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반찬 크래미계란찜 만들기!

요리행복

지난번 볶음밥 만들고 소량으로 남아있는 크래미맛살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계란찜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간은 소금대신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 새우젓을 이용하였고 양파와 쪽파를 소량으로 추가해 맛을 더해 보았네요!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함께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크래미계란찜 레시피

 

::: 크래미계란찜 레시피 :::

1. 크래미 2개 (36g)

2. 계란 3개

3 양파 1/4개

4 쪽파 한줄 (이미지 참고)

5. 새우젓국물 반숟가락

6. 물(생수) 100ml (종이컵 반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재료들을 깨끗하게 세척후 (1) 양파와 크래미는 칼로 다져서 준비해 주시고 (2) 쪽파는 가위를 이용해 작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었습니다!

 

 

 

 

※ 쪽파 대신 대파를 다져서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더 영양가 있는 계란찜을 만들고 싶으신 경우 당근, 파프키라, 버섯등의 즐겨먹는 야채들을 다져서 추가해주세요!

 

 

2. 모든 재료 준비가 완료되면 열에 강한 찜을 만들 그릇을 준비해서 손질해 놓은 양파, 쪽파, 크래미살을 모두 담아줍니다!

 

 

3. 이어서 계란 3개를 깨서 넣어주세요!

 

 

4. 그 다음 물(생수) 100ml (종이컵 반컵)을 부어주세요! (고소한맛을 좋아하시면 물 대신 우유100ml로 대체해주세요!)

 

 

5. 간 조절을 위해 새우젓국물 반숟가락을 넣어 주었습니다!

 

 

6. 계란을 풀고 모든 재료와 골고룰 섞어서 찜 준비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젓가락 또는 새끼손가락으로 살짝 찍어서 최종간을 체크후 짠경우 계란 또는 물을 추가해 조절해주시고 싱거운 경우 새우젓국물을 소량으로 추가해 간을 맞춰주세요!

 

 

7. 냄비에 물을 담고 찜망을 설치해 준비해 놓은 계란찜 재료를 그릇채 넣고 뚜껑을 닫아 10~15분정도 푹 익혀주세요! (전자레인지나 찜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8. 시간이 지나고 젓가락을 이용해 콕 찔러서 익은상태를 확인해서 마무리한 크래미계란찜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크래미계란찜

 

9. 마무리는 항상 동일하게 완성된 요리를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10. 찜요리라 속도 보여드려야 할꺼 같아 한숟가락 떠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계란 사이사이 양파, 쪽파, 크래미맛살이 골고루 잘 섞여서 달착지근함에 개인적인 입맛에 딱 알맞은 간을 가진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맛있는 반찬이 되어주었습니다! 일반 순수계란찜에서 벗어나 조금 특색있게 맛을 더해보고 싶을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1/01 - [요리행복] - 영양듬뿍 고구마 야채 크래미맛살볶음밥!

2017/11/29 - [요리행복] - 크래미 샌드위치 토스트 만들기!

2016/06/11 - [요리행복] - 남은 연두부를 이용한 연두부계란찜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