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치킨 활용법 간장치킨덮밥 만들기!

요리행복

몇일전 배달로 먹고 남은 치킨 3조각이 냉장고에 방치되어 있었네요! 더이상 놔뒀다가는 못먹게 될까봐 처음에는 그냥 데워먹을까 하다가 조금 더 맛있게 먹자 싶어서 덮밥요리로 변신시켜 보았습니다! 집에 가지고 있는 재료가 없어서 양념을 이용해서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리이름은 생각나는대로 지어본 간장치킨덮밥!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리과정 및 레시피를 공개해봅니다!

 

 

::: 간장치킨덮밥 레시피 (1인분) :::

1. 남은 치킨 가슴살 부위 3조각 (다른부위도 가능)

2. 대파 두줄 (이미지 참고)

3. 진간장 두숟가락

4. 올리고당 한숟가락 (설탕으로 대체가능)

5. 참기름 1/3숟가락 (기호에 따라 생략가능)

6. 후추 한번 톡 뿌리는 양

7. 전분가루 티스푼 한숟가락 (생략가능)

8. 물(생수) 200ml

9. 밥 한공기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과 티스푼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은 재료손질로 간단하게 두가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1) 대파는 세척후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남은 치킨은 살만 발라서 준비해주세요!

 

 

 

 

※ 참고로 남긴 치킨이 모두 가슴살 부위라 살을 발라보니 양이 꾀 되었네요! 혹시나 살이 없는 부위의 경우는 넉넉하게 4~5조각은 있어야 맛있게 만들기가 가능할꺼 같네요!

 

 

2. 재료준비가 다 되었다면 먼저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모두 넣어 볶아서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3. 대파가 익어가면서 살짝씩 갈색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손지해 놓은 치킨살을 모두 넣어거 섞어가면서 같이 볶아 줍니다!

 

 

4. 파기름과 치킨을 함꼐 볶아서 어느정도 어우러진 상태가 되면 물(생수) 200ml를 부어서 중불로 자글자글 끓여주세요!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본격적인 양념에 들어갑니다! 제일먼저 진간장 두숟가락을 넣어줍니다!

 

 

6. 바로 이어서 달착지근한 맛을 더해주기 위해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한숟가락 준비해서 국물에 넣어서 잘 풀어주세요!

 

 

7. 간장과 올리고당이 섞여서 국물이 갈색이 된 상태에서 참기름 1/3숟가락을 넣어서 고소함을 더해줍니다! (참기름을 싫어하시는 경우 이 과정은 생략해주세요!)

 

 

8. 마지막 양념으로는 감칠맛을 살짝 더해주기 위해 후추를 한번 톡 뿌려서 섞어주세요!

 

 

8. 마지막으로 덮밥을 만들꺼라 국물을 살짝 걸죽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전분을 티스푼으로 한숟가락 넣어서 섞은다음 국물을 졸여주세요! 전분가루가 없는 경우에는 밥이랑 비벼먹기 좋은 정도로 국물을 자작하게 졸여서 완성시켜 주시면 됩니다!

 

 

9. 적당량의 국물과 함께 완성된 간장치킨볶음의 모습입니다! 이상태에서 간을 보시고 짠경우에는 물을 추가해서 다시 졸여주시거나 남은 치킨이나 대파가 있다면 추가해서 끓여주세요! 싱거운 경우는 간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밥이랑 비벼먹는거라 어느정도 간간함은 있어야 맛있습니다!

 

 

10. 요리를 밥위에 올려줘야 하기 때문에 국그릇에 공기밥을 이용해 밥한공기를 준비해서 깔끔하게 셋팅해 주었습니다! 번거로우신 경우 그냥 퍼서 담아주세요!

 

 

11. 밥위로 완성시킨 간장치킨볶음을 덮어주었습니다! 나름 비쥬얼을 생각해서 신중하게 부어주었네요!

 

 

12. 드디어 완성된 남은 치킨을 활용한 간장치킨덮밥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장 남겨 보았습니다! 맛은 후라이드치킨의 고소함을 기본 베이스로 거기에 간장의 짭짤함과 올리고당의 달착지근한 감칠맛에 참기름의 고소함까지 더해져서 살짝 굴소스 느낌도 나고 아주 미세하지만 교촌치킨의 맛도 느껴지는게 지극히 제 입맛에는 딱 맞는 덮밥이 되어주었네요! 간단하게 금방 만들어서 남은치킨도 해결하고 저녁도 맛있게 먹었네요! 아내꺼 까지 2인분을 만들었어야 하는데 양이 조금이라 1인분으로만 만들어서 다른 요리랑 반찬과 함께 나눠먹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닭요리 관련글

2016/10/26 - [요리행복] - 굴소스를 이용한 닭봉간장조림 만들기!

2016/08/19 - [요리행복] - 남은 치킨 요리 쯔유간장 오야꼬동 뎦밥 만들기!

2016/07/20 - [요리행복] - 닭고기안심살을 이용한 고추장감자조림 만드는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