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뎅잡채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요리행복

아내와 함께 싱크대 정리하다가 사다놓고 까먹고 새 당면을 쌀과 잡곡포대에 가려져 있던 구석에서 발견하게 되었네요! 유통기한을 보니 다행히 19년까지라서 찾은거 뭐라도 만들어 먹자라는 생각에 냉장고 재료를 스캔! 볶음하려고 손질해 놓은 소량의 오뎅이랑 몇가지 야채가 있는걸 확인하고 간단하게 오뎅잡채 만들면 괜찮겠다 싶어서 바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뎅잡채 레시피

 

::: 오뎅잡채 레시피 (한끼식사분) :::

1. 오뎅 130g

2. 당면 50g

3. 양파 작은사이즈 1개

4. 애호박 반에반개

5. 당근 반에반개

6.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7. 다진마늘 1/3숟가락

8. 깨소금 1/3숟가락

9. 진간장 1숟가락반

10. 올리고당 1숟가락 (설탕대체가능)

11. 후추 한번 톡 뿌리는 양

12. 참기름 반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은 냄비 또는 웍에 준비한 당면이 잠길정도의 물을 준비해서 보글보글 끓기 시작할때 당면을 넣고 6분을 삶아주세요! (불려놓은 당면의 경우 3~4분정도 삶아주세요!)

 

 

2. 삶은당면은 채망을 이용해 그대로 부어서 찬물로 헹궈서 식힌후 물기를 털어 그릇에 담아주세요!

 

 

3. 당면이 준비된 상태에서 재료손질에 들어갑니다! 야채들은 모두 깨끗하게 세척 및 오염된 부분은 제거후 (1) 양파,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2) 애호박과 당근은 채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3) 오뎅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참고로 애호박, 당근의 경우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가는채칼을 이용해서 손질해 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먹기편한 작은사이즈를 선호하는편이여서 대부분 작고 얇은 두께로 썰어서 준비해 주었구요! 이대로 따라하실 필요없이 본인이 좋아하는 볶음용 재료 크기와 모양으로 자유롭게 준비해서 진행해 주셔도 무관합니다!

 

 

4.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었으면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갑니다! 가장먼저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1/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5. 바로 이어서 썰어놓은 양파와 대파를 모두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6. 양파와 대파를 익혀서 양파가 반질반질한 반투명 느낌으로 익은상태가 되면 나머지 재료 오뎅, 애호박, 당근을 모두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7. 볶아주는 중간에는 후추를 한번 톡 뿌려서 섞어가며 같이 볶아주세요!

 

 

8. 계속 볶아주면서 애호박과 당근이 익은 상태가 되었을때 당면을 넣어주세요!

 

 

9. 당면을 넣은 상태에서 바로 양념에 들어갑니다! 먼저 진간장 1숟가락반을 넣어주세요!

 

 

10. 다음으로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한숟가락 넣고 재료들과 양념을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11. 볶아주면서 재료들이 전체적으로 갈색빛의 양념으로 물든 상태가 되면 잡채하면 빠질수 없는 고소한 참기름을 반숟가락 넣어줍니다!

 

 

12. 마무리로 깨소금 1/3숟가락 원을 그리면서 뿌린 다음 골고루 섞어주세요!

 

 

13. 모든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서 야채들과 당면의 익은상채를 체크해서 완성시킨 오뎅잡채의 모습입니다! 최종간을 보고 싱거운경우는 진간장을 소량씩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 주시고 짠경우는 당면을 추가로 삶고 식혀서 넣고 볶아가며 조절해주세요!

 

오뎅잡채

 

14. 마무리로 접시를 준비해 완성된 요리를 담아서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에는 알맞은 간과 탱글한 당면의 식감에 베어있는 잡채 기본의 고소하고 간간한 맛에 오뎅의 감칠맛과 야채들의 달착지근한 담백함이 어우러지는 맛있는 반찬이 되어주었습니다! 당면의 양을 늘려서 밥없이 식사대용으로도 괜찮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07 - [요리행복] - 남은잡채 활용 간단 잡채덮밥 만들기!

2017/09/19 - [요리행복] - 간단한 오뎅전 만들기!

2017/09/17 - [요리행복] - 담백구수한 오뎅된장국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