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신당동 떡볶이 과자 그맛은?

먹는행복

집근처 슈퍼에 들렸다가 과자코너에서 눈에 확 띄는 빨간색 포장으로 이름도 특색있는 신당동 떡볶이 과자를 처음으로 만나게 되었네요! 보는순간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이건 먹어봐야되라는 생각이 스치면서 바로 한봉지 구입해 보았습니다! 떡볶이를 과자로 만들었다는 자체가 상당히 신선했고 과연 어떤식으로 맛을 표현했을지 먹기전부터 잔득 기대가 되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과자의 자세한 모습과 제품정보 그리고 어떤맛을 보여 주었는지 자세하게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신당동 떡볶이 과자

 

제일먼저 과자 포장봉지의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아주 먹음직스러운 실제 떡볶이 사진과 함께 원조라는게 강조 되어있고 중간중간 적혀있는 문구를 모두 연결해보니 제품의 풀네임 '신당동 장독대를 뛰쳐나온 떡볶이 총각의 맛있는 프로포즈'라는 재미난 이름이 완성 되었네요!

 

 

 

 

디자인을 살펴보면 글씨 모양도 떡볶이떡을 연상하게 하는 동글동글한 모양에 떡볶이를 들고 있는 캐릭터와 함께 전체적으로 맛있고 귀여운 이미지를 전달해 주었습니다! 구입한 가격은 1,200원이네요!

 

 

하단 오른쪽으로는 실제 과자의 이미지에 파슬리가 뿌려져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고 메인재료는 간단하게 떡볶이맛시즈닝이 5% 함유되었다고 적혀있네요! 사진으로 과자의 모양을 봤을떄 모양과 길이로는 밀가루 떡볶이떡 반개정도의 크기로 주름이 있는게 개성있어 보였네요!

 

 

이어서 포장봉지 뒷면의 모습도 담아 보았습니다! 좌측에는 제품제조관련 정보와 원재료명 우측에는 사용된 고추장과 이벤트내용 및 가격과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체사진에서는 글씨가 너무 작아서 내용을 보여드리기 위해 좌우로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후 편집한 이미지입니다! 재료에서는 분말이긴 하지만 실제 떡볶이 재료와 비슷하게 양파, 쌀가루, 고추장, 소금 등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왼편으로 순창 고추장 이 사용 되었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그 다음 꼭 확인해보는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신당동 떡볶이 과자 칼로리는 한봉지 110g에 585kcal로 거의 밥두공기 정도되는 꾀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었고 영양성분에서는 나트륨은 생각보다 적게 함유되었고 과자제품이라면 피해갈수 없는 지방과 포화지방은 역시 다른성분에 비해 높게 함유되어 있는걸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뒷면 하단 오른쪽에는 가격이 1,500원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300원 저렴하게 구입한걸 알 수 있었네요! 유통기한이 이번년도 3월까지라 살짝 당황하긴 했지만 다행히 지난건 아니라서 먹는데는 전혀 문제제는 없었지만 다음번에 살때는 꼭 확인해봐야겠네요! 그리고 구입한 날에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제조일 기준으로 보관기간을 계산해 보면 7개월정도 두고 먹을수 있네요!

 

 

드디어 과자봉지를 오픈! 빨간색 자태로 반정도 담겨 있는 과자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열자마자 매콤한향이 올라올꺼라 예상했는데 의외로 고소하고 달달한향이 느껴졌네요!

 

 

과자의 모습을 조금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소량으로 꺼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봉지에 담겨있는 사진과 동일하게 길죽하게 줄이 들어가 있는 모습으로 미니 츄러스 같기도 하고 길죽하게 늘려놓은 짱구과자가 떠오르기도 했네요!

 

 

이어서 과자의 모양과 크기는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제일 많은 평균 사이즈로 준비해 치수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가로 약5cm x 두께 1.1cm로 두손가락으로 집어먹기도 편하고 한입에도 쏙 들어가네요!

 

 

크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봉지에 적혀있던 파슬리 가루가 까만점처럼 군데군데 붙어 있고 마치 양념치킨소스를 떠오르게 하는 빨간색 양념이 반질반질하게 과자표면에 코팅되어 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옆으로 보면 동그란 원통모양으로 속은 뻥 뚫려있는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자를 반으로 잘라서 단면의 모습도 담아 보았습니다! 안으로 갈수록 살짝 색감이 연해지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빨갛게 되어 있는걸 보니 반죽자체에 양념을 해서 튀김다음 끈적한 소스로 겉면을 코팅하고 건조해서 만들어진거 같네요!

 

 

이번에는 세로로 잘라서 안쪽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마치 양념통닭 튀김옷을 보는듯한 비쥬얼로 안까지 바삭하게 튀겨져 있고 손가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빨간색 양념이 묻어나와 먹다보면 엄지와 검지가 점점 빨갛게 물들어갔네요!

 

 

드디어 맛보기에 들어가서 게속 집어 먹으면서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과자의 맛을 정리해보면 먹는순간 짱구과자와 비슷한 고소함과 달콤함으로 시작되면서 씹을수록 과자에 있는 떡볶이 양념의 감칠맛이 베어나와 처음부터 맵다가 아닌 뒤로가면서 끝맛이 매워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요약해보면 달콤, 고소, 짭짤, 매콤순으로 맛이 진행되는 짱구과자를 매콤한 떡볶이 소스에 듬뿍 찍어먹는 맛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한번 먹기 시작하면 입안이 점점 얼얼해짐에도 불구하고 묘한 맛의 조합이 계속 당기는 매력으로 손을 멈출수 없게 만드는 과자였습니다! 그리고 과자이름에서 상상했던 먹는순간 '진짜 떡볶이 같다!' 정도는 아니었지만 과자의 맛도 살리면서 떡볶이 맛을 담아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맛도 만족스러웠네요! 떡볶이를 과자로 즐기고 싶으시거나 평소 매콤한 과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2/23 - [먹는행복] - 무인양품 두유비스킷 물고기모양 과자 간식!

2018/02/21 - [먹는행복] - 농심 별따먹자 그맛이 알고싶다!

2018/02/07 - [먹는행복] - 꽃게랑 오리엔탈 커리 맛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