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케찹소스로 버무린 두부부침 만들기!

요리행복

마트 마감시간에 갔다가 두부 2모에 한모 더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기회다 싶어 총 3모를 사가지고 왔네요! 한모는 된장찌개에 사용하고 다른 한모는 보관 나머지 한모로는 간단한 두부반찬을 만들기로 결정하고 뭘 만들지 고민하다가 냉장고에 전에 사다놓은 칠리소스가 눈에 들어와서 두부를 부쳐서 강정처럼 소스에 버무리면 맛있을꺼 같아 진행해 보았습니다! 소스 하나로는 심심해서 케찹을 추가해 보았네요! 아주 간단한 두부요리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칠리케찹소스부부침 레시피 :::

1. 두부 부침용 1모

2. 스위트칠리소스 2숟가락

3. 케찹 2숟가락

4. 물(생수) 약50ml (종이컵 1/3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두부한모를 먹기좋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부침으로 가능한 사이즈 안에서 크기는 자유롭게 결정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되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달궈준 다음 잘라놓은 두부를 올려서 불세기는 중~약으로 조절해서 부쳐주세요!

 

두부부침

 

3. 두부 양면이 노릇하게 변할때 까지 뒤집어가면서 부쳐줍니다!

 

 

4. 완성된 부침두부은 소스를 만들동안 잠시 그릇에 담아주세요!

 

 

5. 양념 만들기로 들어가서 두부를 부친 후라이팬에 칠리소스 2숟가락 을 넣어줍니다! (이때는 불은 끄고 진행해주세요!)

 

 

 

 

※ 참고로 양념 만드는 과정에서 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름이 소량으로 남아있으면 그대로 진행해주시고 생각보다 많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튈수도 있으니 새로운 후라이팬을 사용하거나 세척후 기름을 다시 한숟가락 정도 소량으로 셋팅해서 진행해주세요!

 

 

6. 그위로 케찹 2숟가락 을 추가해주세요!

 

 

7. 이어서 물(생수) 50ml를 추가한 다음 불을 켜고 물과 소스들을 섞어주세요! (불세기는 약)

 

 

8. 골고루 섞어주면서 사진과 같이 자글자글 끓고있는 상태가 될떄까지 기다려줍니다!

 

 

9. 위에 사진과 같은 상태가 되었을때 부쳐놓은 두부를 모두 넣고 뒤집어가면서 소스가 진득하게 졸여질떄까지 버무려주세요!

 

 

10. 시간이 흐르고 두부조각 전체에 소스옷을 골고루 입혀서 완성시킨 칠리케찹소스 두부부침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부친두부와 물을 추가하고 끓여서 소스를 분산 시켜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칠리소스를 소량으로 추가해 간을 맞춰주세요!

 

칠리케찹소스 두부부침

 

11. 마무리로 접시를 준비해서 가지런히 셋팅후 완성된 요리를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달착지근하고 미세한 매콤함을 가진 칠리소스에 케찹의 새콤달콤함과 두부의 담백한 고소함이 잘 어우러진 감칠맛이 밥반찬으로 제격이었네요! 일반적으로 먹는 두부 조림 또는 부침에서 벗어나 조금 색다른 두부요리를 만들고 싶을때 칠리소스+케찹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12 - [요리행복] - 두반장과 굴소스로 애호박두부조림 만들기!

2016/07/17 - [요리행복] - 건강한 반찬 야채두부동그랑땡 만드는법!

2016/07/12 - [요리행복] - 조금은 특별한 카레두부조림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