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함 가득 느타리버섯양배추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냉장고 속 요리하고 남아있는 애매한 양의 짜투리 야채들을 이용해 간단한 볶음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야채의 기본적인 맛을 베이스로 고소함을 더해주기 위해 들기름과 들깨가루를 사용해서 진행하였네요! 사용한 재료외에도 다양한 야채를 볶는데 응용해 볼 수 있는 레시피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리과정과 함께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버섯양배추볶음 레시피

 

::: 느타리버섯양배추볶음 레시피 :::

1. 느타리버섯 약70g (다른버섯도 가능)

2. 양배추 약50g

3. 양파 반개

4. 소금 1/4숟가락

5. 들깨가루 2숟가락

6. 후추 한번 톡 뿌리는 양

7. 들기름 1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먼저 준비된 야채재료들을 깨끗히 세척 및 필요없는 부분들은 제거후 (1) 양배추는 먹기좋은 두깨로 채를 썰어서 준비! (2)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 (3) 느타리버섯은 먹기좋은 크기로 쭉쭉 찢고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자른는 모양은 상관 없이 볶음용이라 두껍게 썰면 볶은 과정에서 설익을 수가 있기 때문에 금방 익혀주기 위해 얇은 두께로 준비해서 진행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2. 재료가 준비되면 후라이팬을 준비해 기름을 살짝 두르고 3가지 야채를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3. 야채들을 섞어서 볶는 초반에 후추가루를 한번 톡 뿌려서 같이 볶아주세요!

 

 

4. 야채들이 익어서 숨이 살짝 죽고 수분이 나오기 시작할때 소금 1/4숟가락을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간은 소량으로 시작에 맞을 봐가면서 추가해주세요!)

 

 

5. 야채들이 익은 상태가 되었을때 불세기는 약으로 조절후 들깨가루를 2숟가락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6. 마무리는 불을 끈상태에서 들기름을 한숟가락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7. 들기름까지 잘 버무려서 완성한 느타리버섯양배추볶음의 모습입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야채들을 추가해서 볶아주시고 싱거운경우 소금을 소량으로 추가하고 볶아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느타리버섯양배추볶음

 

8. 마무리로 반찬그릇에 담아 먹기전 완성컷을 깔끔하게 한장 촬영해 보았습니다! 야채들에서 나오는 달착지근한 맛에 적당한 소금간으로 들깨가루와 들기름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담백하고 맛있는 밥반찬이 되어 주었네요! 간단한 야채반찬이 필요할때나 남은 야채가 있을떄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21 - [요리행복] - 중국식 어향가지볶음 만들기!

2017/12/19 - [요리행복] - 들깨가루 무나물볶음 간단반찬!

2017/11/09 - [요리행복] - 간단반찬 표고버섯감자카레볶음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