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클라우드 바이두윈(百度云) 2T 가입 및 사용법!

아는행복

중국 대륙 최대 포털사이트에서 바이두윈이란 이름으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제공해주는 무료 용량은 무려 2테라(2T)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제공해줍니다. 바이두라면 중국의 네이버급이라 안정성면에서도 믿고 사용할수 있을꺼같네요! 간단한 가입만 하면 바로 2테라를 사용할수있는 바이두 클라우드 가입절차와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바이두 클라우드 가입절차!

 

1. 바이두 클라우드(http://pan.baidu.com) 사이트에 방문하여 立刻注册百度帐号(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상단 이미지 번역참조!)

 

 

2. 바이두 클라우드 가입버튼을 누르시면 위와같은 가입화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1. 이메일입력 / 2. 사용할 비밀번호입력 / 3 검증문자입력 / 4 회원가입

 

 

 

 

 

3.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아이디로 사용될 이메일주로소 가입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입력하신 이메일로 확인절차를 진행해주세요! 

 

 

4. 바이두에서 받으신 메일 내용을 확인하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링크 주소가 보이시고 그부분을 클릭해주세요!

 

 

 

5. 이메일 링크영역을 누르시면 로그인된 바이두 클라우드 화면 모습이 보입니다.

 

◆ 바이두 클라우드 가입은 여기까지 하시면 완료입니다.

 

 

 

 

※ 바이두 클라우드 2T 용량 확장하기!

 

 

바이두 클라우드는 가입과 동시에 2테라가 바로 제공되는게 아니라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을 설치 조건으로 2테라 용량이 확장됩니다. 앱 설치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 바이두 클라우드 앱 설치!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baidu cloud 바이두 클라우드를 검색합니다.

 

 

2. 바이두 클라우드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설치가 완료되고 바이두 클라우드를 실행하면 위와같은 로딩화면이 나옵니다.

 

 

4. 가입하신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5. 처음사용자의 경우 설정부분인데 자동백업관련과 프로그램 설치라 저는 위와같이 전부 비활성화로 바꿨습니다. 위의 번역 참고하셔서 설정하신후 맨아래 设置完毕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설정이 끝나고 나오는 화면입니다. 올린 자료가 없어서 빈상태로 나오고 있습니다.

 

앱설치와 로그인이 끝나신후 바이두 클라우드 웹페이지에서 다시 로그인해 보시면 2테라로 확장된걸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만약에 2테라로 확장 확인이 않되시는 분들은 아래 과정을 따라해주세요!

 

 

 

1. 바이두 클라우드 페이지에서 상단 오른쪽에 '通知' 메뉴을 클릭하시면 위 화면과 같은 2개의 내용이 나오신걸 보실수 있습니다. 둘다 앱설치로 인해서 2테라 용량을 획득했다는 내용입니다. 둘다 클릭해보셔도 되고 맨위에꺼만 클릭하셔도 됩니다. 클릭위치는 去看看其他任务 이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면 용량이 2057G로 되었다는 축하문구가 담긴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확인하신후 바이두 클라우드 메인페이지 에서 확인해보시면 용량이 2테라로 확장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 2테라로 확장된 모습입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왼쪽 하단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방법!

 

웹사이트 사용방법

 

 

1. 바이두 클라우드는 N드라이브 사용법과 유사합니다. 좌측에 해당 항목을 선택하신후 파일업로드로 원하시는 항목의 파일을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2. 이미지 파일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上传文件(파일업로드) 클릭후 이미지파일 선택 확인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업로드 상태가 나오면서 파일전송이 완료됩니다.

 

 

 

3. 바이두 클라우드에서 파일 다운로드는 위의 이미지와같이 업로드한 파일을 체크하시면 상단에 위와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下载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앱)버전 사용방법

 

 

1.바이두 클라우드 앱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上传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원하시는 파일종류를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예제 : 사진올리기)

 

 

3.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폴더를 선택합니다.

 

 

4. 해당 폴더에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한후 上传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업로드 되는 동안 파일 오른쪽으로 일시정지도 가능하고 올라가는 용량이 표시됩니다.

 

 

6. 파일업로드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7. 바이두 클라우드 파일 다운로드의 경우 업로드된 파일 오른쪽 점모양을 선택하시면 하단에 메뉴가 나옵니다. 하단메뉴중 下载(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해당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지금까지 바이두 클라우드 바이두윈(百度云) 서비스의 가입에서부터 2테라 용량 확장 방법과 바이두 클라우드 웹사이트와 앱 사용에 관한 간략한 사용방법을 둘러보았습니다. 무료에 2테라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으로 이참에 자료정리 해두면 여러모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꺼 같네요~! 바이두 클라우드에 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위의 설명 보시고 한번 사용해보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