 있었는데요! 먹고온 아내의 말에 의하면 미숫가루랑 거의 비슷하다고 해서 어? 내가 잘못알고 있는건가?, 지나온 세월만큼 맛도 먹기좋게 업그레이드 된건가?라는 생각들이 들면서 그래 직접 먹어보고 판단하자라는 결심이 서서 나름의 용기를 내보았구요! 이번 포스팅에서 개봉기로 해당제품에 대해 구석구석 살펴본 내용과 함께 어떻게 먹었고 맛은 어땠는지 가능한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곡물박사 약콩흑선식

 

먼저 아내가 가져다 놓은 포장박스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박스의 크기는 생각보다 크진 않았구요! 사진과 같이 하얀색 배경으로 제품이름과 함께 5가지의 곡물 이미지로 깔끔하고 건강한 느낌의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맛이 괜찮으면 저도 건강생각해서 사먹으려고 어디서 얼마에 사신건지 아내한테 물어 보았는데요! 가격은 모르고 홈쇼핑 통해서 구입한거만 알고 있다고 해서 제가 별도로 알아본 결과 해당박스는 30포로 온라인에서는 평균 13,900원에 판매중인걸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한포당 계산하면 약463원으로 건강식품으로는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로 생각 되었네요!

 

곡물박사

 

각면들에 있는 이미지와 내용 살펴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메인인 정면으로는 제조사 곡물박사 로고와 함께 위에서 말씀드린 곡물들 이미지가 담겨 있구요! 특징으로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고소한 먹거리' 문구가 제품이름 아래 적혀 있습니다!

 

 

하단 오른편에 있는 내용은 근접으로 따로 촬영해 보았는데요! 총내용량 750g에 25g짜리 30포가 들어있다고 되어 있구요! 바로 밑에는 메인재료로 흑미 16%, 약콩 5%, 검정깨 1.7%의 함량과 모두 국산이란 표기로 좋은재료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오른쪽면으로는 정면과 동일한 이미지와 함께 '드시는 방법'이 그림과 함께 알기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요약을 해보면 기본 1일 1회 1포를 우유, 생수 180ml에 타서 먹으라고 되어 있구요! 기호에 따라 두유 야쿠르트를 이용해도 된다고 적혀있네요!

 

 

이번에는 박스 뒷면으로 핵심재료들 8가지 검정콩, 보리, 옥수수, 흑미, 수수, 검정깨, 율무, 백태가 이미지가 사진과 같이 나열되어 있고 제일 하단을 보시면 착색료 무첨가한 제품이라는 문구로 다시한번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라는걸 알려 주었습니다!

 

 

이어서 오른쪽면에 있는 내용으로 제품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사진과 같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몇가지 살펴보면 유형은 즉석섭취식품이구요! 보관방법과 주의사항으로는 직사광선 피한 건조하고 서늘한곳에 보관으로 되어 있고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양이 많을경우 먹을만큰 꺼내놓고 나머지는 냉동 또는 냉장 보관을 하면 좋다는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 에서는 앞면 뒷면에 표시되어 있던거 보다 더 자세하게 사용된 재료들을 알 수 있었는데요! 원산지를 보면 국산재료로는 함량순으로 나열해보면 보리, 현미, 흑미, 약콩, 검정깨 5개가 적혀 있고 그외에도 결정과당, 현미찹쌀, 옥수수, 프락토올리고당, 보리쌀, 백태, 수수, 참깨, 율무, 사과, 감자, 시금치, 신선초, 양배추, 양파, 단호박, 표고버섯, 다시마, 케일, 당근, 고구마까지 총27가지의 영양가 있고 건강에도 좋은 다양한 재료에 단맛도 가미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영양정보에 관한 내용은 따로 없어서 확인해 볼 수 없었네요!

 

 

해당면 하단으로는 사진과 같이 바코드 아래로 유통기한 날짜가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9년 8월 22일까지로 아내가 가져온날 기준으로 약11개월정도로 아주 길게 보관이 가능한 편하게 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윗면으로는 정면에서 상단과 하단의 내용을 제외하고 동일한 제품이름, 특징문구, 이미지들이 다른 구성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밑면에는 아무런 디자인이나 내용이 없는 하얀색으로 되어있는것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박스의 모든 내용을 살펴보고 크기도 알려드리면 좋을꺼 같아 줄자를 이용해 측정을 해보았는데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20.2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이자 높이는 약16.7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높이이자 박스의 두께는 약10.7cm로 전체치수를 종합해 보면 가로 약20.2cm X 세로 약16.7cm X 높이 약10.7cm의 직육면체 모양입니다! 무게는 한손으로 잡고 들수는 있지만 살짝 부담은 있구요! 두손으로는 가볍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릴수 있네요!

 

 

박스를 오픈! 안에 담겨 있는 내용물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한포씩 낱개포장으로 가지런히 정리가 되어 있네요!

 

홈쇼핑선식

 

낱개포장도 살펴보고 개수 확인차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6x5로 총30개 맞게 확인이 되었구요! 한박스는 하루 한개 한달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식

 

낱개포장의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릭 위해 두개를 준비해 앞면과 뒷면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앞에는 박스포장과 배치는 다르지만 동일한 내용과 이미지가 담겨 있구요! 뒷에는 박스 오른쪽면에 있던 내용과 동일하고 한문구 정도가 추가되어 있네요!

 

 

위에서 말씀드린 추가된 내용은 사진과 같이 박스뒷면 하단에 있던 '착색료 무첨가...' 문구이구요! 제일 아래에는 유툥기한이 박스와 동일한 날짜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낱개포장도 사이즈를 측정해 봐야겠조? 먼저 세로의 길이는 약16.1cm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로의 길이는 약9.8cm가 나오네요!

 

 

마지막 두께는 약0.5cm입니다! 전체적인 크기를 쉽게 설명드리면 대락 손만한 작은크기에 얇은 두께로 각포마다 유통기한까지 다 적혀 있기 때문에 가방에 휴대하기도 좋고 책상서랍같은곳에 넣어두기에도 편리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 먹는방법!

약콩흑선식

 

개봉에 이어서 바로 맛보기에 들어같구요! 개인적으로는 설명에 나와 있는 우유, 생수가 아닌 꾸준하게 먹고 있는 검은콩두유 190ml 한팩과 다 담길만한 크기의 유리컵약콩흑선식과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포장상단 뜯는곳 표기부분을 이용해 열어서 컵에 선식가루를 모두 넣어주었습니다!

 

 

가루를 확대해서 근접으로 촬영해본 모습입니다! 검정, 갈색, 베이지색등의 다양한 가루들이 혼합된 형태로 미숫가루와는 전혀 다른 색상을 가지고 있구요! 포장에서 봤던 재료들 몇가지가 떠올랐네요!

 

 

이어서 컴에 담아놓은 선식가루 위로 두유 190ml 한팩을 모두 부어주었습니다! 설명에는 180ml기준으로 되어 있는데요! 맛과 식감을 봐가면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절하시면 될꺼 같네요!

 

 

그 다음으로 젓가락 한개를 이용해서 두유에 가루를 골고루 풀어 주었습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섞을때 숟가락, 포크 모두 사용해본 결과 가루가 가장 잘 섞이고 덜 붙는건 젓가락이었네요! 물론 쉐이크통이 별도로 있다면 만들어 먹기에는 가장 편할꺼 같네요!

 

 

골고루 잘 섞여있는 상태를 유리컵 옆면을 통해 보여드립니다! 아무래도 곡물가루다 보니 먹는 속도에 따라 침전도 있고 덜 풀어진 부분도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섞어주는게 필요하네요!

 

 

이번에는 섞은 상태에서 위쪽면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작은 덩어리들이 떠 있어서 처음에는 씹어먹는 재료가 같이 들어있나 생각을 했는데요! 마셔보니 가루들이 몽글몽글 뭉쳐있는 형태로 물론 더 신경써서 섞어주면 없어지지만 저 상태로 먹으면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있는게 개인적인 입맛에는 더 마음에 들어서 지금은 일부러 덜 섞은 상태로 중간중간 뭉쳐있는 가루를 풀어가면서 형태를 만들어서 먹고있네요!

 

 

마지막으로는 준비한 한컵을 다비우면서 곡물박사 약콩흑선식의 맛을 쭉 음미해 보았는데요! 설명을 드리면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맛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먹어보지도 않고 주변의 말로 가지게된 선입견이 잘못 되었다는걸 바로 알 수 있었구요! 여러가지 곡물에서 나오는 고소함을 메인으로 너무 달지 않은 적절한 단맛까지 가지고 있어서 부담없이 맛있게 즐길수 있었구요! 우유나 두유에 타서 그냥 음료로 빵과 같이 먹어도 잘 어울릴꺼 같네요! 그리고 선식이란게 일반적으로 간단한 한끼로 건강과 영양을 생각해서 나온거라 한컵을 다 마시면 은근 든든함이 느껴져서 아침대용이나 급하거나 바쁠때 이용하면 좋을꺼 같구요! 위에서 보시것과 같이 종류가 다양한 영양가 있는 재료들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도 챙겨먹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끝으로 이번 저의 첫선식을 통해 맛에 대한 생각이 완전하게 바뀌면서 요즘나온 다른 선식들도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일단은 한달치를 선물로 받았으니 꾸준하게 먹어보고 필요에 따라 추가구입을 결정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5/26 - [쇼핑행복] - 이경제 더힘찬녹용 구입 개봉 및 맛까지!

2018/02/27 - [먹는행복] - 처음 마셔본 아름뜰 맷돌로 갈아만든 국산 약콩 고칼슘 두유!

2017/12/07 - [먹는행복] - 김나운 도가니탕 뜨끈한 저녁식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