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를 이용한 깻잎찜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 만들어본 요리는 간단한 밑반찬 깻잎찜입니다! 지난번 요리하고 남아있는 소량의 깻잎에 양념장을 만들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조리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레시피와 조리한 과정을 순서대로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전자레인지 깻잎찜

 

::: 깻잎찜 레시피 :::

1. 깻잎 30장

::: 깻잎찜 양념장 :::

1. 양파 반개

2. 대파 한줄 (사진참고)

3. 진간장 5숟가락

4. 물(생수) 5숟가락

5. 고추가루 반숟가락

6. 설탕 1숟가락

7. 다진마늘 반숟가락

8. 깨 반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은 식감을 위해 깻잎 꼬리줄기 부분을 제거하면서 한장한장 깨끗하게 세척한후 채망에 담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2. 다음으로 대파와 양파는 세척 및 필요없는 부분은 제거후 다져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양념장 만들기로 넉넉한 그릇을 준비해서 위에 적어드린 레시피 대로 진간장, 물, 고추가루, 설탕, 다진마늘, 깨를 넣어서 셋팅해주세요!

 

 

 

 

※ 조금 더 맵고 진한 양념을 좋아하시면 반숟가락으로 넣은 재료 고추가루, 다진마늘, 깨를 한숟가락으로 늘려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4. 바로 이어서 다져놓은 대파와 양파를 넣어서 골고루 섞어주세요!

 

 

5. 설탕가루가 녹을때까지 골고루 잘 섞어서 완성한 양념장의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간과 맛을 체크해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필요한 양념을 보충해주세요!

 

 

6. 입맛에 맞게 양념장이 준비되었으면 전자레인지에 가능한 그릇을 준비해서 사진과 같이 깻잎 한장한장 위에 숟가락을 이용해 적절하게 양념을 나눠서 발라주세요! 

 

 

7. 준비된 깻잎에 양념장을 모두 발라서 셋팅한 모습입니다!

 

 

8. 위에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수분 공급을 위한 작은 그릇에 물을 담아 같이 넣고 2분 돌리고 익은정도 확인후 나머지 2분 추가해서 총 4분을 돌려 주었습니다! (참고로 사용중인 전자레인지 와트는 700w짜리입니다! 만약 1000w를 사용하시는 경우 3분정도 돌려주시면 적당할꺼 같네요!)

 

깻잎찜

 

9. 시간이 지나고 잘 익어서 따끈따끈하게 완성된 깻잎찜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적절한 매콤함과 달착지근하면서 짭짤한 양념의 감칠맛에 양파, 대파 깻잎의 향과 맛의  어우러져 밥에 싸서 먹기 좋은 밑반찬이 되주었네요! 많은양으로 하시면 한장한장 양념 바르는데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간단한 조리를 위해 소량으로 진행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저와같이 요리후 깻잎이 남아 있거나 또는 쌈채소로 먹고 남은 깻잎이 있을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19 - [요리행복] - 들깨가루 무나물볶음 간단반찬!

2017/10/30 - [요리행복] - 두부 야채를 이용한 참치깻잎전 만들기!

2017/10/22 - [요리행복] -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및 쌈채소와 무치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