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전구 220v 60Hz 교체기!

아는행복

일정시간이 지나면 수명이 다해서 어김없이 하나씩 불이 꺼지는 전구들! 오늘은 화장실 천장등 4개중에 한개가 불이 나가 있어서 바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새걸로 교체하면서 혹시나 저와 동일한 천장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전구구입과 교체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저희집 화장실 천장등의 모습입니다! 매입형 전등으로 이런식으로 4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 전구가 꺼져 있어서 한번 툭 건드려보니 다시 들어와서 계속 사용했는데 지금은 더이상 반응이 없어서 완전히 고장난걸 확인하였네요!

 

 

 

 

교체전 준비물은 공구는 필요없고 천장 높이에 따라 의자와 전구를 빼고 낄때 안전을 위한 목장갑 또는 마른수건 그리고 마지막으로 후레쉬를 준비해주세요!

 

 

사진 촬영때문에 한손으로 잡고 통과 연결된 덮개 부분을 빼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양손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손가락으로 하얀색 뭔형 부분 사이드를 잡고 아래쪽으로 잡아당겨 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연결된 통과 함께 빠지고 안에는 전구가 있는걸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덮개와 전구를 제거한 다음에는 새전구 구입을 위한 사용하고 있는 전구와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손 한뼘을 이용해서 길이를 대략적으로 측정해주세요!

 

 

길이에 이어서 윗부분에 작은 글씨로 적혀있는 전력, 전압, 주파수등을 확인해서 체크해주세요! 사진으로는 잘 안보일수가 있어서 별도로 적어드리면 사용중인 전구는 모델명 SL2220EX-D 주광색(형광드색), 220v/60Hz, 20w입니다! 이 부분을 기억해 두시거나 전체사진과 이부분을 사진으로 담아서 구입하러 가시면 손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 참고로 정보를 보시면 또다른 수치인 정격전류 0.16A와 정격광속 1050ml이 적혀 있는데요! 이부분은 저도 전구를 구입할때 마다 브랜드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은 수치가 달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사진촬영해서 근처 슈퍼에 가서 구입해온 새로운 전구입니다! 구입가격은 4,150원입니다! 다행이 제조가 동일한 제품이 있었고 오른쪽 상세정보에 빨간줄로 표시된 부분을 보시면 정격전압, 정격전력이 전에 사용하던 것과 동일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정격전류와, 정격광속은 조금 다른 차이를 보이고 있네요!

 

 

포장에서 꺼내서 비교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좌측이 고장난 전구 우측이 새제품으로 길이나 소켓부분은 동일하고 이어지는 플라스틱 부분이 조금 디자인이 바뀌어서 새롭게 나온거 같네요!

 

 

설치를 위해서 우선 안전을 위해 장갑착용 없는 경우 마른수건을 준비해 손을 감싸고 화장실 불을 끈 상태에서 후레쉬를 비춰서 새전구를 소켓에 돌려서 꽉 끼워준 다음! 불이 잘 들어오는지 전원을 켜서 확인해봅니다! 첨부된 사진은 교체후 불이 잘 들어오는지 테스트로 켜본 상태입니다!

 

 

껏다 켰다 한두번 해본후 이상이 없으면 마무리로 빼놓은 길다란 통같은 모양의 덮개를 쭉 밀어서 올려주시면 알아서 고정되면서 모든 교체작업이 완료됩니다! 처음에는 전구가 어디있는지 덮개는 어떻게 열어야 되는지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었지만 알고나니 정말 쉽게 교체가 가능했네요! 일반적으로 한개의 전구가 나가면 이어서 다른게 또 나가기가 일수인데 여분으로 몇개 구입해서 미리 준비해 둬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셀프교체 관련글

2017/06/09 - [아는행복] - FPL36EX-D 형광등 교체하기!

2017/03/20 - [아는행복] - 싱크대 호스 교체 성공기 및 과정정리!

2017/02/01 - [아는행복] - 레이퀸 젖병소독기 램프교체 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