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야채를 이용한 참치깻잎전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 만들어본 요리는 참치캔과 여러가지 야채재료들을 섞어서 참치깻잎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전종류라 속을 넉넉히 만들어서 보관해두고 두세번 정도 부쳐 먹으려고 양을 넉넉하게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조금 특별하게 부침가루에 카레가루를 섞어서 만들어 보았네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함께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참치깻잎전 레시피 :::

1. 깻잎 한팩 (약20장)

2. 참치 한캔

3. 양파 1개

4. 당근 작은사이즈 반개

5. 팽이버섯 약75g

6. 애호박 반개

7.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8. 두부 부침용 한모

9. 계란 2개

10 부침가루 푸침하게 3숟가락

11. 카레가루 1숟가락

12. 소금 (추가 간을 원하시면 준비)

 

 

 

 

※ 속을 만들어서 보관해두고 부쳐 먹으려고 양을 조금 넉넉히 준비하였습니다! 

※ 야채 재료들은 다른종류로 대체 및 추가 가능합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으로 재료손질에 들어갑니다! 모든 야채재료들은 깨끗하게 세척후 (1) 깻잎은 채망에 건져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2) 애호박, 당근, 양파, 팽이버섯, 대파는 작은 사이즈로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3) 두부는 흐르는물에 한번 헹궈서 준비해주세요! (4) 참치는 기름을 제거해서 준비해 주세요! (5) 계란 2개는 깨서 계란물로 만들어주세요!

 

 

 

 

※ 참고로 양파, 팽이버섯, 대파는 칼로 다져서 준비하고 애호박과 당근은 가는 채칼을 이용해 손질해서 준비 하였습니다! 시간절약을 위해서 다지기 도구를 이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2. 재료 준비가 다 되면 모든 재료들을 섞어주기 위해 큰 그릇을 준비해서 깻잎, 계란을 제외한 손질해 놓은 모든 재료를 모두 넣어서 셋팅해주세요!

 

 

3. 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해서 두부를 으깨가면서 모든 재료들 골고루 섞어서 깻잎 속에 들어갈 속재료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 ※ 입맛에 따라 조금 더 간간하게 드시고 싶으신 경우 반죽에 소금을 추가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부침가루와 카레가루 간이면 충분할꺼 같아 별도 추가없이 진행하였습니다!)

 

 

4. 속재료가 준비된 상태에서 깻잎전 모양을 만들어 주기 위해 우선 넓은 접시에 부침가루 푸짐하게 3숟가락, 카레가루 1숟가락을 넣어서 숟가락을 이용해 골고루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5. 깻잎에 부침카레가루를 묻혀서 속을 넣어주기 위해 넓은접시 한개를 추가로 준비해서 필요한 재료들을 셋팅해 주었습니다!

 

 

6. 깻잎전 만들기 첫번째는 깻잎 양면에 준비된 부침+카레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7. 가루가 묻어있는 깻잎 안쪽으로 준비된 속재료를 반으로 접힐정도의 양으로 적당량 넣어줍니다!

 

 

8. 그다음 반으로 접어서 적당한 힘으로 눌러서 안에있는 속재료들을 펴가면서 사진과 같이 반으로 접혀있는 깻잎 모양이 나오도록 해주시면 전만들기 셋팅이 완료됩니다!

 

 

9. 남은 깻잎들도 동일한 과정으로 속을 넣고 접어서 준비해준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10.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센불로 달궈준 다음 약불로 조절한 상태에서 본격적인 부침에 들어갑니다! 준비된 깻잎전을 계란물에 양면을 담궈서 달궈진 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11. 가지고 있는 후라이팬으로는 6개씩 올려서 진행해 주었습니다!

 

 

12. 약불로 양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상태가 되면 참치깻잎전은 완성됩니다!

 

 

13. 완성된 전은 접시를 준비해서 가지런지 정리해 가면서 계속해서 남은 전들을 부쳐주세요!

 

※ 부치는 중간 속 익은 정도를 확인해서 덜익은 경우는 추가로 익혀주시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나머지를 익혀주세요!

 

 

14. 마무리로 완성된 참치깻잎전을 준비된 접시에 모두 셋팅해서 만드 기념으로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깻잎 특유의 향과 고소한 부침의 맛에 카레가루가 살짝 들어가서 그런지 감칠맛도 더해지면서 안에는 참치와 야채들의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함이 어우러진 특색있는 전요리가 되어 주었네요! 여러가지 다양한 속재료를 이용해서 맛의 변화를 줘봐도 재미있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23 - [요리행복] - 간단요리 애호박채전 만들기!

2017/10/20 - [요리행복] - 동태전 만들기 레시피 및 조리과정!

2017/10/11 - [요리행복] - 통조림 요리 고추참치를 이용한 김치전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