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제크칩 체다치즈맛 맛을 알아봅니다!

먹는행복

어린시절 수입과자 릿츠로 시작해서 제크란 과자가 나오면서 비슷한 맛과 모양으로 갈아타게 되면서 오랜시간동안 자주 즐겨먹는 과자중에 하나가 되어 주었습니다! 지금도 예전만큼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가다 추억의 믹스커피 또는 코코아에 찍어먹던 맛이 생각날때면 구입해서 먹곤하는데요! 이번에 편의점에 들렸다가 '제크칩'이란 이름으로 새로운 모양에 체다치즈맛으로 오리지널에서 변화를 가진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색달라 보이기도 하고 오리지널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 구입해 보았구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당과자에 대해 가능한 만큼 최대한 자세하게 살펴본 내용을 가지고 사진과 함께 정리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제크칩

 

오리지널은 길죽한 직육면체 통이었다면 새로나온 제크칩은 사진과 같이 넓적한 박스로 되어 있구요! 역시나 상단으로는 기존 컵센 그대로 빨간색 배경에 이름을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 바로 아래 작은 글씨로 Chip칩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담겨있는 이미지들에서는 동그란 모양에서 사다리꼴 바뀐 모습을 바로 알려주면서 맛과 관련된 치즈조각을 담아서 바삭하고 고소한 매력을 전달해 주었네요!

 

 

 

 

구입은 어디서 얼마인지도 알려드리면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롯데과자라 마트, 슈퍼, 다은편의점에도 있을꺼라 생각되구요! 가격은 1,000원으로 봉지과자에 비해서 양이 적어서 그런지 부담없는 가격대로 판매중이었네요!

 

 

포장 내용중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내용으로는 하단 오른쪽으로 황금색 동그라미 마크에 있는 천일염, 맥주효모 사용이란 내용으로 좋은재료와 건강까지 더했다는걸 알려 주었네요! 그리고 별도 맛표기가 된걸로 봐서는 다른 맛도 나오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제크칩

 

박스 뒷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가로로 제일 처음 보여드린 앞면의 세로디자인과 담겨있는 내용과 이미지는 동일하지만 구성이 달라진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앞면에 없던 뒷면에 추가된 내용으로는 하단 오른쪽으로는 한글이름표기가 따로 되어 있구요! 제일 아래쪽으로는 제품유형인 과자에 내용량과 칼로리 그리고 메인재료로 체다치즈맛시즈닝 3.3%, 체다치즈분말 0.1%, 천일염 0.5%, 맥주효모분말 0.01% 4가지와 함량이 표시되어 있어서 체다치즈의 매력과 짭짤함이 메인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는 아랫면에 있는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다양한 제품정보가 보기좋게 정리되어 있구요! 여기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이 사용 되었는지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원산지에서는 밀가루는 미국산, 호주산에 팜유는 말레이시아산, 건조브레드칩으로는 중복에 여러나라의 이름이 나열되어 있고 탈지대두는 인도산으로 국산재료는 없이 대부분이 수입재료로 만들어진걸 확인해 보았고 맛과 관련해서는 어려운 이름들이 많아서 위에서 살펴봤던 메인재료를 토대로 예상했던 맛과 변함이 없었네요!

 

 

윗면으로는 제품이름과 제다치즈조각에 QR코드가 담겨져 있습니다! 아! 그렇고 보니 오랜시간 즐겼음에도 불구하고 '제크'라는 뜻이 '제대로 만든 크래커칩!'이라는건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가로디자인 기준으로 왼쪽면에 있는 내용을 보여드립니다! 해당면 왼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바코드와 함께 유통기한은 19년 3월 8일까지로 구입일 기준으로 대략 6개월이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구요! 다음으로 오른쪽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제크칩 체다치즈맛 칼로리 135kcal로 밥1/3공기(100kcal)에서 몇숟가락(35kcal)더 먹는 양과 유사한 열량으로 총내용량이 29g으로 적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낮게 느껴졌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밀가루와 팜유가 사용된 다른 과자들에서 확인했던것과 동일한 상위권을 가지고 있지만 함량에 있어서는 가장 높은게 10%대로 낮다는게 특징으로 1위는 포화지방이 17%에 2위틑 나트륨, 지방이 동일한 9%로 짠맛을 대표한다는걸 알려주면서 3위로는 탄수화물이 6%를 찾이하고 있습니다! 이어서는 당류 4%, 단백질 4%,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순으로 내려갔네요!

 

 

오른쪽면으로는 메인디자인 보다 함축적으로 제품이름, 과자, 치즈조각 이미지와 함께 여는곳 OPEN 표시로 쉽게 뜯을수 있는 절취선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크기를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일단 가로는 약10.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이자 높이는 약15.3cm정도로 측정 되었네요!

 

 

높이이자 두께는 약3.8cm 로 치수를 종합해 보면 가로 약10.5cm X 세로 약15.3cm X 높이 약3.8cm 직육면체로 가방에 휴대하기에도 나름 적당한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안에는 사진과 같이 ZEC CHIP 영문이름이 패턴으로 들어가 있는 은색봉지로 과자를 한번 더 포장해서 들어있습니다! 해당부분은 오리지널과 동일하네요!

 

제크 치즈

 

봉지를 오픈해서 안에 들어있는 과자의 양과 모양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질소충전 포장은 아니었지만 사진과 같이 반정도가 채워져 있구요! 아주 진한 체다치즈의 고소한 향이 바로 느껴졌네요!

 

제크칩 체다치즈맛

 

보다 자세한 과자의 모양을 살펴보기 위해 소량을 쏟아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오리지널은 크기와 모양이 동일한 동그라미였다면 제크Chip의 경우는 살짝씩 크기와 모양은 다르게 박스에 담겨 있는 이미지와 같이 사다리꼴 또는 사각형 모양을 보여주었습니다!

 

제크 체다치즈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이건 직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구요! 테두리 전체가 물결같이 만들어진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제품이름을 모르는 상태에서 과자만 놓고 봤을때는 제크과 관련 없는 전혀다른 과자로 생각할꺼 같네요!

 

 

측면으로 두께를 촬영해 보았는데요! 오리지널에 비해서는 조금 더 얇게 만들어진거 같네요!

 

 

과자의 크기를 측정해 보기 위해 대표로 3개를 나열해 보면 사진과 같이 사다리꼴에 살짝 기울어진 사각형으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걸 다시한번 확인해 보았구요! 대략적인 긴쪽의 길이는 약4cm~4.2cm의 범위를 보여주었습니다!

 

 

짧은쪽의 범위는 약2.8cm~3.2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 두께는 약0.4cm로 얄게 만들어졌네요! 전체적인 크기를 조금 더 알기 쉽게 풀어보면 먹는 입수로 최소 한입 최대 두입~세입정도면 한개를 먹을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과자를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칩과자 답게 튀겨진듯한 모양의 결들로 포장에도 적혀 있듯이 크리스피한 바삭한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개씩 집어 먹으면서 계속해서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제크칩 체다치즈맛은 어떤맛인지 설명드리면 오리지널과 유사한 바삭한 식감과 함께 기본적인 과자자체의 고소함을 가지고 있지만 먹는순간 체다치즈의 진한 향과 고소함으로 입안 전체가 물들면서 고소함은 살짝 뒤로 물러나고 짭쪼름한 감칠맛이 밀려오는 매력으로 기존 제크 못지 않은 체다치즈맛으로써의 맛있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치즈와 짠맛이라 간단하 맥주안주나 탄산과 함께 즐겨도 잘 어울릴꺼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번에도 먹는동안 쌓이는 검지손가락 끝의 시즈닝 가루를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체다치즈맛이라는걸 알려주는 노르스름한 색상의 아주 고운 양념가루들이 뭍어나면서 중간중간 소금이 아닐까로 생각되는 살짝 더 큰 알갱이의 하얀색 가루가 같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역시나 과자간식의 마무리 별미로 진한 치즈의 향과 함께 짭짤고소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해당과자의 경우 치즈맛 먹거리 제품들을 좋아하시거나 적절한 양으로 과자간식을 즐기고 싶을때 또는 제크를 새로운 모양과 맛으로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9/15 - [먹는행복] - 피자칩 과자 진짜 피자맛이네!

2018/09/06 - [먹는행복] - 공룡박사 콘스프맛 공룡과자 먹어보았어요!

2018/09/03 - [먹는행복] - 요리스낵 멕시칸 타코칩 샤워크림&어니언맛 과자간식!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