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 신세계 육첩반상 항정반상 점심식사!

먹는행복

죽전 신세계 지하1층 푸드코트가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을 당시 특색있는 컨셉으로 눈길을 끌었던 '육첩반상' 코너를 이번에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습니다! 반상차림으로 뜨거운 철판에 고기와 함께 같이 즐길수 있는 사이드반찬들을 같이 구워서 찌개에 밥까지 같이해서 한끼를 푸짐하게 즐길수 있는 메뉴로 꼭 한번 맛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기회가 닿았네요! 혹시나 방문할 예정이시거나 어떤곳인지 알고 싶으셨던 분들을 참고해 보시라고 매장코너의 모습과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그리고 이날 주문한 메뉴의 구성과 맛까지 순서대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죽전 신세계 육첩반상

 

지하1층 중간쯤에 위치해 있는 해당코너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사진 오른편을 보시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부근으로 이마트로 통해서 건너오신 경우에는 백호점 주차장 방향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오픈시간에 맞춰 11시 조금 넘은 방문으로 일찍 점심을 먹은거라 한가하고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수 있었네요!

 

 

 

 

자리는 사진과 같이 혼밥도 가능하게 해당코너 주변으로 바같이 의자들이 준비되어 있구요! 가족단위 또는 여럿이서 식사하실 경우에는 푸드코트라 주변에 배치되어 있는 테이블죄석을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점심 피크시간 되면 금방 만석이 되기 때문에 조금 일찍 이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육첩반상 메뉴

 

육첩반상 간판과 함께 대표메뉴가 적혀있는 메뉴판이 옆에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모두 반상메뉴삼겹, 항정, 소금구이, 소갈비, 소등심, 소삼겹까지 5가지에 사진으로 담진 못했지만 주문할때 카운터에 배치된 메뉴판에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메뉴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돼지부터 소까지 가격대는 8,900원~12,900원으로 이정도 가격에 구성과 양을 봐서는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대였네요! 이중에서 저의 선택은 가장 많이 팔리는걸로 보이는 삼겹으로 갈까 하다가 항정이 또 눈에 들어와서 둘중에 고민을 하다가 가격은 둘다 동일하게 8,900원으로 이왕 먹는거 돼지고기의 특수부위이자 평소에 자주 먹기힘든  '항정반상'으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주문후 자리를 잡고 음식을 기다리면서 담아본 진동벨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고기가 구워져서 나오는대도 생각보다 짧은 기다림으로 얼마 지나지 않아 진동벨이 울렸네요!

 

항정반상

 

진동벨을 들고가서 받아온 반상이란 이름에 어울리는 커다란 나무판에 셋팅되어 나온 메인요리와 사이드에 밥과 국으로 구성된 '항정반상' 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주문시에 소스를 (1) 땅콩된장, (2) 아로니아솔트, (3) 마늘간장딥소스, (4) 카카오초장, (5) 치즈갈릭시즈닝. (6) 마그마고추장 총6가지중에 2가지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 있구요! 만약 선택 없이 그냥 주문하시면 기본 1번, 3번으로 나오네요!

 

 

상차림은 부분으로 나눠서 살펴보면 먼저 상단 사이드메뉴로는 저는 선택한 소스가 기본과 동일한 땅콩된장, 마늘간장딥소스 두가지에 쌈무까지 3가지로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소스맛을 정리해 드리면 땅콩된장은 쌈장같은 짠맛속에 달착지근함이 있는 감칠맛으로 고소하고 구수한 매력을 가지고 있고 마늘간장딥소스는 물보다는 진한 농도가 있는 살짝 걸쭉한 형태로 달콤짭짤한 감칠맛을 가지고 있고 신기하게 마늘향은 거의 느끼진 못했네요!

 

 

오른편으로는 된장국과 쌀밥 한공기에 숟가락, 젓가락이 셋팅되어 있습니다!

 

육첩반상

 

자글자글 구워지는 소리와 함께 철판에 담겨진 메인요리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고기 1가지에 사이드는 5가지로 총6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모습에 왜 이름이 육첩반상인지 알 수 있었네요! 그럼 바로 이어서 담겨진 요리들을 부분으로 나눠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이드 반찬과 야채로는 (1) 배추김치, (2) 양파, (3) 콩나물무침, (4) 파채가 철판에 남아있는 열에 구워지고 있었네요!

 

 

메뉴의 핵심인 항정살은 사진과 같이 꾀 푸짐한 양에 바삭하게 구워진 모양으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먹어보니 사이드 반찬과 곁들여 먹기에 딱 적당량이 담겨 있네요!

 

 

본격적인 식사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항정반상의 메인인 고기부터 소스는 마늘간장딥소스과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바삭한 겉면에 속은 항정살 특유의 탱글하면서도 쫀쫀한 식감으로 돼지고기 특유의 구수함과 함께 소스의 달콤짭짤함과 조화를 이루는 감칠맛이 맛있는 시작을 알려주었네요!

 

 

다음으로 여러가지 사이드반찬들과 같이 해서 먹어보았느데요! 김치와 콩나물의 매콤함과 짬짤함에 아삭한 식감에 구워진 양파와 파향이 곁들여지면서 고기의 구수함과 함께 다양한 풍미가 더해진 감칠맛으로 더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쌈무와 땅콘된장을 살짝 찍어서도 먹어보았는데요! 시원한 느낌으로 새콤달콤함으로 항정살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된장소스의 향과 짭짤하고 구수한 감칠맛과어우러지는 또 다른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위에 사진들과 같이 각각 따로 먹거나 또는 반찬의 가지수와 종류를 달리하고 소스를 번갈아 가면서 다양한 맛과 스타일로 맛있는 식사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고기를 먹으면서 중간중간 곁들인 된장국의 맛도 정리를 해보면 굉장히 진한맛으로 된장의 구수함으로 짭쪼름한 국물의 감칠맛이 기름진 입안을 달래주는 역할을 해주었네요!

 

 

마지막으로 사진과 같이 반상을 깔끔하게 다 비우고 맛있게 식사를 마무리한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점심으로는 꾀 든든한 한끼가 되어주었구요! 저녁메뉴로 즐겨도 좋을꺼 같네요! 결론은 제 입맛에는 가격대비 맛과 양에 있어서 가성비 높은 만족스러운 메뉴가 되어주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기와 그에 어울리는 반찬과 야채들로 마치 고기집에서 구워먹는 느낌에다 직접 굽지 않고 다 구워져 나온다는게 식사하는데 있어서 최고의 장점이라 생각되네요! 특히 혼자서 고기구워 먹고싶을때나 또는 집밥같이 든든한 밥한끼가 생각날때 이용하면 딱이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구요! 다음번 방문때는 이번에 고민했던 삼겹반상으로 먹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6/24 - [먹는행복] - 판교 아브뉴프랑 훠궈야 런치세트 점심식사!

2018/02/17 - [먹는행복] - 분당 율동 좋구먼 반상 점심 가족식사!

2018/01/16 - [먹는행복] - 광교 아브뉴프랑 토끼정 저녁식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