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삼립 한입가득 고기고로케 먹어봅니다!

먹는행복

이번에 소개해드릴 먹거리는 편의점 제품으로는 처음 맛보는 고로케입니다! 삼립에서 나온 '한입가득 고기고로케'란 이름을 가지고 있구요! 방문하면 일반적으로 냉장디저트 코너를 가장먼저 확인하는편인데 케익이 있어야할 자리를 떡하지 찾이하고 있어서 이건 뭔가하고 우연에 이끌려 한번 맛보자 싶어서 사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라고 겉부터 안에 들어있는 고로케의 모습과 제품정보 및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삼립 한입가득 고기고로케

 

제일먼저 포장된 전체적인 모습부터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텍스트와 먹음직스러운 실제 고기고로케 이미지를 사용해 한개는 원형 다른 하나는 단면으로 속재로까지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구요! 위쪽 일부분은 반투명으로 내용물울 살짝 볼 수 있게 해놓았네요!

 

 

 

 

파는곳은 CU편의점이구요! 아직 발견하진 못했지만 삼립로고만 있는걸로 봐서는 다른편의점에서도 판매확 확률은 있을꺼 같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들어있는 양이 2개라는 점과 고기가 들어있는 고로케라는걸 고려했을때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생각되었네요!

 

 

포장 앞면에 담긴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부분에는 제조사 삼립로고와 함께 도장으로 찍은거 같은 동그란 디자인으로 고기모양과 DELICOUS CROQUETTES (맛있는 크로켓)이라는 문구가 담겨져 있고 중간으로는 담당자와 유통기한이 별도표기 되어 있습니다! 18년 7월 31일까지로 구입일이 29일이라 당일포함 3일정도 남아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냉장제품이다 보니 보관기간이 길지는 않았네요!

 

 

중간으로는 제품이름과 함께 '한입가득 맛있는 고로케'란 문구가 연출된 이미지위로 적혀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맛이 없으수 없는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하단으로는 들어있는 개수 2입에 이어서 영양정보에서 함께 다룰 내용량 및 칼로리가 적혀 있구요! 오른쪽으로는 속재료로 사용된 고기종류의 함량 돼지고기 18.52% 건조닭고기 0.01%에 바로 아래로는 먹을때 가장 중요한 데워먹는 방법으로 전자렌지 1000w 30초 700w 40초라는걸 표시되어 있어서 기억해 두었구요! 이어서 보관방법은 냉장보관 그리고 HACCP 안전식품인증 마크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어서 포장뒷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어느 먹거리 제품이나 마찬가지로 좌우로 나눠서 제품에 관한 상세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전체사진으로는 내용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분할촬영을 통해 담은 사진들로 정보들을 보여드리겟습니다!

 

 

먼저 좌측의 내용을 담아본 사진입니다! 관련 로고와 QR코드도 보이고 업체주소및, 제품교환, 포자재질등 다양한 정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으로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밀은 미국산 캐나다산 팜올레인유, 팜유는 말레이시아산의 수입재료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구요! 이어서 국산재료로는 돼지고기가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정말 다양한 재료들이 사용되었는데요! 몇가지 나열해보면 숯불갈비맛,소스, 설탕, 양념불고기맛엑기스, 마늘, 전분, 살균약주, 생강, 치킨파우더, 후추가루등으로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는 재료들에 고기양념맛이 혼합되어 있는 조합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은은 오른쪽 정보의 내용입니다! 여기서는 당연하게 영양정보를 살펴보았는데요! 우선 삼립 한입가득 고기고로케 칼로리 299kcal로 거의 밥한공기에 가까운 열량으로 간단하게 한끼를 대신해도 될꺼 같구요! 내용량은 90g입니다!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상위권 1위~3위정도까지를 살펴보면 튀긴 빵이라는 점에서 알 수 있는 포화지방이 33%로 가장많은 퍼센트를 찾이하고 있구요! 이어서는 거기에 항상 따라다니는 지방이 28%로 2위! 마지막 3위는 나트륨 22%로 고로케 다운 짭짤함을 담고 있단느걸 알려주었습니다! 그 왜에 고기와 관련된 단백질 16% 밀가루와 관련된 탄수화물 10%로 적지않은 퍼센트를 보여주었네요!

 

편의점 고로케

 

짜잔! 포장봉지를 제거하고 꺼낸 고기고로케의 모습입니다! 반반으로 나눠진 플라스틱 그릇에 나란히 두개가 담겨져 있구요! 맛있게 튀겨진 갈색의 색감과 표면의 모습 그리고 깔끔하게 만들어진 동그란 모양에서 맛을 더 기대해 보게 되었네요!

 

고기고로케

 

둘중에 한개를 집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빵보다는 확실히 작은 미니사이즈로 생각하시면 될꺼같구요! 보다 정확한 크기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표면을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는데요! 딱 보시면 빵가게에서 파는 고로케와 아주 유사한 모습으로 돈까스도 생각나게 하는 빵에 빵가루를 묻혀서 튀긴 바삭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냉장제품이라 바삭함은 사라지고 보드라워진 상태입니다!

 

 

줄자를 가지고 크기를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사진에서는 화각때문에 치수가 조금 다르게 보여지는걸 감안해서 지름은 약7cm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는 약2.1cm로 측정되었습니다! 조금 더 알기쉽게 설명드리면 크게는 2입 작게는 4입정도면 한개를 다 먹을수 있는 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이미 조리가 완료된 상태라 그냥 먹어도 문제는 없겠지만 이왕이면 맛있게 먹기 위해 포장에 적혀있던 방법대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700w환경에서 40초를 돌려주었습니다! (1000w는 30초)

 

 

사용중인 전자레인지는 30초 단위로 설정되기 때문에 1분으로 진행하였구요! 40초를 맞추기위해 20초를 남기고 종료해 주었습니다!

 

한입가득 고기고로케

 

시간이 지나고 데워져서 나온 고기고로케의 모습입니다! 달라진 점은 일단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겉면 색상이 살짝 더 진한 갈색으로 변했구요! 바삭함도 살짝 살아나면서 겉면에는 기름이 베어나온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살펴보기 위해 한개를 반으로 잘라서 담아본 단면의 모습입니다! 포장이미지와는 차이가 있지만 어찌되었는 아주 잘게 다져진 고기로 가득 채워진 속재료를 확인해 볼 수 있었고 비율은 눈대중으로 빵 VS 고기 50대50 또는 40대60 정도로 보여졌네요!

 

 

반쪽을 눌러서 속재료를 살짝 튀어나오게 해보았는데요! 빵과 잘 달라붙어 있는 형태로 쏙 빠지는거 없이 진득한 형태로 잘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속재료는 어디까지 채워졌을까? 궁금해서 반쪽의 윗면 빵을 제거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안쪽 깊숙히 까지 고기가 채워져 있는게 확인 되었구요! 끝까지 부족한 없이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맛을 보면서 한개에 이어 다른 한개를 먹는중간에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처음으로 구입하고 먹어보는 삼립 한입가득 고기고로케의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  정리해보면 빵으로 시작되면서 곁면에 뭍어있는 튀겨진 빵가루의 까실함과 안에 쫀득함과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기름이 살짝 베어나오는 고로케 본연의 매력을 보여주면서 속에 들어있는 고기재료와 같이 어우러질때는 짭짤함을 앞세워 안에는 달착지근함이 깔려있는 양념의 감칠맛과 고기의 구수함에 마늘과 생강의 맛도 은은하게 느껴지면서 후추가루 때문인지 아주 약하지만 혀에 매운기운이 느껴지면서 느끼함도 살짝 잡아주는 스타일로 전체적으로는 짭짤, 달착, 고소함의 조화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단 냉장식품이라는 점에서 빵가게 또는 전문점에서 파는 고로케와의 비교는 힘들꺼 같구요! 맛에 있어서 인공적이고 가공된듯한 맛은  가지고 있습니다! 먹으면서 밥이 생각나는거 보니 밥반찬으로 이용해도 괜찮을꺼 같구요! 고로케의 특징상 기름지기 때문에 케첩을 곁들여도 좋을꺼 같네요! 그리고 맛보는 과정에서 맥주 또는 탄산음료가 생각나는걸로 보아 간단한 맥주안주나 탄산과 함께 즐기는 간식으로 같이 준비해서 먹으면 더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7/27 - [먹는행복] - 삼립 버터호떡 땡 편의점 빵타임!

2018/07/03 - [먹는행복] - 삼립 딸기콕콕슈 편의점 슈크림 맛본날!

2018/06/06 - [먹는행복] - 삼립 아시나요 케익 맛봤어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