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재료로 웨지감자 만드는법!

요리행복

집에 감자 3알이 냉장고에 방치되어 있어서 확인해 보니 슬슬 싹이 생성되는 상태가 되었네요! 버리긴 아깝고 야식으로 간단하게 뭔가 만들어 먹어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고민하다가 아내가 웨지감자 만들면 어때? 하고 아이디어를 줘서 그거다 싶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외식으로 먹는 맛정도는 아니지만 집에 있는 최소한의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에 괜찮은 요리라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웨지감자 레시피 :::

1. 감자 3알

2. 카놀라유 3숟가락 (다른 기름 사용가능)

3. 소금 1/3숟가락

4. 파슬리가루 1/3숟가락 (생략가능)

5.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조리를 하기전에 제일먼저 감자 3알을 깨끗하게 세척후 껍질과 싹을 모두 제거해 주었습니다! 감자 색상이 다른 이유는 2개는 일반감자 제일 오른쪽은 자색감자입니다! 웨지감자의 경우 껍질까지 있는게 일반적인데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모두 제거해 주었습니다!

 

 

2. 손질된 감자들은 원이라 생각하고 반씩 잘라가면서 감자 한개당 총 8조각으로 나눠서 손질해 주었습니다! 3알이라 24조각이 준비되었네요!

 

 

 

 

후라이팬을 이용해서 조리하실 경우에는 이상태에서 감자를 80%정도 삶아서 식힌후 양념을 진행해 주세요! 이 포스팅에서는 전자오븐렌지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3. 양념을 위해 큰 그릇을 준비해서 썰어놓은 감자들을 모두 담고 제일먼저 소금 1/3숟가락을 솔솔 전체적으로 뿌려주세요! (양념 재료를 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4. 이어서 향을 더해주는 파슬리가루도 1/3숟가락 원을 그려가며 전체적으로 뿌려주세요! (없으신 경우 생략가능한 과정입니다!)

 

 

5. 세번째 양념으로 감칠맛과 향을 더하기 위해 후추를 두번 톡톡 뿌려주었습니다!

 

 

6. 마지막으로 겉면이 튀겨지도록 카놀라유 3숟가락을 넣어주었네요! (식용유, 올리브유등 집에서 요리하실때 쓰는 기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7. 모든 양념이 감자표면 전체에 코딩이 되도록 골고루 잘 버무려서 준비해 주세요!

 

※ 후라이팬 조리의 경우 식힘 감자를 위와 같이 양념해서 후라인팬에 넉넉하게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서 완성시켜 주시면 됩니다!

 

 

8. 개인적으로는 조금 쉽게 구워 보려고 집에 있는 전자오븐렌지를 이용하기 위해서 오븐용 판에 종이호일을 깔고 그위로 양념된 감자조각들을 나란히 나열해 주었습니다!

 

 

9. 전자오븐안으로 넣어준 다음 감자익히는 모드가 있어서 230도 온도에서 약 16분정도 구워 주었네요!

 

 

10. 시간이 지나고 꺼내서 완성시킨 감자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전자오븐렌지 성능과 상태가 좋은게 아니라서 위치에 따른 온도차로 감자들이 얼룩덜룩하게 구워졌지만 (다음번엔 후라이팬으로 구워야겠네요!) 결론은 속까지 모두 잘 익어서 먹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11 이왕 먹는거 나름 보기좋게 셋팅하기 위해 그릇을 준비해서 종이호일을 깔고 완성된 감자들을 모두 담아 주었습니다!

 

웨지감자

 

12. 감자에는 케찹이 빠질수 없어서 소스그릇에 담아 그릇 한쪽으로 배치해서 깔끔하게 마무리로 한컷 남겨 보았네요! 집에서 만들어 먹은 웨지감자는 따끈하니 감자 본연의 고소한 맛과 적당한 간으로 후추와 파슬리의 향이 더해지면서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은 간식이 되어 주었네요!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주로도 괜찮은 메뉴라 생각되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만들어 주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9/08 - [요리행복] - 간단 부침요리 감자채전 만들기!

2016/06/22 - [요리행복] - 간편하고 쉬운 반찬 간장감자조림 만들기!

2016/06/08 - [요리행복] -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감자당근볶음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