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고소 허니버터 치킨너겟 만들기!

요리행복

냉동실에 치킨너겟이 조금 남아 있어서 그냥 튀겨먹지말고 간단하게 맛을 추가해 더 맛있게 먹어볼까 하고 집에 있는 재료들을 살펴 보다가 냉장실에서 버터를 발견하는 순간 머리속을 스쳐가는 단어 '허니버터' 마침 꿀도 사다놓은게 한통 있어서 이거다 싶어 바로 조리에 들어갔네요! 아주 간단한 튀김요리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와 함께 튀기는 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허니버터 치킨너겟 레시피

 

::: 허니버터 치킨너겟 레시피 :::

1. 냉동너겟 9조각

2. 버터 50g

3. 꿀 2숟가락

4. 튀김기름 너겟이 반 잠길정도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냉동너겟을 튀겨주기 위해 후라이팬에 너겟이 반정도 잠길정도의 튀김용 기름을 준비하고 불을 켜서 가열해주세요!

 

 

2. 시간이 지나고 기름의 온도가 어느정도 올라갔다 싶으면 남아있는 튀김가루를 소량으로 넣고 자글자글 기포와 함께 바로 떠오르면 튀김을 시작해주세요!

 

 

 

 

※ 참고로 남아있는 버터가 소량이라서 튀김기름과 같이 진행하였는데요! 만약 넉넉하게 있으신 분들은 버터로 튀겨주셔도 무관합니다!

 

 

3. 위에 설명과 같이 적정온도가 확인 되었으면 준비한 너겟을 모두 넣어주세요!

 

 

4. 앞뒤를 뒤집어가면서 대략 3분정도 양면이 노륵하게 튀겨주시면 됩니다!

 

 

5. 완성된 튀김은 그릇에 종이호일 또는 키친타월을 깔아서 꺼내놔주세요!

 

 

6. 이어서 새후라이팬을 준비하거나 사용한 팬의 기름을 닦아낸 다음 버터 50g을 넣고 녹여주세요!

 

 

7. 버터가 녹는 중간에 꿀 2숟가락을 넣고 섞어줍니다!

 

 

8. 버터가 다 녹고 꿀과 섞어주면서 사진과 같이 보글보글 끓는 상태가 될때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9. 8번 사진과 같은 형태가 되었을때 튀겨놓은 너겟을 모두 넣고 2분정도 버무리면서 튀겨주세요!

 

 

10. 시간이 지나고 튀김옷 색이 조금 더 진하게 변하고 표면에 반지르르한 윤기가 입혀진 형태로 완성된 허니버터 치킨너겟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허니버터 치킨너겟

 

11. 마무리는 언제나 동일하게 그릇을 준비해 종이호일을 깔고 완성된 튀김을 셋팅해 깔끔하게 완성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맛을 정리해 드리면 버터의 고소함과 꿀의 달콤한 향과 맛이 더해져서 달착지근하면서 더 진한 고소함과 담백한 감칠맛을 가진 맛있는 너겟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제 입맛기준으로는 그냥 튀겨먹는거 보다 몇배는 더 맛이 업그레이드 된거 같네요! 저는 밥이랑 먹어로 밥반찬으로도 괜찮았고 아이들 간식이나 간단한 맥주안주로도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2/11 - [요리행복] - 직접 튀겨서 만들어본 감자칩!

2018/02/09 - [요리행복] - 간장소스 돼지고기 강정 만들기!

2018/01/31 - [요리행복] - 간단한 간식 바나나튀김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