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양념치킨 라면 맛분석!

먹는행복

편의점에 들렸다가 이름은 아주 익숙하지만 제품으로는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준 농심 양념치킨 큰사발면을 만나게 되었네요! 양념치킨 먹고 남아있는 소스 볼때마다 실행에 옮겨본적은 없지만 밥이나 라면사리 비벼먹으면 맛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본적은 있었는데 이렇게 제품으로 나올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보는순간 이건 맛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꼭 한번은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바로 사가지고 왔네요! 그럼 지금부터 맛볼 예정이시거나 어떤 컵라면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조리과정 그리고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심 양념치킨

 

가장 먼저 컵라면 뚜껑의 디자인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야식하고 어울리는 분위기로 밤하늘 같은 배경에 네온사인으로 제품의 풀네임 매콤달콤 양념치킨 큰사발면이 적혀있고 하단으로는 실제 양념치킨이 올려진 라면 한그릇 사진으로 매콤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참고로 사진과 같이 실제 치킨조각은 들어있지 않고 국물이 아닌 비빔면스타일로 나온 제품입니다! 파는곳은 CU편의점이었구요! 농심에서 나온거라 다른 편의점, 슈퍼, 마트에서도 만나보실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가격은 1,6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상단으로는 물을 쉽게 버릴수 있게 젓가락을 이용해 구멍을 뚫수 있도록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뚜껑의 아래쪽으로는 접는곳, 젓가락 끼우는곳이 테두리에 표시되어 있고 별다른 메인재료는 없이 중량과 칼로리만 적혀 있습니다!

 

매콤달콤 양념치킨

 

컵라면의 측면 컵부분에는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이 양념으로 담겨 있습니다!

 

 

다른면으로 정리된 조리법, 영양정보의 내용입니다! 조리방법을 요약하면 (1) 면에 끓는물을 표시선까지 넣고 4분을 익힌다 (2) 비빔소스를 넣고 비빈다 (3) 후첨토핑 뿌리고 비벼서 먹는다!로 얼추 짜파게티나 비빔면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고 차이점이 있다면 소스와 토핑을 따로 넣게 되어있네요!

 

 

 

 

영양정보에서는 우선 농심 양념치킨 큰사발면 칼로리 500kcal로 밥한공기반이 넘는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내용량은 122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역시나 라면하면 짠맛을 빼놓을수 없기 때문에 나트륨이 56%로 1위 그 뒤를 이어서 포화지방, 지방, 탄수화물 순으로 대부분의 컵라면 제품들과 비슷한 성분비율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면에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 부분을 살펴 보았는데요! 재료들은 대부분 수입산으로 표기되어 있고 알기쉬운 이름의 재료에서는 토마토케찹, 치킨양념소스, 물엿, 마늘, 고추장, 고춧가루등으로 실제 양념치킨소스 만들때 사용되는 재료들이 상당수 확인 되었고 전체적인 구성으로 봤을때 꾀 매콤한 맛을 보여줄껄로 예상되었네요!

 

 

컵라면 하단으로는 유통기한이 별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구입일 기준으로 5개월반정도 넉넉하게 남아있어서 나름 최근에 제조된 제품이란걸 알 수 있었네요!

 

※ 조리과정

 

 

1. 조리에 들어가서 컵라면을 오픈해 안에 내용물을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면, 매콤한비빔소스, 고소한후첨토핑 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컵속에는 건양배추로 보이는 재료가 면과 함께 들어있습니다! 

 

 

2. 먼저 끓인물을 준비해서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3. 젓가락이 아닌 스프를 올려서 밀봉후 4분을 익혀주었네요!

 

 

4. 시간이 지나고 면이 잘 익은걸 확인후 뚜겅에 표시된 부분을 젓가락으로 뚫어서 물을 버려주었습니다! 액상스프라 물은 아주 조금 남기고 거의 다 버려주었네요!

 

 

5. 물을 버리고 뚜껑을 제거후 셋팅한 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6. 준비된 면으로 설명서 그래도 먼저 매콤한 비빔소스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소스의 양은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7. 이어서 면과 소스를 골고루 비벼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8. 소스에 버무려진 면위에 후첨토핑을 넣어 주었습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재료목록을 봐서는 후첨토핑은 마늘그릴분말과 건조파슬리로 예상되네요!

 

양념치킨 라면

 

9. 토핑까지 골고루 비벼서 셋팅한 농심 양념치킨 컵라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완성하고 보니 따로 할필요 없이 비빔소스와 토핑을 같이 넣고 비벼줘도 크게 상관은 없을꺼로 생각되네요!

 

 

10. 마지막은 맛보기에 들어가서 먹기직전 한젓가락 준비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농심 양념치킨 라면의 첫맛은?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혀에 닿는순간에는 따뜻한 비빔면이 떠오르다가 입속에 들어가서 점점 양념치킨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짭쪼름함 속에 고소함이 느껴지는 감칠맛이 퍼지면서 동시에 매운맛도 강하게 전달되는 매콤, 달콤, 짭짤, 고소, 새콤 5가지 맛의 적절한 비율로 계속 젓가락을 부르게 만들었네요! 간략하게 요약하면 일반적인 양념치킨맛이라기 보다는 한단계 더 매운 매콤양념치킨 스타일의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특히 소스에서 치킨에 사용되는 양념소스 본연의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면과 잘 어울리게 변화를 주었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웠네요! 매운정도는 중에서 상정도 되는거 같구요! 매운맛 또는 비빔면스타일의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한번쯤 저와같이 남은 양념치킨소스에 면을 비벼서 먹어보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4/26 - [먹는행복] - 오뚜기 진짜쫄면 조리부터 맛까지!

2018/04/22 - [먹는행복] - GS25 공화춘 곱빼기 짜장 컵라면 매력있네!

2018/04/21 - [먹는행복] - 삼양 맛있는라면 컵라면 어떤맛?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