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페이스북 댓글 설치하기!

아는행복

페이스북 이용이 많아지면서 티스토리에도 페이스북 댓글을 사용하고 싶어서 페이스북 개발자에서 제공하는 코멘트 소스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댓글이 많이 달리는건 아니지만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한 기능이네요!

 

 

페이스북 댓글 설치과정!

1. 페이스북 댓글 설치를 위해서는 제일 먼저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에서 관련 코드를 얻어야 합니다.

※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comments

 

 

2. 페이스북 개발자 comments 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위의 이미지과 같이 사이트/블로그 주소, 가로넓이, 댓글갯수, 디자인등 관련 항목을 입력하신뒤 Get code를 실행해서 코드를 생성해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필수!!)

 

 

 

 

 

3. Get code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페이스북 댓글에 관련된 코드가 발급 됩니다. (HTML5 소스로 작업하셔야합니다.)

 

▣ 상단코드 : 페이스북 댓글관련 스크립트 코드

하단코드 : 페이스북 댓글이 나오는 코드

 

 

 

 

 

4. 먼저 발급받은 페이스북 댓글의 상단코드를 저같은 경우는 이미지와 같이 <body> 바로 다음으로 넣어주었습니다.

 

 

5. 그다음 페이스북 댓글의 하단코드 즉 댓글입력창이 출력되는 코드를 자신의 티스토리 스킨의 적합한 위치에 넣어줍니다. 저의 경우는 태그 아래쪽으로 위치시켰습니다.

 

※ [주의] 하단코드에서 제공되는 코드 이외에 반드시 추가해주셔야할 부분!!

data-href="http://xinsound.tistory.com"

 

자신의 사이트/블로그 URL옆에 빨간색 부분을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추가해 주셔야 하는 이유는 기본 URL만 이용시에는 각 포스팅에 해당하는 댓글이 아닌 총댓글로 남겨지는 댓글이 포스팅 관계없이 모두 출력됩니다.

 

◈ 설치 적용된 페이스북 댓글은 이포스팅 아래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