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3분카레 태국카레소스 그린 맛보다!

먹는행복

마트에 들렸다가 지나가면서 구경하게된 즉석식품코너 구입할 계획은 없었기에 그냥 뭐가있나 보다가 순간 눈에 확 들어온 이름 태국카레소스 그린! 보는 순간 머리속에 스쳐지나가는 여행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태국요리 그린카레! 그 음식이 3분카레로 나온건가 싶어서 가까이 가서 사진을 보니 색상과 비쥬얼이 비슷해 보여서 이건 꼭 먹어봐야지 싶은 마음에 망설임 없이 바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제품개봉부터 관련 정보 및 먹어본 후기까지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먹음직 스러운 녹색 빛깔의 태국그린카레와 하얀 쌀밥 이미지가 담겨 있는 포장박스의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이 음식을 3분카레로 만나볼수 있다는게 그저 신기하기만 했네요!

 

 

 

 

가격은 1,590원! 소스라고 적혀있어서 처음에 봤을때는 그냥 3분카레처럼 그냥 부어서 먹는건지 아니면 별도 요리를 해야하는건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지만 뒤에 설명을 보고 바로 알수 있었습니다!

 

 

박스 하단으로는 타이그린커리페이스트가 사용되었다는 표시와 함께 건더기를 듬뿍 넣은 정통 태국식 카레라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태국음식점에서 먹은 그정도의 맛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길 기대해 보면서 계속해서 뒷면을 설명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뒷면으로는 조리방법으로 끓는물에 3분, 전자레인지 700w 2분 / 1000w 1분 으로 2가지중에 택일로 데워서 먹으면 된다고 적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읽어보니 별도 조리없이 3분카레와 동일하게 데워서 먹는 제품이었네요!

 

 

 

 

아래쪽으로는 제품의 특징과 오뚜기 3분요리에 대한 설명 그리고 한번쯤 읽어보고 드시면 좋은 태국카레이야기가 적혀있고 그아래로는 영양성분표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먹거리 제품마다 한번씩 확인해 보는 영양성분표를 가까이서 따로 담아 보았습니다! 용량은 200g으로 칼로리는 135kcal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는 않은거 같네요! 그리고 카레다 보니 짭짤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나트륨이 56%로 제일 많이 함유되어 있네요!

 

 

박스를 오픈해서 꺼내본 태국카레소스의 데워먹는용 포장된 모습입니다! 확금색상의 비닐재질로 뭔가 고급진 비쥬얼을 보여 주었네요!

 

 

박스이미지는 작게 보여드려서 잘 안보이실까봐 비닐포장에 적혀있는 조리방법을 따로 가까이서 담아 보았습니다! 그림과 함께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후 데워서 밥만있으면 바로 식사가 가능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전자레인지 보다 끓인물은 큰 그릇에 부어서 3분을 담궈서 데워 먹는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3분동안 계속 끓이면 너무 뜨거워 져서 이 방법을 선호하고 있네요!

 

 

개봉해서 그릇에 셋팅한 오뚜기 3분 태국카레소스 그린의 모습입니다! 카레라서 걸축한 농도가 있을줄 알았는데 국물같이 묽은 카레국물에 안에는 닭고기와 껍질째 먹는 줄콩 그리고 죽순? 연근? 같은 느낌의 야채 건더기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일단 향기를 맡아보니 제가 태국음식점에서 먹어봣던 그린카레의 향은 비슷하게 느낄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저는 밥과 카레를 따로 준비해서 조금씩 비벼서 먹었는데요! 먹기전 닭고기조각과 줄콩을 그린카레에 비벼진 밥과 함께 한숟가락 셋팅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오뚜기 태국카레소스 그린의 맛은 제가 먹어봤던 그린카레의 특유의 향신료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서 의외로 맛이 괜찮았네요! 물론 음식점에서 먹어봤던 그린카레와는 당연히 차이가 있는건 감안해야할 부분입니다! 

 

해당요리는 그린카레카루랑 코코넛우유를 사용해서 만든다고 들은적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짭짤한 감칠맛과 고소하면서로 달착지근한 맛에 특유의 향까지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특색있고 굉장히 이국적인 맛에 태국카레요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없는 향신료라 분명 호불호는 갈릴꺼라고 생각되구요! 추가로 개인적인 생각에는 조금 더 맛있게 먹으려면 재료와 양념을 추가해서 요리로 만들어보면 한층 더 맛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을꺼 같네요! 다음번에 베이스 소스로 이용해 요리로 도전해서 성공하게 되면 레시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결론은 착한가격으로 태국그린카레를 먹을수 있게 되었다는게 저에게는 좋은일이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즉석식품 관련글

2016/08/09 - [먹는행복] - 풀무원 생가득 2가지맛 즉석 평양 물냉면 만들기!

2016/07/30 - [먹는행복] - 피코크 새우볶음밥 간편하고 맛있네요!

2015/08/12 - [먹는행복] - 풀무원 국물쫄볶이 조리 및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