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색다른 김치요리 김치튀김 만들기!

요리행복

문득 어니언링처럼 김치를 튀김으로 만들어도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을 실행에 옮겨본 간단한 튀김요리입니다! 양념된 김치 그대로 튀기기에는 물기도 많고 지저분해질꺼 같아서 김치를 물에 빨아서 양념과 물기를 제거해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생각이상으로 맛이 괜찮아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김치튀김 레시피

 

::: 김치튀김 레시피 :::

1. 배추김치 약100g

2. 튀김가루 100g (종이컵 반컵)

3. 계란 1개

4. 물(생수) 50ml (종이컵 반에반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 한끼식사용으로 소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은 배추김치를 물에 한두번 헹궈서 양념을 제거해준 다음 양손으로 있는 힘껏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 주세요!  (어느정도 익거나 신김치 권장!)

 

 

 

 

※ 사용한 배추김치의 부위는 야들야들한 위쪽 이파리는 좋아해서 놔두고 나중에 먹게되는 아래쪽 도톰한 흰색부분으로 골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양념과 물기를 제거한 김치는 먹기좋게 한입크기로 잘라 주었습니다!

 

 

3. 이어서 튀김반죽을 위해 넓적한 그릇에 계량컵으로 튀김가루 100g = 100ml를 준비해서 담아 주었네요! (종이컵으로 대략 반컵)

 

 

3. 이어서 계란을 한개 깨서 넣어줍니다!

 

 

4. 마지막으로 물(생수)를 약50ml 종이컵 반에반컵을 부은 다음 섞어주세요!

 

 

5. 골고루 섞어서 준비한 튀김반죽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6. 준비된 튀김반죽에 잘라놓은 물에 빤 김치를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서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7. 튀김재료 준비가 완료되었으면 후라이팬에 김치가 잠길정도의 양으로 식용유를 준비하고 불을 켜서 적절한 온도가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8. 온도체크는 시간이 지나 기름에 작은 기포들이 보이기 시작하면 반죽을 소량으로 넣어서 순간적으로 부풀면서 떠오르는 상태가 되었을때 튀김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튀길때 불세기는 약으로 조절하고 진행해주세요!)

 

 

9. 준비된 기름에 젓가락을 이용해 튀김옷을 입힌 김치조각을 하나씩 건져서 넣어주세요!

 

 

10. 양면을 뒤집어가면서 전체가 노릇하게 변할때 까지 튀겨주시면 됩니다!

 

 

11. 완성된 김치튀김은 그릇을 준비해 종이호일 또는 키친타월을 깔고 꺼낸 다음 계속 이어서 남아있는 튀김재료들을 동일한 과정으로 튀겨주세요!

 

김치튀김

 

12. 마무리로는 김치튀김을 그릇에 모두 담고 셋팅을 마무리한 완성컷을 깔끔하게 한장 남겨 보았습니다! 김치라 별도 간은 필요 없겠지만 튀김이라 혹시나 뭔가 맛을 더하고 싶을떄를 생각해 간장과 식초를 섞은 튀김간장을 같이 준비해 주습니다! 맛을 요약하면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김치전 맛을 가진 튀김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밥반찬으로는 만족스러운 요리가 되어주었고 간단한 술안주로도 잘 어울릴꺼 같네요! 그리고 김치 안먹는 아이들한테도 한번쯤 시도해 볼 수 있는 요리가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26 - [요리행복] - 집에서 만들어본 한입크기 미니돈까스!

2017/12/14 - [요리행복] - 냉동만두로 매콤달콤 만두강정 만들기!

2017/09/15 - [요리행복] - 오뎅튀김 만들기 도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