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마셔본 아름뜰 맷돌로 갈아만든 국산 약콩 고칼슘 두유!

먹는행복

집에 도착해서 못보던 박스 하나가 눈에 들어왔네요! 적혀있는 문구는 '맷돌로 갈아만든 국산 약콩 고칼슘 두유'로 아내에게 물어보니 친정에 들렸다가 장모님께서 마셔보라고 챙겨주셨다고 하네요! 평소 건강 생각해서 매일 검은콩두유 한개씩 챙겨먹고 있어서 그걸 알고 보내주신거 같아 감사한 마음으로 개봉해서 마셔 보았습니다! 어떤 두유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관련정보 그리고 맛까지 자세하게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포장박스의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실제 맷돌과 여러가지 곡물들 이미지가 담긴 깔끔한 디자인으로 위쪽에는 플라스틱 손잡이가 달려있고 박스도 중간사이즈라 이동도 편리해서 선물용으로도 좋을꺼 같은 생각이 들었네요!

 

 

 

 

아내가 알려주기로는 장모님이 당뇨관리 차원에서 두유를 챙겨 먹어야 하는데 입맛에 맞는게 없어서 계속 찾는중에 마침 홈쇼핑 방송에서 나오는거 보고 괜찮을꺼 같아 구입해보셨다고 하네요! 가격은 제가 별도로 검색해 봤는데 대부분 3박스 세트로 3만원 중후반으로 팔고 있어서 한박스로 계산해 보면 만원 초중반대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박스에 담겨 있는 내용을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눕혀서 옆면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제조사는 아름뜰! 특징중에서는 국산콩 100% 사용했다는 문구가 제일먼저 눈에 들어 왔네요! 그리고 콩외에도 15곡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도 풍부할꺼 같고 하단에 메인재료 표기를 보면 국산 흑태 80% 약콩20%가 비율에 칼슘도 212mg으로 하루권장량 700mg의 1/3정도를 섭취할수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내용에서는 건강과 영양에 신경을 많이쓴 두유제품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식품안전관리 인증과 착향료, 소포제, 유화제, 안정제 4無 표기도 있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이어서 박스측면으로는 보다 자세한 제품정보과 함께 어떤 곡물들이 들어갔는지까지 자세하게 적혀있는 원재료명 표시와 제가 꼭 확인하는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우선 칼로리 부터 확인해본 결과 15개 팩으로 되어 있어서 1팩당 180ml에 95kcal로 두유라 높지않은 알맞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영양성분에서는 칼슘이 30%로 가장 많유 함유되어 있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곡물 15가지를 정리해 드리면 국산 보리, 현미, 현미찹쌀, 맵쌀, 율무, 흑미, 쌀보리, 수수, 조, 옥수수, 현미쌀눈, 찹쌀, 기장, 참째, 검정깨로 몸에 좋은 곡물들은 대부분 사용된거 같네요! 그 외에 해초분말과 천일염이 사용되었다는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박스를 오픈해 보니 위쪽으로 하얀색 빨대가 같이 들어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종이팩 포장이 아닌 비닐팩 포장이라 따로 되어 있는거 같구요! 일반빨대보다 길이가 조금 더 길게 만들어진거 같네요!

 

 

개수 확인을 위해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박스에 적혀있는대로 15개팩이 들어있네요!

 

 

대표로 2개를 꺼내 앞뒷면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디자인은 박스와 다르게 녹색 배경에 검은콩 이미지와 맷돌그림에 내용은 박스와 동일하게 앞면에는 제품의 이름과 특징이 담겨 있고 뒷면에는 제품관련 정보 및 재료명과 영양성분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알아본 정보로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옛날전통 맷돌방식으로 콩을 그대로 갈아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두유의 색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한팩 개봉해서 컵에따라본 모습입니다! 검은콩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거무스름한 색상으로 코코아나 초코우유가 떠올랐네요!

 

 

빨대를 준비해서 쭉 들이켜 마셔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마셔본 맷돌로 갈아만든 약콩 두유의 맛은 일반두유와 다르게 확실히 건강을 생각해서 그런지 당도에 있어서도 딱 달다라고 느껴지기 보다 미세한 달착지근 함을 가지고 있으면서 여러가지 곡물들에서 나오는 고소한맛이 메인으로 자리잡고 있어서 마시는 순간 두유라기 보다 곡물음료나 미숫가루가 생각나는 진한 고소함이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두유자체의 맛이나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드시기에 괜찮을꺼 같았네요! 

 

 

마지막으로 갈아서 만든거라 마시는 끝에 곡물 가루로 보이는 침전물이 남아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맷돌방식이라 아주 곱게 갈아진 형태였구요! 거의 다마셔갈때쯤 살짝 걸죽해지는 건더기 감이 느껴지는게 있어서 먹기전이나 중간중간 놔두게 되었을때 흔들어 드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한팩으로는 아쉬워서 한팩 더 개봉해서 두팩을 마셨는데요! 배도 든든해서 아침에 급할때 식사대용으로 챙겨가도 괜찮을꺼 같고 마시면서 다양한 곡물이 들어 있다고 하니 괜히 몸도 건강해지는 느낌도 들었네요! 장모님 덕분에 오래간만에 색다른 두유를 즐길수 있어서 감사드리고 남은거 열심히 잘 챙겨 마셔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1/04 - [먹는행복] - 맛단지 바나나우유 어떤 맛일까?

2017/10/09 - [먹는행복] - CU편의점 HEYROO 마시는 한끼 고구마 시리얼 비교!

2013/09/03 - [먹는행복] - 건강을 위한 검은콩두유 추천 및 두유 맛있게 먹는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