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비폰 포띠뽀 맛본날!

먹는행복

편의점에 들렸다가 수입컵라면으로 보이는 색다른 제품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겸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품은 바로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으로 이름은 비폰 쇠고기 쌀국수 베트남어로는 포띠뽀라는 제품입니다! 베트남음식점 쌀국수는 이미 익숙해진 음식중에 하나이지만 컵라면으로 나온 쌀국수는 살짝 맛에대한 여러가지 생각이 들면서 망설여지긴 했는데요! 현지에서 수입해온 제품이면 맛에 있어서 그만한 이유가 있을꺼 같은 생각에 도전해 보았네요! 어떤 컵라면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조리과정 그리고 가지고 있는 맛까지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비폰 쇠고기 쌀국수

 

먼저 컵라면의 위쪽으로 뚜껑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베트남 현지 마트나 편의점에 이모양 그대로 진열되어 있을법한 이국적인 느낌의 디자인으로 먹음직스러운 쇠고기 쌀국수 사진과 함께 설명부분은 다행히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어서 어떤 제품인지 쉽게 살펴볼수 있었네요!

 

 

 

 

파는곳은 gs25편의점이었구요! 그동안 못보던 제품이라 이번에 신제품으로 나온 컵라면으로 생각되네요! 가격은 1,900원으로 아무래도 수입이다보니 일반 편의점컵라면 가격보다 300~400원정도가 비싼가격이었지만 음식점에서 사먹는 쌀국수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하네요!

 

 

뚜껑 중간으로는 제조일과 유통기한 날짜가 표시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제조일은 18년 4월 2일로 최근 제조된 제품인걸 확인해 볼 수 있었고 보관가능기간을 계산해보면 딱 1년으로 19년 같은날까지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이드쪽으로 담겨 있어야할 원재료명은 뚜껑 테두리로 정리되어 있어서 4부분으로 나눠서 담아 보았는데요! 정말 다양하고 많ㅇㄴ 종류의 재료들이 적혀 있습니다! 일단 알기 쉬운 재료들로는 쌀국수면에는 쌀이 90% 함유된 면이 사용 되었고 설탕, 소금, 생각, 후추, 고추, 토마토페이스트, 칠리소스, 분말스프, 쇠고기소스등으로 살짝 매운맛 재료들도 들어가 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측면으로 컵모양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큰사발면 보다는 크고 왕뚜껑보다는 작은 사이즈로 되어 있고 VIFON 로고와 함께 베트남어로 포띠뽀 PHO THIT BO 이름과 영어설명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상단으로는 한국, 미국, 폴란드,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등 80여개국으로 수출된다고 적혀있고 하단으로는 인스턴트 쇠고기 쌀국수라고 적혀있네요!

 

 

측면에 정리되어 있는 제품에 관한 정보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여기 내용에서는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비폰 쇠고기 쌀국수 컵라면 칼로리는 280kcal 내용량은 120g으로 쌀국수라 낮은 칼로리는 가지고 있을꺼란 예상과 달리 생각보다 높은 거의 밥한공기를 먹는것과 비슷했네요! 그리고 원산지는 역시나 베트남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쌀하면 떠오르는 탄수화물 15%과 소고기가 들어있어서 단백질 16%로 나름 높은 함량을 보여주었구요! 역시나 컵라면 제품이면 빠질수 없는 나트륨이 118% 가장 높게 찾이하고 있어서 짭짤한 라면을 예상해볼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조리법이 정리된 부분입니다! 일반과 전자레인지 두가지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1)일반은 익숙한 면에 스프와 소스를 모두 넣고 끓인물400ml를 부어서 3분뒤어 저어서 먹으라고 되어있고 (2) 전자레인지 조리의 경우 면에 소스와 스프를 셋팅해서 물은 400ml 넣고 1000w 3분 7000w 4분을 돌려주라고 되어있네요!

 

 

국내 컵라면이면 말로 설명드려도 쉽게 가늠이 가능하겠지만 수입이라 조금 다른 사이즈로 되어 있어서 줄자를 이용해 즉정해 보았습니다! 우선 뚜껑의 지름은 약15.7cm가 나오네요!

 

 

컵의 높이는 약7cm로 측정되었습니다! 참고로 재질은 뚜껑과 컵 모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 조리과정

 

 

1.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컵라면을 오픈해서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나열해 서 보여드립니다! (1) 쌀국수면, (2) 제일큰 은색의 쇠고기소스, (3) 빨간색 분말스프, (4) 작은은색 칠리소스, 일회용포크 총 5가지가 들어있습니다!

 

 

2. 물을 끓을동안 먼저 면위로 분말와 칠리소스 두가지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3. 다음으로 액상으로 되어있는 쇠고기소스를 부어 주었습니다! 살코기덩어리까지 같이 들어 있었고 베트남쌀국수 음식점 가면 느낄수 있는 특유의 향이 굉장히 진하게 느껴졌네요!

 

 

4. 이어서 팔팔 끓인물400ml 을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5. 뚜껑은 닫으면 열리는게 없기때문에 덮고 포크를 올려서 3분을 기다려 주었습니다!

 

포띠보 쌀국수

 

6. 시간이 지나고 뚜껑을 열어서 잘 섞어준 다음 담아본 완성된 베트남 쇠고기 쌀국수의 모습입니다!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에 쌀국수 특유의 구수한 향으로 시작에 있어서는 만족스러웠네요!

 

 

마지막으로 맛보기에 들어가서 같이 들어있는 포크를 이용해 푸짐하게 한포크 셋팅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비폰 포띠뽀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의 맛은! 국내 베트남음식점에서 파는 쌀국수와 비슷한 특유의 향과 맛을 베이스로 컵라면의 특징인 짭짤한 간과 소고기의 구수함까지 담겨 있어서 더 진한 국물의 감칠맛으로 얍은 두께로 부드럽게 호로록 넘어가는 식감의 쌀국수면과 함께 아주 만족스러운 쌀국수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살짝 카레같은 맛도 느낄수 있었고 같이 들어있는 소고기조각이 씹힐때는 더 진해지는 고기의 구수함이 매력을 더해 주었습니다! 원재료명에서 봤던 매운맛재료들의 매운거 잘못먹는 저도 거의 느끼지 못할저도로 아주 미세하게 가미되어 있어서 고기육수의 느끼함을 적절하게 잘 잡아주는 역할을 해주었네요! 그리고 처음 소스 개봉해서 넣을때 향이 상당히 이국적인 스타일로 강하게 느껴져서 맛에 대한 의심이 들었는데 물을 넣고 완성해서 먹어보니 강한소스의 맛이 적절하게 중화되면서 기대이상의 맛있는 쌀국수가 되어 주었습니다! 베트남쌀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높은 맛으로 출출할때 간식이나 야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5/04 - [먹는행복] - 농심 양념치킨 라면 맛분석!

2018/04/26 - [먹는행복] - 오뚜기 진짜쫄면 조리부터 맛까지!

2018/04/22 - [먹는행복] - GS25 공화춘 곱빼기 짜장 컵라면 매력있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