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간식 라면땅 만들기!

요리행복

어린시절 할머니께서 가끔 해주셨던 추억의 간식 라면땅이 생각나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조리는 튀기고 설탕뿌리는 순서로 간단해 보이지만 가장 어려운 부분은 라면을 어느정도로 튀겨줘야 맛있는지가 관건이었네요! 저도 라면을 튀기는건 처음이라 두번의 도전으로 입맛에 맞게 완성이 되어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 튀김의 정도, 조리순서까지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 라면땅 레시피 :::

1. 라면 면 반개

2. 설탕 1숟가락

3. 식용유 라면두께 1/3정도 잠기는 양

 

 

 

 

※ 라면과 설탕은 본인이 먹고싶은 양과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은 라면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통으로 튀긴 다음 잘라서 먹어도 되지만 자르는 과정에서 설탕가루 과자가루가 이리저리 튀기 때문에 미리 잘라서 조리하는걸 권장드립니다!)

 

 

2. 식용유 또는 다른 종류의 튀김용 기름을 라면이 1/3정도 또는 반정도 잠기는 양으로 준비해서 불세기는 강으로 가열해주세요!

 

 

3. 시간이 지나 작은 기포들이 보이면서 어느정도 열이 올라온 상태가 되었을때 사진과 같이 라면조각 한개를 넣고 면 주변으로 기포와 함께 바로 떠오르면 적정온도가 된것으로 이상태에서 불을 약으로 줄이고 튀김을 시작해주세요!

 

 

4. 준비된 기름에 잘라놓은 라면을 모두 넣어 주세요!

 

 

5. 집게나 젓가락을 이용해서 앞뒤로 뒤집어가면서 연한 갈색이 될때까지 튀겨주세요! 생각보다 금방 튀겨지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해서 방향을 바꿔주는게 중요합니다!

 

 

 

 

※ 잠시 실수했던 부분을 정리해 드리면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두번의 도전에서 처음으로 튀길때는 꽈배기과자 색상을 생각하고 조금 더 진한 갈색이 될때까지 튀겨주었는데요! 그 결과 부분적으로 타는곳도 있엇고 쌉싸름만 맛도 생겨서 먹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예상하는 색상보다 연한 갈색이 되었을때 바로 꺼내 주셔야 합니다! 

 

 

6. 튀긴 라면은 그릇에 종이호일 또는 키친타월을 셋팅해서 담아주세요! (면은 꺼내 놓은 상태에서 남은 열기 때문에 색감은 조금 더 노르스름하게 변합니다!)

 

 

7. 바로 이어서 뜨끈한 열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설탕 1숟가락을 전체적으로 솔솔 뿌려줍니다! (설탕양은 본인의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8. 젓가락 또는 숟가락을 이용해 뒤적여가며 라면과 설탕을 골고루 버무려줍니다! (양이 많은 경우 뚜껑이 있는 그릇이나 위생봉지를 이용해서 흔들어서 섞어주시면 편리합니다!)

 

 

9. 설탕을 골고루 묻혀서 완성한 라면땅을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10. 마지막으로 튀김의 상태와 설탕이 뿌려진 모습을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대표로 한조각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바삭한 식감과 꽈배기 과자와 비슷한 맛에 설탕의 달착지근함이 어우러진 고소하면서도 담백하게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과자간식이 되어 주었습니다! 어렸을때 먹었던 그맛 그대로 지금 먹어도 여전히 맛있었네요! 그리고 만들어보면서 할머니가 그냥 쉽게 만든거 같이 보였지만 다 나름의 튀김 노하우가 있으셨다는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별다른 간식이 없을때나 라면을 조금 특별하게 먹고 싶을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고 아이들 간식이나 간단한 술안주로도 잘 어울릴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1/31 - [요리행복] - 간단한 간식 바나나튀김 만들기!

2018/01/06 - [요리행복] - 쉽고 맛있는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2018/01/10 - [요리행복] - 쉽고 색다른 김치요리 김치튀김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