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샌드위치 CU 이건가요 샌드위치 먹어보았네요!

먹는행복

편의점 인기가요 샌드위치로 지난번 GS25의 아이돌 인기(이어지는 내용에선'G사'로 칭합니다!)에 이어서 이번에는 CU에서 나온 '이건가요 샌드위치'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이것도 왠지 인기가 좋아서 들어오자마자 금방 없어질꺼 같은 생각에 오전에 방문을 하였구요! 다행히 딱 한개가 남아 있어서 재방문 없이 바로 구입해서 맛볼수 있었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샌드위치의 개봉부터 맛보기까지 중간중간 전 제품과 비교해보면서 가능한 자세하게 정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 GS25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포스팅 보러가기!

 

CU 이건가요 샌드위치

 

시작을 알리는 첫번째 사진으로는 포장된 상태에서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편의점 샌드위치의 공통 디자인 특징으로 상단 하단으로는 제품관련 이름, 이미지, 각종정보등이 담겨 있고 중간부분은 투명으로 바로 샌드위치의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일단 첫인상에서는 같은 샌드위치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사용된 속재료들은 G사와 비슷했지만 만들어진 구성에 있어서는 전혀 다르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구입과 관련해서는 파는곳은 제목 및 시작부분을 참고해주시구요! 가격은 2,200원으로 동일했네요!

 

 

포장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는 사진과 같이 CU샌드위치에서 자주 보는 FRESH SANDWICH 로고와 함께 오른쪽에 작은 글씨로 냉장보관 표시가 담겨 있습니다!

 

 

이어서 하단내용으로는 사진과 같이 인기가요 샌드위치가 이건가요?라는 뉘앙스의 센스와 재미를 보여준 제품이름과 함께 작은글씨로 빵테두리가 없다는 문구도 담겨 있구요! 그 아래로는 가격표시에 이어서 제가 꼭 확인하는 영양정보들을 살펴볼수 있었는데요! 가장먼저 CU 이건가요 샌드위치 칼로리는 327kcal (G사제품 : 525kcal)밥한공기(300kcal)에 몇숯가락(27kcal)을 더먹는 양에 근접한 수치로 간단한 한끼로 적당하구요! 이어서 총내용량은 145g으로 G사보다는 무게이 있어서도 64g의 적은 차이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TOP3로 1위는 나트륨 32%로  짭짤한 간을 알려주었고 2위는 지방 20%에 3위는 식빵과 관련깊은 탄수화물이 15%로 상위권 성분과 함량을 살펴 보았구요! 딸기잼과 샐러드의 영향으로 볼 수 있는 당류와 단백질이 동일하게 13%로 4위를 찾이하고 있습니다! 이어서는 콜레스테롤 8%에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은 0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종합적으로는 G사꺼와 비교했을때 눈에 띄는 부분은 지방관련성분이 더 적게 함유되어 있네요!

 

 

앞면에 이어서 뒤쪽을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샌드위치 모향 유지를 위해 반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에 샌드위치가 담겨져 있습니다!

 

 

플라스틱 그릇에는 사진과 같이 또다른 정보들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는데요! 글씨가 작은부분의 내용은 가까이서 촬영후 편집한 사진으로 바로 이어서 보여드리고 여기에서는 유통기한을 확인해 보면 18년 9월 15일까지로 제조일 13일기준에서는 2틀이지만 제 구입일 기준에서는 하루가 남아 있었네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해당내용을 상하로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한 이미지로 보여드립니다! 샌드위치의 제조부터 재료까지의 내용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는데요! 여기서는 영양정보와 함께 꼭 살펴보는 원재료명(원료명)부분으로 어떤 재료들이 사용되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밀가루는 미국산, 캐나다산, 우지는 호주산, 식물성유지는 말레이시아산등의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고 국내산 재료들로는 감자, 계란, 양배3가지가 사용되었네요! 그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소금, 에그포테이토샐러드, 마요네즈, 딸기잼, 게맛살등으로 달콤짭짤한 샐러드의 매력을 담고 있을껄로 예상되었구요! G사제품과 비교해 봤을때도 몇가지 차이를 제외하곤 거의 비슷한 재료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개봉에 들어가서 위쪽으로 손잡이 같이 살짝 길게 되어있는 비닐부분을 잡고 쭉 내려주니 쉽게 오픈이 가능했구요! 사진과 같이 일정 부분 열어준 다음에는 전체적으로 잡고 쭉 내려야 찢어지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건가요 샌드위치

 

비닐 뚜껑을 제거하고 플라스틱 그릇에서 꺼낸 이건가요 샌드위치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첫인상에서 바로 알 수 있었던 G사제품과의 차이점은 속재료들을 위치가 일단 다르고 두가지 샐러드가 따로가 아닌 함께 붙어있네요!

 

CU 인기가요 샌드위치

 

이번에는 가로로 방향을 돌려서 층별 재료구성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역시나 샌드위치 한개를 대각선으로 잘라서 두조각이 담겨 있구요! 반쪽(한조각)의 구성을 나열해보면 빵1, 계란샐러드, 양배추게맛살샐러드, 빵2, 딸기잼, 빵3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여기서는 두가지 샐러드를 구분짖는 빵층이 하나 없는 차이를 발견하였구요! 정리하면 CU는 식빵 3장 GS25는 4장이 사용되었습니다!

 

 

이어서 뒷면으로 돌려보았는데요! 포장에 표기되어 있던 내용 그대로 식빵테두리를 제거해서 하얀빵만 사용 되었고 삐져나온 감자샐러드와 딸기잼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인기가요 샌드위치

 

맛보기에 들어가기전 한조각을 준비해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확실히 G사제품과 비교했을때 빵한장의 차이가 이어서 그런지 두께는 더 슬림하고 딸기잼층은 더 진해진게 눈에 띄었네요!

 

씨유 인기가요 샌드위치

 

이번에는 한조각의 측별구성을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가까이서 보니 두가지 샐러드의 비율은 50대 50으로 동일한 양이 들어있는걸로 보여지구요! 확실히 진해보이는 층만큼 딸기잼의 양도 넉넉하게 담겨 있다는걸 다시금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크기를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가장 긴쪽의 길이는 약14cm를 가지고 있습니다!

 

 

밑변과 높이는 약10cm, 약10.2cm로 비슷한 길이로 측정 되었네요!

 

 

마지막 높이이자 두께는 약3.5cm로 여기서 발견한 놀라운 사실은 그냥 보기에는 G사제품이 당연히 더 두툼할껄로 생각 되었는데요! 측정결과에서는 동일한 수치로 결론은 두가지 제품 모두 아주 미세한 차이로 유사한 크기를 가지고 있었구요! 이렇게 되면 내용량의 차이는 결국 빵한장이 된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네요!

 

 

지금부터는 층별로 들어있는 속재로를 하나하나 살펴볼껀데요! 가장 먼저 제일 위에 빵을 열어서 나온 두가지 샐러드가 함께 있는 모습입니다! 푸짐한 양으로 빵의 거의 끝부분까지 가득 채워져 있어서 먹는동안 부족함은 전혀 없었구요! 구성은 감자계란샐러드(위) 양배추당근맛살샐러드(아래)로 위치해 있습니다! 

 

 

작은 포크를 이용해 각 샐러드별 맛보기에 들어갔는데요! 먼저 위에있는 감자계란샐러드로 잘 으께진 감자에 계란조각과 마요네즈가 섞여서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감자와 계란의 고소함에 짭짤한 양념이 어우러진 우리에게 익숙한 그 감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감자계란샐러드 아래에 깔려있는 샐러드로 G사제품의 속재료를 비교했을때 가장 큰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하얀색샐러드의 경우는 양배추, 맛살, 당근으로 마요네즈랑 설탕을 살짝 첨가해서 버무린거 같은 달착지근함속에 새콤함이 느껴지면서 야채의 신선함과 아삭함에 맛살의 탱글한 식감이 느껴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샐러드에 이어서 이번에는 딸기잼층으로 오픈한 상태에서 발라져 있는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다 아시는 그맛이라 별도 맛보기는 생략하구요! 많아진 양만큼 달콤한 매력을 더 보여주었네요!

 

 

마지막은 모든 재료를 함께 즐겨 보았는데요! 위에 사진은 반쪽에 이어서 남은 한조각을 한입 남긴 상태에서 아쉬움에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CU 이건가요 샌드위치는 전체적으로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을 드리면 일단 G사와의 차이점부터 말씀드리면 전체적으로 두가지 샐러드가 주는 매력은 비슷하지만 딸기잼 양의 차이로 조금 더 달콤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구요! 맛은 부드럽고 담백한 식빵에 감자샐러드의 짭짤하고 고소함에 양배추샐러드의 새콤달콤하고 아삭함이 어우러지면서 중간중간 맛살이 씹힐때는 간간함과 달착지근함이 베어나오면서 마무리로 딸기잼의 은은한 향과 달콤함으로 감칠맛을 업시켜주는 고소, 달콤, 새콤, 짭짤 4가지맛의 비율이 아주 맛있게 어우러진 제 입맛기준에서도 맛있고 만족스러운 매력있는 샌드위치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둘중에 뭐가 더 맛있냐고 물으신다면 선택이 어려울정도로 둘다 맛있어서 G사꺼와 동점이라 생각되구요! 이렇게 두가지의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먹어보면서 확실하게 느낀점은 두종류의 샐러드와 딸기잼의 조합이 정말 훌륭하다는걸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구요! 선택을 하실때는 맛을 떠나서 당도와 양적인 차이만 고려해서 더 달달하고 적절한 양이 좋으시다면 CU를 조금 더 담백하고 푸짐함이 좋으시다면 GS25로 드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그외 샐러드가 들어간 샌드위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9/14 - [먹는행복] - CU 빅소보로크림슈 이어서 먹어봅니다!

2018/07/16 - [먹는행복] - CU 보라맛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 맛봐요!

2018/05/17 - [먹는행복] - CU 과즙뿜뿜 포도샌드위치 먹어봤어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